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졸업 입학 선물, 어떤 것이 좋을까?

by 홈쿡쌤 2008. 2. 22.
728x90
반응형




졸업 입학 선물, 어떤 것이 좋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월은 졸업의 달입니다. 초·중·고교의 졸업식이 줄줄이 이어지며 3월 입학식에 대비해야 하는 바쁜 때이기 때문입니다. 졸업·입학식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선물. 자녀가 새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가방 등 꼭 필요한 제품도 많고 휴대전화 등 선물 받고 싶어 하는 품목도 다양한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실속 있는 선물, 무엇을 어떻게 골라야 할까?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에 입학하는 아들 녀석, 욕심이 없어서 그럴까요?
"아들! 입학 준물은 뭘 해 줄까?"
"몰라요."
"몰라? 갖고 싶은 걸 이야기 해 봐."
"노트북이죠 뭐~"
"너 게임 끊었잖아. 요즘 컴퓨터도 안 하면서..."
"허긴...우리 친구들은 전자제품 선물을 많이 받았다고는 했어요."
"그럼 핸드폰 사 줄까?"
"알아서 하세요."
"참나."
별 관심 없는 것처럼 말을 해 버립니다.


부모들은 자녀에게 책이나 다이어리 등을 선물하고 싶은데, 중고생이 되는 아이들은 보통 MP3, 휴대전화, 전자사전, 디지털카메라 등 전자제품을 제일 받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휴대전화나 디카는 학습을 방해할까 제일 걱정이 됩니다. 공부도 하지 않고 가지고 놀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말입니다. 하긴, 요즘 초등학생도 다 가진 휴대전화라서 혼자 없으면 또 소외감 느끼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어른들도 잘 모르는 게임 닌텐도가 없으면 '왕따'를 당한다는 뉴스도 보았는데 말입니다.

  전자사전이나 어학학습기는 어떨까?  전자단어장은 고3까지의 필수 영어 단어를 내장하고 있고 PC에서 작업한 동영상 메모 파일을 휴대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고 하니 말입니다. 이 밖에 MP3가 내장된 전자사전과 중국어, 일본어 등이 지원되는 전자사전도 많아 전자제품 전문점을 찾아 꼼꼼히 비교하고 골라볼 만한 듯도 한데...


청소년들의 졸업선물 우선순위를 보면

㉠ 핸드폰
㉡ 디카
㉢ 닌텐도
㉣ MP3
㉤ 옷
㉥ 고급만년필
㉦ 다이어리

내 아이도 좋아하고 부모도 만족할 만한 선물이 되었음 좋겠는데 말입니다.
제일 좋은 선물은 어떤 것일까요?
또 다른 선물이 있다면 살짝 알려 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