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자연이 준 최고의 선물, 식초의 놀라운 힘!

by 홈쿡쌤 2012. 7. 31.
728x90
반응형



자연이 준 최고의 선물, 식초의 놀라운 힘!



클레오파트라가 선택한 젊음과 아름다움의 묘약이자 신대륙 탐험가들의 건강 비결이 식초였다고 합니다. 조미료인 식초가 요즘은 건강 음료로 새로운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팔방미인 주부들한테도 생활 곳곳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비밀 병기이기도 하답니다.


식초의 놀라운 힘! 한 번 보실까요?




1. 샤워기 물줄기가 약할 때

 식초 푼 물에 샤워기를 30분 정도 담가두면, 샤워기의 물줄기가 시원해집니다. 샤워기 속의 금속염인 이물질을 식초가 녹여주기 때문입니다.












2. 줄어들기 쉬운 니트 세탁할 때


세제를 푼 물에 빨래 하나당 2작은 술의 식초를 넣으면 니트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울 빨래 세탁 시 옷이 줄어드는 이유는 세제의 알칼리성 때문인데, 산성인 식초를 넣으면 중화되어서 줄어드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또한, 알칼리성이라 뻣뻣해진 섬유를 부드럽게 해주기까지 합니다.











3. 플라스틱 밀폐용기의 악취를 없앨 때

용기에 물을 반쯤 채우고 식초 1작은 술 정도 넣은 후 여러 번 흔든 후 닦아주세요.


















4. 된장찌개, 국이나 찌개가 짤 때

식초를 소량 떨어뜨리면 신맛이 짠맛을 희석 시켜 줍니다.
















5. 오징어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 쟁반에 식초 3큰술을 따르고
㉡ 식초가 쟁반 표면 전체에 고루 묻도록 쟁반을 흔들어주세요.
㉢ 내장을 뺀 오징어를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껍질 부분이 쟁반 쪽으로 가도록 해서 식초를 잘 묻힌 후
㉣ 3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 3분 후 지느러미 부분에 칼집을 넣어 잡아당기고, 몸통 중앙에도 칼집을 넣고 아래로 잡아당기면 껍질이 시원하게 벗겨집니다.

단 식초를 너무 오래 담가두면 껍질이 삭아서 몸통에 더 달라붙게 되니까. 3~5분만 담가두세요.



오징어 껍질이 식초를 만나 한번에 벗겨지는 이유는 산성과 산성의 만남입니다.
오징어 껍질은 강한 산성이고, 역시 산성인 식초가 서로 융화해서 껍질을 녹여주기 때문입니다.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7월의 마지막 날 보람있게 마무리 하시고, 8월도 건강하시길 소원합니다.


여러분에게 도움된 유용한 정보였음 참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추천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