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장마철, 엄마표 천연 제습기 만들기

by 홈쿡쌤 2016. 6. 18.
728x90
반응형


장마와 곰팡이

휴일부터 장마가 시작되는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곰팡이는 실내온도 20℃ 습도 70%가 넘으면 증식하기 시작하는데 덥고 습한 장마철이 곰팡이 증식에 딱 좋을 때입니다.

특히, 면역력 약한 아이가 곰팡이에 노출되게 되면 폐렴과 천식 등 호흡기 질환과 아토피성피부염과 같은 알레르기성 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곰팡이가 증식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습도랍니다. 습도가 60% 이상으로 올라가면 실내 곰팡이 농도가 2.7배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곰팡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습도를 최대한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장마철, 엄마표 천연 제습기 만들기


1. 숯




대표적인 천연 재료는 숯입니다, 숯은 습기 제거뿐만 아니라 냄새 제거, 공기 정화의 기능을 합니다. 그릇에 숯을 넣어 제습이 필요한 곳에 놔두면 적정 습도를 맞춰준답니다. 반대로 가습의 효과를 원한다면 그릇에 물을 넣고 숯을 담그면 천연 가습 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원두 찌꺼기



원두 찌꺼기는 커피전문점에서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재료입니다. 빈 용기에 원두 가루를 담아서 제습이 필요한 곳에 놔두면 습기 제거는 물론 방향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3. 굵은 소금



소금은 공기 중 습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빈 용기에 소금을 담아 제습이 필요한 곳에 놔두었다가 소금이 눅눅해지면 햇빛에 말려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실리카겔


 

▶ 실리카겔 
과자·김 등에 들어 있는 방부제 실리카겔은 훌륭한 습기 제거제입니다. 단 제습량이 적기 때문에 아주 작은 밀폐공간에만 한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말이나 신발 안 등 좁은 공간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 제습기 만들기였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핸드폰으로 소식 받기

 

 

도움되신 유용한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 꾸우욱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