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커피 찌꺼기 그냥 버리세요? 200% 활용법

by 홈쿡쌤 2011. 6. 1.
728x90
반응형

 

커피 찌꺼기 그냥 버리세요?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요즘은 가정에서도 원두커피를 내려 먹는 집이 많이 늘었습니다.
건강을 생각해 설탕도 프림도 넣지 않고 그냥 커피 향만 즐기며 연하게 숭늉처럼 마시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며칠 전, 딸과 함께 가까운 빵집에 들렀습니다.
이것저것 마음에 드는 빵을 고르고 있으니 눈에 들어오는 게 하나 있었습니다.
'커피 찌꺼기 마음대로 가져가세요.'
"저기! 이거 가져가도 되나요?"
"네. 필요하면 가져가세요."
"엄마! 그걸 뭐하게?"
"응. 쓸데가 있어."
딱 하나 남은 커피찌꺼기를 보니 얼마나 반갑던지 얼른 가방 속에 넣어 가지고 왔습니다.



㉠ 플라스틱은 깨끗이 씻어 말려둔다.
㉡ 티슈 한 장을 깔고 커피 찌꺼기를 담아두면 끝.


1. 재떨이


원두커피 찌꺼기를 재떨이에 깔아두면, 재떨이에 담배냄새 대신 커피 향이 나서 담배의 악취를 없애줍니다.









2. 신발장



▶ 커피찌꺼기를 붓고 휴지로 감싸주면 완성.

원두커피 찌꺼기를 신발장에 놓아두면 신발장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향이 잘 빠질 수 있는 신문지나 티슈에 싸서 신발 속에 넣어두면 찌든 발 냄새도 제거됩니다.





3. 천연팩


커피 찌꺼기를 얼굴에 퍼 바르고 거즈를 덮어 5분 정도 두면 피부에 좋은 천연 팩이 됩니다. 일주일에 2회 반복해서 팩을 해주면 얼굴에 번들거리는 기름기를 없애주면서 미백 효과도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는 피부관리에 효과적입니다. 카페인은 지방세포를 이동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뜻한 온도일 때 효과가 좋으므로 전자레인지 등에 데워서 사용합니다. 샤워할 때는 가제 손수건에 싸서 온몸을 문질러 줍니다. 세수할 때 사용하면 각질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4. 탈취제


새로 산 플라스틱 용기의 냄새를 제거할 때 잠깐 커피 찌꺼기를 넣어두면 플라스틱 냄새가 제거됩니다.

- 차 안에 커피 찌꺼기를 두어 졸음운전도 예방하고 커피 향도 즐겨보세요.

- 원두커피 찌꺼기를 잘 말려 천에 싸서 바닥 청소를 하면 깨끗하게 닦이고, 바닥에 밴 이상한 냄새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원두커피 찌꺼기를 말려 냉장고에 넣으면 냉장고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 집안에 담배 냄새 등 냄새가 날 때는 원두커피 찌꺼기를 말린 다음 집안 곳곳에 뿌려 놓습니다. 하루 정도 지난 다음에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커피의 은은한 향이 남으면서 냄새를 싹 사라집니다.

- 휴지통 바닥에 원두커피 찌꺼기를 깔아둡니다. 휴지통에서 악취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 변기를 사용한 후 냄새가 남아 있을 때, 환풍기를 돌려도 효과가 없을 때 원두커피 찌꺼기를 작은 용기에 담아 두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자! 커피찌꺼기 무한 활용법!
이제 그냥 버리지 마시고 200%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6월 맞이 하세요.^^


글이 마음에 들면 추천 한방!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