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고기 먹을 때 채소를 함께 먹는 이유

by *저녁노을* 2010. 3. 4.
728x90
반응형

고기 먹을 때 채소를 함께 먹는 이유

봄이 찾아와서 그럴까? 어쩐지 잠 못 이루는 밤이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며칠 전, 친구와 함께 점심을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잠을 못 잔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야! 오랜만에 고기 먹으러 가자."
"고기는 무슨, 넌 채소 좋아하잖아."
"내가 오늘 특별히 널 위해 양보한다."
그러면서 그렇게 비싸지 않은 곳으로 데려갑니다.
이래서 친구가 좋다고 하나 봅니다.
마음 터놓고 이야기 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트립토판은 수면을 조절하는 멜라토닌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의 원료가 됩니다. 그래서 많이 섭취하면 수면에 도움이 됩다고 합니다.



소갈비에는 트립토판 외에도 비타민 A가 굉장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A는 피부 콜라겐을 재생하는 데 쓰입니다. 소갈비 우러낸 물에 밀가루를 풀어 팩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건 우리가 최근에는 화장품을 먹고 바르는 개념으로 가고 있습니다. 주름이 많은 분, 피부에 탄력이 떨어진 사람에게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고기속에 든 벤조피렌(Benzopyrene)
고온 조리시 지방 및 단백질이 불완전 연소되면서 생성되며 국제 암연구소에서 발암물질 1급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몸 속 벤조피렌이 DNA 변이를 일으켜 악성 종양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습니다. 국제 의학 잡지(1995년) 식이요법에 따른 위암의 주원인(한국사례)-서울대 안윤옥 교수 논문에 발표되었습니다.

갈비를 잘 먹는 방법은 불에 직접 태워서 먹는 것은 아주 결정적으로 위암 발병의 주요한 원인이 되고 있으며 위암 발병륭를 4배정도 높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굽는 것 보다는 찜요리가 더 좋다고 하나 봅니다.

   <벤조피렌 함량 비교>

★ 고기 먹을 때 채소를 함께 먹는 이유
1. 마늘, 양파, 곰취는 꼭 챙겨 먹자!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이라는 물질, 양파에 들어있는 '퀘르세틴'이라는 물질과 곰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라는 물질들이 세포가 돌연변이 되는 것을 방지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암 예방 비법!
▶ 하루 양파 반쪽
게르세틴이 풍부해 심장 질환 및 대장암 예방 - 영국 식품연구소 연구팀

하루 생마늘 2알
알리신 성분이 풍부해 항암, 항균 작용에 탁월 - 미국 국립암연구소

하루 곰취 약 30장(200g)
비타민, 섬유소,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벤조피렌 등 발암물질 활성 70~90% 억제 효과


2. 벤조피렌을 배출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항암 과일은?
후식으로 먹던 배의 숨겨진 놀라운 효능은 PAHs(발암 가능성 물질) 배출되었다는 사실. 고깃집에 가면 후식으로 배를 내 놓는 곳이라면 뭔가 알고 있는 지식이 가득한 사장님임을 아시길.


알고 먹으면 건강이 보인다는 친구의 말이 너무 공감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공감가는 정보였다면 아래 추천을 살짝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답니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26

    이전 댓글 더보기
  • Favicon of https://sepaktakraw.life 모피우스 2010.03.04 07:32 신고

    어제 삼겹살 먹으면서 채소를 곁들여서 많이 먹었답니다... 좋은 정보 확실히 알게됩니다.
    답글

  • 임현철 2010.03.04 07:45

    아이들이 야채를 잘 안먹는데
    꼭 먹여야겠군요.
    답글

  • Favicon of http://blog.daum.net/hongdok1 홍도갈매기 2010.03.04 08:14

    고기먹을때 그냥 장에 찍어 먹기 일쑤였는데
    이제부터라도 야채랑 아주 절친하게 지내야 하겠습니다
    오늘도 웃늘날 되세요 저녁노을님~^*^
    답글

  • Favicon of http://dongnae.tistory.com Sun'A 2010.03.04 08:35 신고

    소갈비 우려낸 물에 밀가루를 풀어서 팩을 한다는 소리는
    정말 처음 들어봤지만..
    생각해 보니까 좋을것 같네요~^^
    오늘도 좋은 정보들 감사해요
    행복한날 되세요~^^
    답글

