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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나눔

편안한 잠을 위한 '숙면용품 집중탐구'

by *저녁노을* 2010.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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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안한 잠을 위한 '숙면용품 집중탐구'

편안한 수면을 취해야 또 내일을 위해 열심히 뛸 수 있을 것입니다. 명절에 우리 집으로 모인 시동생과 동서 두 부부가 한 방에서 잠을 자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인천동서가 사촌들이 모여 잘 방으로 피신을 왔습니다.
"동서! 왜? 작은방 외풍이 있어서 그래?"
"아뇨. 남편과 삼촌이 너무 코를 골아서 피신왔어요."
"호호. 그렇나?"
평소 삼촌도 코를 골긴해도 막내만큼은 아니라며 아이들 방으로 왔다고 했습니다.
그런 막내동서는

"저도 처음엔 잠 못 들고 그랬는데 이젠 노래소리처럼 들리고 아무렇지도 않아요."
"안 그럼 먼저 잠들어 버려요."
나름대로 방법을 터득하며 지내고 있었습니다.
"에고. 천생연분이네."
"그렇죠?"
그렇게 우린 한참을 웃었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인생의 1/3은 잠을 잔다고 합니다. 편안한 수면을 위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숙면의 기본 베개

베개의 높이가 높거나 낮으면 목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목 디스크나 근육의 피로를 가져올 수 있고 일자목이 될 위험이 있습니다. 적당한 베개의 높이는  6~9cm로 머리뿐 아니라 목을 편안하게 받치는 느낌으로 베개를 베는 것이 좋습니다. 늘 우리와 함께 하는 베개, 숙면을 위한 기본용품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2. 편안한 잡을 위한 안대

빛에 노출된 상태의 수면은 불면증을 유발합니다. 잠의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방해하는 게 빛입니다. 이제 안대 하나로 고민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 안대가 없다면 어두운 색의 손수건도 괜찮습니다.




3. 코골이 이젠 조용히 주무세요.

코를 골게 되는 것도 수면의 자세때문이라고 합니다. 코골이 예방의 필수자세는 바로 옆으로 자기입니다.
자동으로 자세를 고쳐주는 수면조끼,
원활한 산소긍급을 위한 코고리!
이러한 방법을 사용해도 소용이 없다면 수면 무호흡증으로 발전이 되는 코골이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4. 이갈이 방지용품으로 마우스 피스 

치아의 마모와 탁관절 장애를 불러오는 이갈이 주의하셔야 합니다.이갈이 방지품으로 마우스 피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있거나 이가 흔들릴 경우는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함.



 
5. 향기로운 수면을 위한 아로마 용품

몸을 이완시키는 라벤더, 캐모마일은 마음을 진정해주는 향
이 들어있습니다. 오일, 향초 등 종류도 많은 아로마 용품. 하지만, 
로즈마리, 페퍼민트 등의 각성 향은 잠을 깨우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편안한 잠을 깊은 숙면을 취해야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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