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있는 식탁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시금치 국수

by 홈쿡쌤 2015. 10. 2.
728x90
반응형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시금치 국수

 

 

 

시금치에는 사포닌,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 및 항암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또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오장육부의 기능을 향상 시키는데도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 합병증 치료제에 들어있는 알파리포산이 시금치에도 들어있어서 당뇨환자들에게 아주 유익한 채소입니다.

 

시금치의 식이섬유가 밀가루의 흡수율을 떨어뜨립니다. 밀가루 음식들이 비교적 당 지수가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이런 음식에 시금치를 섞어서 먹게 되면 많은 식이섬유들이 당 지수가 높은 밀가루의 흡수율을 떨어뜨리고, 밀가루의 흡수량까지 줄여서 혈당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시금치 국수 만드는 법

▶ 재료 : 총각김치, 시금치, 달걀 1개, 깨소금, 참기름, 멸치 육수 1컵, 김가루, 간장 1숟가락

▶ 만드는 순서

㉠ 총각김치는 곱게 채를 썰어둔다.

 

㉡ 달걀은 지단을 부쳐 곱게 채를 썰어주고 시금치는 끓는 물에 15초만 데쳐 찬물에 헹궈 먹기 좋게 썰어둔다.

 

㉢ 국수는 끓는 물에 삶아낸 후 찬물에 얼른 담가 싹싹 비벼 밀가루를 빼준다.

 

 

 

㉣ 삶은 국수를 그릇에 담고 육수를 부어준다.

 

 

 

㉤ 만들어둔 고명을 올려 완성한다.

 

 

 

▶ 한 입 하실래요?

 

 

시금치의 엽산 성분은 달걀의 비타민 B12와 함께 섭취할 경우 동맥경화와 같은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시금치에는 시력 건강에 좋은 비타민 A가 풍부한데 이것은 기름에 잘 녹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으로 부쳐 먹을 경우에는 당뇨 합병증인 시력 감퇴와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핸드폰으로 소식받기

 

도움되는 유용한 요리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 꾸우욱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