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해독 주스, 나도 따라 해 봤어! 열풍을 일으키는 이유

by 홈쿡쌤 2013. 6. 7.
728x90
반응형


해독 주스, 나도 따라 해 봤어! 열풍을 일으키는 이유





한낮 기온은 벌써 초여름날씨입니다.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자 여자들은 다이어트에 열을 올립니다.

해독 주스!
사람들이 이 해독 주스에 열광하기 시작한 건 다이어트 때문입니다. 몰라보게 살이 빠진 한 개그우먼은 지금도 열심히 해독 주스를 마신다고 하고, 방송이 몇 번 나가자 열풍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1. 해독 주스가 뭐지?


브로콜리, 당근, 양배추, 토마토를 삶아 익힌 후 바나나와 사과를 넣고 갈아 먹는 것을 해독 주스라고 부릅니다. 삶아 먹는 채소입니다.




2. 삶은 채소로 만든 해독 주스는 왜 화제일까?

흔히 채소는 생으로 먹어야 좋다고 알고 있지만, 더 좋은 방법은 삶은 채소와 생채소를 같이 먹는다는 것입니다. 생채소를 먹는 이유는 비타민 C와 효소 때문인데 채소를 삶으면 채소 고유의 농축된 활성 물질의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평생 생채소를 먹어도 몸이 아픈 것은 흡수율의 차이에서 비롯된다는 것. 생채소의 흡수율은 5~10% 정도밖에 안 되지만 삶으면 60%나 되기 때문이랍니다. 여기에 삶은 채소를 갈기까지 하면 흡수율을 90% 가까이 높일 수 있고, 비타민 C는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과일과 생채소로 얻고 나머지 영양소는 삶아서 갈아 먹어 흡수율을 더 높이라는 것.


브로콜리와 당근, 토마토, 양배추를 익히고 삶지 않은 바나나와 사과를 함께 갈아 먹는 해독 주스는 날것으로 먹을 때보다 고농축 항산화 성분과 항암물질, 식이섬유를 18배나 더 흡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해독 주스 재료의 비밀?


먹는 사람에 따라 재료를 한두 가지씩 추가하거나 덜어내기도 하지만 대부분 위에서 말한 6가지 재료를 기본으로 해독 주스를 만들어 먹습니다. 이 6가지는 사계절 내내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이면서 각 기능이 좋은 조화를 이룹니다.

㉠ 양배추
근력 운동 중 생기는 피로물질을 해독해주는 양배추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발암물질을 중화하며 항산화 작용으로 해로운 화학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을 높입니다.

㉡ 브로콜리
항암작용의 대명사로 알려진 브로콜리는 심장병과 고혈압에 도움이 되고 특히 대장암과 유방암을 예방하고 간 해독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 토마토
노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진 토마토는 유방암을 예방하고 만성 피로에도 좋습니다.

㉣ 당근
당근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사과는 비타민 C뿐 아니라 칼슘 등의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혈당을 조절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 바나나
탄수화물이 가득한 바나나는 밥처럼 든든한 열량을 내고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낮춰줍니다.

㉥ 사과
사과와 바나나를 익히지 않는 건 채소를 삶는 과정에서 파괴되는 비타민 C와 효소를 보충하기 위해서랍니다. 하지만 삶은 브로콜리는 생딸기보다 비타민 C가 더 많습니다.





4. 해독 주스 만드는 법

▶ 재료 : 당근 1개, 브로콜리 1송이, 토마토 작은 것 2개, 양배추 1/4통, 바나나 1개, 사과 1개
▶ 만드는 순서

㉠ 당근, 브로콜리, 토마토, 양배추는 작은 크기로 썰어준다.
㉡ 물은 채소가 잠길만큼 부어주고 10분 정도 삶아준다.






㉢ 삶아진 채소는 식혀 믹스기에 넣어준다.


㉤ 사과, 바나나도 함께 넣는다.


㉥ 입자가 곱게 채에 걸려준다.(생략해도 됨)





▶ 소독된 유리병에 넣어 냉장보관한다.













▶ 완성된 해독 주스










5. 해독 주스 어떻게 마시지?

해독 주스는 식사 30분 전이나 식사 30분 후 하루 두 번, 200㏄씩 먹는 게 좋은데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식전이 좋습니다. 해독 주스의 권장 섭취 기간은 3~6개월. 처음 만들어 먹기가 괴롭다면 홍초나 매실초를 섞거나 우유, 요구르트 등을 넣어 같이 갈아도 좋고, 아니면 바나나나 당근을 조금 더 넣어 단맛을 내는 것도 방법입니다.



서재걸 교수의 팁 하나!
6가지 재료 중 알레르기가 있는 음식이 있다면 그것을 제외하고 나머지 재료만 사용해서 만들면 되고, 같은 요리법이라도 개인에 따라 맞춤식으로 조절하면 더 훌륭한 해독 주스가 된다는 게 교수님의 조언입니다.



노을이가 드리는 팁 하나!
2~3번째 만들 때 사과나 바나나를 더 넣었더니 먹기 훨씬 수월했습니다. 몸을 좋게 해 주고 살이 빠진다는데 조금 거북스러워도 참고 먹었답니다.

먹고 난 뒤 무엇보다 효과를 볼 수 있는 게 2~3일 만에 화장실을 갔었는데 하루에 한 번 꼭 간다는 사실과 2주만에 살이 빠졌다는 것입니다.

무엇이건 꾸준히 먹는 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추천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추천 한방!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