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소화불량과 설사 치료에 좋은 밤껍질 차 만드는 법

by 홈쿡쌤 2015. 2. 25.
728x90
반응형

소화불량과 설사 치료에 좋은 율피 차 만드는 법

 

밤의 섬유질 함양은 바나나보다 많으며 섬유소는 배변을 원활하게 하며 대장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밤은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암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밤은 알맹이도 좋지만, 껍질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소화불량과 설사 치료에 밤껍질 율피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밤의 효능(대표적 3가지)

첫 번째. 밤의 효능 - 피부 미용에 굿!

밤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로부터 밤이 많이 나는 곳에 미인이 많다는 말이 있습니다. 밤은 그만큼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며 노화방지를 막아주는 것이 대표적인 밤의 효능입니다. 쌀뜨물로 세안을 하면 피부가 좋아진다고 하는데 밤에는 쌀에 들어있는 비타민 B1보다 약 4배가 많다고 하니 그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삶은 밤보다 생밤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두 번째. 근력 강화

밤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서 주기적으로 자주 드시면 근육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근육을 만드는 사람들은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지방이 많이 축적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성인병 예방

밤은 한때 웰빙식품으로 각광을 받았던 식품입니다. 밤의 효능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적당하게 드시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좋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관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밤껍질 차 만드는 법

 명절날, 무얼 잘못 먹었는지 아들 녀석이 배가 아프다며 화장실을 들락거립니다.

"엄마! 나 배 아파!"

시골 성묘길에 들린 큰집에서도, 그렇게 맛있게 잘 먹어주는 진 외갓집에 가서도 음식은 입에도 대지 않는 게 아닌가.

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는 아들을 위해 끓여준 밤껍질 차입니다.

㉠ 가장자리를 뱅둘러가며 껍질을 먼저 벗겨준다.

㉡ 겉껍질을 벗겨낸 후 속껍질을 벗겨준다.

 

 

 

㉢ 밤 속껍질은 일주일 정도 그늘에 말려준다.

 

 

 

㉣ 작은 주전자에 물을 붓고 말린 밤껍질을 한 줌 넣어준다.

㉤ 중불에서 15분간 끓여준다. 너무 오래 끓이면 떫은맛이 강해진다.

 

밤껍질에는 탄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떫은맛이 강해 율피 차를 드실 때는 꿀이나 조청을 넣어주는 것이 마시기 편합니다.

소화불량과 설사 치료에 사용된다는 밤껍질 율피, 환절기 감기 예방과 기침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항암치료 후 원기를 회복하고 위장과 대장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음료 대용으로 차로 즐겨 마시기를 권한다고 합니다.

기운 못 차리던 아들 녀석, 이튿날이 되니 언제 그랬냐는 듯 다 나았다며 친구 만나려 나갔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모습으로 입소했답니다.

이제 밤 껍질 버리지 마시고 차로 끓여 드셔 보세요.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였음 참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날 되세요^^

 

 

 

 

 

 

핸드폰으로 소식받기

 

공감가는 유익한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 꾸우욱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