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건전한 회식 문화, 119운동을 아세요?

by *저녁노을* 2009. 12. 29.
728x90
반응형
 

건전한 회식 문화, 119운동을 아세요?



한 해를 정리한다는 뜻에서 많은 사람들이 연말 모임을 계획하고 계실 것입니다. 매일 업무에 시달리다가 하루 정도 벗어나 ‘부어라. 마셔라.’ 곤드레 만드레가 되기 일쑤입니다. 술을 마시지 못하는 한 사람으로 사실 이런 자리가 고역일 수밖에 없습니다. 남들은 즐겁게 받아 술술 잘도 넘어가는데 나에게만은 왜 그렇게 세상에서 가장 맛없는 음식 같으니 말입니다.


이제 우리들의 회식 문화도 많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일방적인 회식 모임이 아닌, 직원들의 기호를 반영해 매달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회식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도한 음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즐거운 회식을 위해 119운동을 전개하고 있다는 걸 여러분은 아시는지요? 


★ 119 운동이란?

1차에서 한 가지 술로 9시 이전에 끝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119 운동으로 아직 어린 아이를 가진 새댁도 회식 자리가 달갑지만은 않던 젊은 여직원들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도 회식자리 모임도 좋지만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자는 말이 있었는데,

얼마 전, 겨울방학이 다가오자 쪽지 하나가 날아듭니다.



 

우리 학교에는 육아원과 자매결연으로, 작지만 함께 나눔의 행사를 해마다 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서 마음의 여유가 생기질 않는 요즘이라 그런지 도움의 손길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합니다.


조금씩 보태 간부들과 학생회임원진들이 가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왔습니다. 나의 1%의 나눔이 그들에겐 100%로 다가왔을 것입니다. 거금은 아니지만 작은 정성이 사랑으로 느껴졌기에 주는 사람 받는 사람이 다 행복한 가 봅니다.


진정한 행복이란 나누어 줄 때 느끼는 것이고,
그중에서 제일은 사랑을 나누는 것입니다.

올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길 빕니다.



*공감가는 글이라면 아래 추천을 살짝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답니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태그

, ,

댓글22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