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소금에 관한 20가지 생활의 지혜

by 홈쿡쌤 2009. 12. 14.
728x90
반응형

소금에 관한 20가지 생활의 지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모든 바닷물에는 소금이 들어 있듯이,
우리 마음의 바다에는 소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내 안에 있는 소금으로
사람들의 이야기에 맛을 내고,
사람들의 사랑에 맛을 내고,
사람들의 이름에 맛을 냅니다.

이처럼 소중한 소금이 우리에게 주는 생활의 지혜입니다.

1. 달걀을 삶을 때 삶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달걀이 터지지 않는다.
달걀을 삶다 보면 달걀이 깨져 내용물이 바깥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식초와 소금을 함께 넣어보자! 식초는 달걀이 깨뜨려 졌을 때 속의 달걀이 흘러 나와도 빨리 응고 되게 만들고 소금은 달걀의 겉 표면을 단단하게 해서 깨지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2. 옥수수 등을 삶을 때 물에 설탕과 함께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단맛이 강해진다.

옥수수 고구마등을 삶을 때 물에 설탕과 소금을 조금씩 동시에 넣으면 단맛이 훨씬 강해진다.





3 .커피를 마실 때 소금을 약간 넣으면 향도 좋아지고 정력증진 효과도 있다.

"대비 효과"라고 부르는 현상 때문입니다.미각을 자극하는 두 가지의 맛이 있을 때 한쪽의 자극이 존재함으로써 다른 쪽의 자극을 더 강하게 변화시키는 현상을 대비효과라고 합니다. 커피를 탔을 때는 설탕을 타게 되는데 이 때 소금을 미량 넣어주면 더 달게 느껴지게 됩니다. 비슷한 예로 단팥죽이나 수박에 소금을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가지를 볶을 때 진한 소금물에 담근 뒤 볶으면 가지가 기름을 많이 먹지 않는다.






5. 보리차에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기가 좋아진다.
끓는 물에 보리를 넣고 소량의 소금을 넣는다. 그러면 향기가 좋아지며 맛도 부드러워 진다. 이렇게 10분쯤 끓이고 주전자체 물에 담구어 식히도록 한다.





6. 옷에 피가 묻었을 때 소금물에 담가 핏물이 배어나온 뒤 비벼 빤다.
피가 묻은 옷을 급히 씻을 때는 더운 물보다 찬 물을 이용해야 더 잘 지워진다.




7. 감물이 옷에 묻었을 때 소금물에 담궈 빤 뒤 식초를 탄 물에 다시 빨면 감물이 깨끗하게 빠진다.







8. 바닷조개는 소금물에 담궈 두면 흙과 모래를 토해 낸다.







9. 추운 겨울날 빨래를 할 때 헹굼 물에 소금을 넣으면 빨래가 얼지 않는다.





10. 토마토나 삶은 감자 등은 소금에 찍어 먹으면 맛이 더욱 좋다. 






11. 기름 묻은 프라이팬을 소금을 뿌려 휴지로 닦아내면 깨끗해진다.







12. 시금치 등 야채를 삶을 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야채의 색깔이 선명해진다.







13. 개미가 많으면 장롱 밑이나 구석에 소금을 뿌려 놓으면 개미가 없어진다.









14.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버섯을 데치면 색깔이 살고 독성이 없어진다.








15. 두릅 밑 부분을 살짝 깎은 뒤 소금으로 문지르면 독성이 사라진다.







16. 아기를 목욕시킬 때 목욕물에 소금을 약간 넣으면 피부가 좋아지고 염증이 생기지 않는다.








17. 클렌징 로션이나 크림에 분말소금을 조금 넣으면 화장이 깨끗이 지워진다.





18. 생선을 구울 때 소금물에 30분정도 담군 뒤 구우면 부서지지 않는다.








19. 껍질을 깎은 과일을 소금물에 담군 뒤 꺼내면 색이 변하지 않는다.









20. 목감기로 목이 부어 따가울 때는 따뜻한 소금물 양치를 1~2시간 간격으로 한다.

 

 

 

*도움되신 정보라면 아래 추천을 살짝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답니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