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좀, 여성환자가 훨씬 많다는 사실을 아세요?

by 홈쿡쌤 2013. 5. 30.
728x90
반응형





무좀, 여성환자가 훨씬 많다는 사실을 아세요
?




무좀은 날렵한 샌들이나 하이힐을 신는 여성에게 많을까요, 아니면 사시사철 투박한 구두를 신는 남성에게 많을까요? 남성에게 많다고 생각하시기 쉽지만, 통념과는 달리 여성 무좀환자가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왜 그럴까요?





 





화창한 초여름! 시내 도심, 맵시를 위해 맨발이나 스타킹에 하이힐을 신은 여성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발목까지 꽉 조여 아예 바람이 통하지 않는 구두도 종종 눈에 뜀니다.
 
발에 땀이 많이 차서 좀 찝찝하기도 한데 일단 키도 커 보이고 패션감도 느끼게 해 주기 때문에 매일 신고 다니게 됩니다.
 

양말을 신지 않아 땀이 차고 그래서 열이 나는 구두 속은 무좀균 번식에 최적의 조건이 됩니다. 비가 올 때 많이 여성들이 많이 신는 이런 레인부츠도 신발 속에 빗물이 들어가거나 발에 땀이 나도 통풍이 안 되기 때문에 무좀균이 자라기 쉬운 환경을 만듭니다.
 
"(발톱이) 보기 너무 안 좋으니까 스트레스받고, 여름에 슬리퍼 못 신어요."
여성의 고민입니다.

특히 식당과 사우나 등지에서 바닥에 있는 무좀균에 옮기 쉬운데, 땀과 열이 많은 구두를 신을 경우 균이 빠른 시간내에 번져 나갑니다. 구두와 더불어 네일아트샵도 여성 무좀이 번지는 하나의 원인. 무좀균이 있는 사람에게 사용하던 손질 칼을 소독하지 않고 재사용할 경우 손발톱 무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무좀 환자 수를 조사해보니, 여성이 62만 명으로 남성보다 9만 명이나 더 많았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손, 발톱을 뽑아서 치료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그냥 두는 경우에는 가족들에게 2차적인 전파도 가능하게 됩니다.




★ 예쁜 발을 유지하고 싶다면?

㉠ 발에 맞는 신발을 신는 게 좋습니다.
앞이 뾰족하고 굽이 높은 신발이 가장 많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 굽은 5cm 이하가 좋고 굽이 높은 신발을 꼭 신어야 할 때는 하루 2시간 이상 신지 않습니다.

㉢ 저녁때가 되면 발이 약간 부어 커지므로 신을 구입할 땐 가급적 저녁때 신어보고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무좀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 무좀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름이라고 맨발을 하지 말고, 하이힐 안에 땀을 흡수하는 덧신을 신는 게 좋고,

㉡ 외출 뒤 땀이 찬 구두는 소독제를 뿌려 바짝 말려 무좀균을 죽여야 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쁜 발을 원하십니까?
맨발로 다녀야 시원한 여름이 다가옵니다.
관리부터 철저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추천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추천 한방!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