  • Favicon of http://park2848048k.tistory.com 박씨아저씨 2010.03.04 08:49 신고

    ㅎㅎㅎ 베스트 뷰 클릭하면서 누굴까! 생각했는데~~~
    역시~ 저도 채소 많이 먹어요~ 꼭 남들 2~3배는 먹어요~ㅎㅎㅎ
    몸에 좋으니깐~~~
    오늘도 좋은날 되시길...
    답글

  • Favicon of https://yureka01.tistory.com 유 레 카 2010.03.04 08:52 신고

    우리나라에선 고기 먹을때 그나마 쌈이라도 먹으니 매우 다행한일이겟죠^^
    답글

  • Favicon of https://donghun.kr 멀티라이프 2010.03.04 09:04 신고

    그냥 막연하게 채소를 같이 먹어야 한다고만 생각했었는데..
    자세한 정보 알게되었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글

  • Favicon of https://djyaru.tistory.com DJ야루 2010.03.04 09:18 신고

    그냥 저도 통상적으로 채소랑 같이 먹으면 좋다

    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자세하게 인식하게 된건 오늘이 처음이네요ㅋㅋㅋ
    답글

  • Favicon of http://ninesix.kr/story 나인식스 2010.03.04 09:56

    ★몸에도 좋고,
    고기에 맛을 더해주니 더 좋고요~^^
    채소없는 고기는 상상할수 없어요~ㅋㅋㅋ
    답글

  • Favicon of https://travel.plusblog.co.kr 김루코 2010.03.04 10:07 신고

    마늘은 정말 신비의 식물이죠..
    마늘의 좋은 성분의 대다수는 익혀도 없어지지 않는다고 해요.. ㅎㅎ
    생마늘은 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익혀 먹는게 좋겠네요.
    답글

  • Favicon of http://lovetree0602.tistory.com 초록누리 2010.03.04 10:29 신고

    정말 고기 먹때떄 야채없으면 앙꼬없는 찐빵처럼 허전하고 텁텁해요, 그죠?
    제가 손쉽게 구하는 재로는 아무래도 마늘과 양파이니 꼭 챙겨먹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boskim.tistory.com 털보작가 2010.03.04 10:32 신고

    고기먹을때는 느끼한것을
    감소 시키기 위해서라도 필히 야채를 먹게되더군요.
    답글

  • Favicon of http://yim3204.tistory.com 분홍별장미 2010.03.04 11:38 신고

    저는 고기먹을때 고추 마늘 쌈 깻잎 양파 엄청나게 먹어요 ㅎㅎㅎ
    그거없음 고기맛이 조금 느끼하거든요...
    하지만 진정한 능력자는 고기만 먹는듯 ㅡㅡ;;
    그들은 고기맛을 절대 모르는 인간 식충!!
    답글

  • Favicon of http://blog.daum.net/gnathia 달려라꼴찌 2010.03.04 12:27

    제가 귀담아 들어야할....ㅡ.ㅡ;;;
    답글

  • Favicon of http://noas.tistory.com 배낭돌이 2010.03.04 14:36

    우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소고기 팩이라 생각만 해도 ㅎㄷㄷ
    고기마니아라 야채와 먹는걸 싫어했는데,
    건강을 위해도 꼭 함께 먹어야겠어용 ^0^
    답글

  • Favicon of https://rubygarden.tistory.com 루비™ 2010.03.04 18:24 신고

    마늘, 양파...는 잘 알고 있었는데 곰취는 처음 듣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um0119.tistory.com Design_N 2010.03.04 22:18 신고

    어렸을 때는 귀찮아서 안 싸먹었는데~
    이제는 없으면 못 먹을 정도예요^^ㅋㅋㅋ
    답글

  • Favicon of https://skagns.tistory.com skagns 2010.03.04 23:02 신고

    어릴 때는 고기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고기만 먹었는데
    점점 쌈싸먹는 게 좋아지더라구요. ㅎㅎ;;
    그냥 고기만 먹으면 허전해요. ㅋㅋ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저녁 되시구요. ^^
    답글

  • Favicon of https://hyeonsig.tistory.com 천사마음 2010.03.04 23:07 신고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고기는 쌈이 진리입니다. ㅎㅎ
    답글

  • Favicon of https://bloping.tistory.com 새라새 2010.03.05 06:28 신고

    제가 원낙에 고기 먹을때 야채를 잘 안먹는데 이제부터라도 열심히 먹어둬야 겠네요..
    제 식성까지 바꾸게 해줄것 같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답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