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나눔2014. 9. 21. 06:43

실생활에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10가지 습관

 



다이어트에는 운동이나 식사제한, 열량 조절이 필수적입니다. 처음에는 의욕이 넘칠 수도 있지만, 곧 자기 위안으로 삼으며 순식간에 포기한 작심삼일인 사람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이보다 매일의 생활습관을 조금씩 의식적으로 바꿀 수 있다면 완만하게 체중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사실.

이처럼 별다른 노력 없이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10가지 습관을 최근 미국의 건강정보 사이트 피트슈가가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다지 어려운 습관은 아니니 읽어보고 생활화해 보세요.

 

1. 항상 식사 전에 물 한 잔을 마셔라.

 

목이 마르면 불필요하게 허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매번 식사 전에 한 잔의 물을 마시는 것으로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드레싱은 줄이고 과일은 신선하게 먹어라.

 

마요네즈 기반의 드레싱 대신 식초 기반의 드레싱으로 대체하면 80cal를 덜 먹을 수 있습니다.

과일은 말리지 말고 신선한 것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칼로리 섭취를 덜 할 수 있습니다.

 

 

 

 

3. 디저트는 다크초콜릿을 먹어라.


식후 때나 간식으로 단것을 먹고 싶다면,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자.

필요 이상의 설탕을 끊는 것은 다이어트뿐 아니라 건강 면에도 장점이 있습니다.

 

 

 

 

4. 음식은 작은 접시에 덜어 먹어라.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모든 음식을 먹을 때마다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먹을 때에는 작은 접시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을 먹을 때도 그릇에 나눠 담고 나머지를 보관하면 먹는 양 조절에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5. 더 움직여라.


지하철역에서 계단을 사용하고 점심에는 조금 먼 음식점까지 걸어가세요.

출퇴근 시에는 한 정거장 먼저 내려 걷는 등 작은 실천을 하다 보면 어느새 소비하는 칼로리가 늘어날 것입니다.

저는 조금 일찍 나서 빠른 걸음을 하고 왕복 하루 1시간 걸어서 출퇴근합니다.

체중 5kg 감량을 하였습니다.

 

 

 

 

6. 열량이 높은 음료는 피하라.

탄산음료는 물론 과일주스나 와인 등의 주류도 되도록 피하라.

미네랄워터에 질린다면 레몬이나 오이, 민트 등을 띄워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 집은 피자, 통닭을 시켜도 콜라와는 함께 먹지 않습니다.

 

 

 

 

7. 너무 오래 굶지 마라.


공복 시간이 너무 길어지면 과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이롭지 못하며 혈당이 너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8. 간식은 단백질이나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먹어라.

과자나 비스킷같이 탄수화물이 높은 식물이 아니라 단백질이나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간식으로 선택하면 약 150칼로리를 덜 섭취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9. 저녁은 빨리 가볍게 먹어라.


저녁은 하루 섭취 총 열량의 25%가 되도록 유지합니다.

그리고 잠자기 최소 2~3시간 전까지는 저녁을 먹어야 합니다.

너무 늦게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소화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건강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10.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수면 부족은 불필요하게 먹는 양을 늘릴 수 있고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루 최소 7시간은 자도록 합니다.

이는 당신이 올바른 방향으로 체중 감량 목표를 유지하는 쉽고 효율적인 방법이랍니다.

 

 

이렇게 10가지를 살펴보면 생활습관이 참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관심만 있다면 실생활에서 힘들이지 않고 체중감량 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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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저녁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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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요. ^^

    2014.09.21 06: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체중감량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듯 해요~
    저도 잘 보고 갑니다 ^^

    2014.09.21 07: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요일을 행복하게 보내세요~

    2014.09.21 08: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솔방울

    실천하기 쉬운데...왜 이렇게 어려울까요? ㅋㅋ

    잘 알고 갑니다.

    2014.09.21 08:23 [ ADDR : EDIT/ DEL : REPLY ]
  5. 체중감량에 대한 정보 잘보고갑니다

    2014.09.21 09: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skybluee

    습관이 중요한 것 같아요^^

    2014.09.21 09:05 [ ADDR : EDIT/ DEL : REPLY ]
  7. 체중감량에 대한 정보 잘보고갑니다

    2014.09.21 09: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분명 어렵지 않은데요
    직접 실천하려면 이 중 몇개나 지킬 수 있을지...ㅎㅎ..

    2014.09.21 09: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당장 실천해 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014.09.21 09: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2014.09.21 11: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즐거운 주말 되세요..^^
    맛난 점심 드시구요..^^

    2014.09.21 11:47 [ ADDR : EDIT/ DEL : REPLY ]
  12. 열량이 높은 주스는 되도록 삼가해야겠어요 ㅠㅠ

    2014.09.21 12: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체중감량에 관한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2014.09.21 13: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잘 알아두고 실천해야 겠네요

    2014.09.21 16: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체중감량 내용 덕분에 잘보고갑니다

    2014.09.21 18: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충분한 수면도 참 중요한 부분이네요.

    2014.09.21 20: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항상 신경쓰는거지만 쉽지가 않네요..
    저녁에 조금 먹는걸 속히 고쳐야 하는데 말이지요..

    2014.09.21 20:54 [ ADDR : EDIT/ DEL : REPLY ]
  18. 덕분에 좋은정보 잘봤습니다^^
    굿밤되세요~

    2014.09.21 21: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9번과 10번을 제외하고는 잘 지키고 있는듯합니다.

    그것 마저 지키면 배가 좀 들어가려나요. ㅎㅎㅎ

    나오는 배 정말 문제입니다.

    2014.09.22 00: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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