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비타민이 추천하는 다이어트 식품 10가지

by *저녁노을* 2013. 1. 25.
728x90
반응형


비타민이 추천하는 다이어트 식품 10가지





우리가 살아가면서 관심을 갖는 건 건강인 것 같습니다.
늘 새해만 되면 해야 할 일 중에 다이어트는 제일 먼저 먹는 마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작심삼일이 되어 버리곤 하는 우리...

며칠 전, TV에서 비타민이 추천하는 다이어트 식품을 보게 되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골고루 잘 먹으면서 70%, 운동 30%를 해야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피나는 노력 없이는 얻을 수 없는 게 다이어트입니다.

평생 관리하며 살아야 하는 건강이란 걸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도 생겨났나 봅니다.

2013, 비타민이 추천하는 다이어트 식품 10가지입니다.


 

사진은 방송 캡쳐




 

1. 위가 안 좋은 분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

위가 안 좋은 분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입니다.

▶ 뮤신
단백질의 흡수를 촉진하고 위벽을 보호하여 장내 윤활제 역할을 하는 당단백질입니다.

▶ 디아스타아제
녹말을 소화하는 효소로 소화불량, 속 쓰림에 좋은 식품 마입니다.







2. 비만으로 인한 고지혈증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

▶ 가지
비만 때문에 고지혈증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가지입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효과, 혈중 콜레스테롤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주의 : 강한 불에 가열하지 말 것






3. 빈혈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

미나리
수분 함양이 높고 열량이 낮은 저칼로리 식품 미나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적게 먹다보니 당연히 철분 함량이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미나리는 철분 함량이 배추의 4배 가량 들었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비타민 A, B1, B2, 비타민C, 카로틴 등 식물성 섬유가 다량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 철분, 칼슘.인 등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4. 체중 증가 억제 효과

▶ 율무
율무 속 섬유질, 덱스트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장 속 노폐물에 흡착돼 함께 배출됩니다.

율무를 10% 섞어 먹으면 체중 증가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5.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식품

▶ 양배추
짜증을 완화해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양배추
양배추에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합니다.

트립토판이 기분을 좋게 하는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 시킵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양배추입니다.







6. 살이 쉽게 찌는 체절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

▶ 팥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팥
사포닌이 지방 흡수를 억제,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입니다.

팥에는 소화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 B1이 100g당 0.56mg으로 곡류 중 가장 많습니다.

팥죽에 설탕, 소금을 조금만 넣으면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 됩니다.







7. 혈액 순환을 돕는 다이어트 식품

▶ 보리차
알길 피라진은 혈액의 찌꺼기인 혈전 형성을 억제합니다.

혈액순환이 활성화되면 기초대사량 증가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보리차입니다.






8. 쉽게 허기를 느끼는 사람에게 좋은 다이어트 식품

▶ 미역
천연 식이섬유 알긴산이 풍부한 미역입니다.

미역 속 알긴산 함유량 최대 30%로 포만감 증가,
콜레스테롤 감소, 비만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주의 : 미역국 끓일 때 기름과 소고기를 적당히 넣을 것





9. '스키니 넛'이라고 불리는 다이어트 식품

 ▶ 피스타치오
30g당 160kcal로 가장 열량이 낮은 견과류입니다.

다른 견과류와 비교해도 아몬드의 절반, 호두의 1/3 수준입니다.

지방의 90% 이상이 불포화지방산
체내에서 흡수되지 않고, 열량이 낮습니다.

견과류의 하루 섭취량 25g = 피스타치오 한 줌

껍질을 까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역할까지 합니다.








10.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비만을 예방하는 다이어트 식품

▶ 대구
단백질 함유량이 육류와 비슷한 대구입니다.
고단백, 저지방 흰 살 생선으로,
붉은 살 생선에 비해 지방 함량은 1/10, 열량은 절반입니다.

주의 : 기름 없이 구워 먹을 것




'재물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며,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는 것이고,
건강을 잃으면 모두 잃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건강의 소중함을 있을 때는 모르다가,
병이 걸리거나 다치거나 해서 한 부분의 기능을
잠시라도 잃게 되면 그때야 소중함을 느끼게 됩니다.

고른 영양 섭취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추천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추천 한방!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44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