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건강한 '손 맛사지'

by 홈쿡쌤 2007. 10. 23.
728x90
반응형

쌀쌀한 바람이 불어와 그럴까요?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힘들고, 온 몸이 뻐근한 느낌이 드는 건 비단 가을탓만이 아닌 것 같습니다.

"당신, 왜 그렇게 피곤 해 하는 거야?" 하면서 남편은 마사지를 해 줍니다.

가족간의 마사지는 '사랑을 나누는 건강한 스킨십'이라고 합니다.

남편이 배워주는 마사지의 요령을 배워 건강도 챙기고, 사랑을 담은 스킨십을 통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어 보세요.

 

★ 마사지의 기초 지식

1. 마사지 하는 사람의 손이 받는 사람보다 더 따뜻해야 효과가 있으므로 마사지 전에 양 손바닥을 비벼서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몸에 열이 있을 때 마사지를 받으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마사지는 마사지하는 사람의 기와 받는 사람의 가가 서로 잘 교환될 때 효과가 높아지므로 가능하면 얇은 옷을 입거나 맨몸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손톱은 짧게 깎고, 손은 깨끗하고 따뜻하게 유지합니다.

5. 따뜻한 목욕을 온몸을 이완시민 뒤 마사지를 받으면 효과적입니다.

6. 온도가 낮을 경우 근육이 경직 될 수 있으므로 방안의 온도를 24-28도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건강한 손 마사지

손이 건강하면 잔병치레가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손은 신체 건강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언제 어디에서든지 간단하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피로도 풀고 가벼운 질병도 고칠 수 있는 손 마시지를 배워 시간 날 때마다 따라 해 보세요. 마사지를 할 때에는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로 힘껏 누르는 것이 좋으며, 양손을 똑같은 방법을 하루에 3-4회 반복하면 됩니다.

 

▶ 피부 트러블

왼손 엄지와 검지 사이의 쏙 들어간 부위에 오른손의 엄지를 대고 꾹꾹 누릅니다. 힘을 줬다뺐다를 반복하면서 1분간 누릅니다.

 

 ▶ 고열

왼손의 엄지 첫 번째 마디 가운데 부분에 오른손이 엄지를 대고 비비면서 15회 이상 꾹 누릅니다. 이 때 누르는 엄지는 손끝만 닿게 합니다.

 

 ▶ 불안, 우울증

왼손을 손등이 보이게 펴고 엄지와 검지 사이의 쏙 들어간 부위를 오른손의 엄지로 꾹 누릅니다. 긴장이 풀릴 때까지 합니다.

 

 ▶ 이명

귀에서 소리나는 쪽의 손을 펴고 약지와 새끼 손가락 사이에 반대쪽 손의 엄지를 댑니다. 1분간 힘을 줬다뺐다를 반복하며 누릅니다.

 

 ▶ 생리통

왼손은 손등이 보이게 펴고 오른손 엄지로 손목 밖에서 안쪽으로 쓸어줍니다. 이때 오른손 엄지으 첫 번째 관절을 굽혔다폈다를 반복하며 누르고 조금씩 움직입니다.

 

 ▶ 눈의 피로

왼손 중지와 약지 사이에 오른쪽 엄지를 대고 힘을 줬다뺐다를 반복하면서 1분간 꾹 누릅니다. 눈병이 생겼을 때에도 수시로 해 주면 좋습니다.

 

 ▶ 만성피로

깍지끼고 손바닥 아래쪽에 골프공을 끼운 다음 3분간 꾹 누르듯이 굴립니다.

 

 ▶ 부종

왼손 검지 아랫부분의 손목에 오른손의 엄지를 대고 1분간 지그시 누릅니다. 편 왼손은 천천히 원을 그리며 돌려줍니다.


 ▶ 빈혈

왼손의 엄지에 오른손의 엄지를 대고 안에서 바깥 방향을 천천히 쓸어줍니다. 아ㄹㅐ부터 위로 엄지손가락 전체를 쓸어줍니다.

 

  가장 쉽게 배우고 가장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의 웰빙 마시지

마사지는 스포츠, 아로마, 경락 등 수많은 종류가 있지만, 방법이 조금씩 다를 뿐 그 원리는 몸의 일부를 누르고 문지르고, 두드리는 등의 자극을 통해 심신의 변화를 꾀한다는 것은 같습니다. 피부와 근육의 대사를 촉진 할 뿐 아니라 기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마사지로 건강으 지켜 보시지 않겠습니까?

 

좋은 하루 되세요.



Daum 블로거뉴스
도움되셨습니까? 그렇담  추천 꾹 눌려 주세요.
추천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