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1133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순두부찌개'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순두부찌개'이젠 제법 날씨가 쌀쌀해졌습니다.곱게 물들었던 낙엽도 떨어지고찬바람 부는 겨울로 다가서고 있는 요즘따뜻한 국물이 그리워집니다.※ 순두부찌개 만드는 법▶ 재료 : 순두부 1봉, 묵은지 1/4쪽, 조갯살 100g, 물 4컵, 대파 1/2대, 청양초 1개, 붉은 고추 1개, 달걀 1개, 콩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묵은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조갯살, 콩기름을 넣고 볶아준다.㉡ 물을 부어주고 채소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순두부도 넣어주고 마지막에 썰어둔 대파, 고추를 넣어 완성한다.㉣뚝배기에 옮겨 담고 계란을 올려 완성한다.▲ 완성된 식탁묵은지가 들어가 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얼큰 시원한 조갯살 순두부찌개남편과 둘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 2017. 11. 30.
자주 먹어 친숙한 우리 집 밑반찬 자주 먹어 친숙한 우리 집 밑반찬익숙한 음식이자주 식탁에 오르기 마련입니다.주말에는 뚝딱뚝딱만들어 본 우리 집 밑반찬입니다.1. 단호박 조림▶ 재료 : 단호박 1/2개, 간장 2숟가락, 매실진액 2숟가락, 물 2숟가락, 꿀 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단호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끓는 물에 삶아낸다.㉡ 간장, 매실진액, 물을 넣고 볶아준 후 마지막에 꿀,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2. 미역줄기 볶음▶ 재료 : 미역줄기 100g, 양파 1/2개, 붉은 고추 1개, 풋고추 2개, 콩기름 1숟가락, 마늘,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미역줄기는 물에 담가 소금기를 빼주고 양파, 고추와 함께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팬에 콩기름을 두르고 미역줄기, 양파를 넣고 볶아.. 2017. 11. 29.
요즘이 적기, 달달한 무전과 배추전 요즘이 적기, 달달한 무전과 배추전 형부가 키운 텃밭에는김장 무와 배추가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감기로 인해 밖에 나가지 못하니"처제! 채소 좀 가져왔어"시금치, 상추, 배추, 무집에까지 전해주고 갑니다.겨울에 서리 맡고 얼았다 녹았다달콤함이 가득하답니다.1. 배추전, 무전▶ 재료 : 배추 1/4포기, 무 1/4개, 부침가루 1컵, 계란 1개, 멸치 육수 1/2컵, 멸치 액젓 1/2숟가락, 콩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물 4컵,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내준다.㉡ 건더기는 건져내고 배추를 넣고 살짝 데쳐낸다.㉢ 무는 수세미로 껍질을 씻어주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 후 육수 물에 데쳐낸다.㉣ 부침가루, 육수 물, 계란, 멸치 액젓을 넣고 반죽해 준다.㉤ 데쳐낸 무와 배추는 반죽 옷을 입혀 프라이팬에 노.. 2017. 11. 28.
갑자기 찾아온 손님을 위한 후딱 상차림 갑자기 찾아온 손님을 위한 후딱 상차림주말, 여유로운 마음으로늦은 아침을 먹고 쉬고 있으니"우리 다 왔어. 밥 좀 해 놓아!"형님과 동서가 볼 일이 있어집으로 온다는 전화가 걸려왔습니다.후다닥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꺼내점심을 차려주었습니다.1. 비름나물▶ 재료 : 비름나물 150g, 멸치 액젓 1숟가락, 햄프씨드,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비름은 손질하여 끓는 물에 데쳐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액젓, 햄프씨드,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2. 무생채▶ 재료 : 무 150g, 멸치 액젓 1/2숟가락, 감식초 2숟가락, 매실진액 2숟가락, 마늘, 깨소금, 참기름, 소금 약간▶ 만드는 순서㉠ 무는 곱게 채를 썰어 가루소금을 약간 뿌려 조물조물 무쳐준다.㉡ 액젓, 매실진액, 마늘,.. 2017. 11. 27.
알뜰 청소법,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깔끔하게! 알뜰 청소법,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깔끔하게!청소, 빨래, 가족을 위한 식사주부들의 일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특히 매일매일 해야 하는 청소손이 닿지 않는다면 더 어려운 작업으로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알뜰 청소법입니다.※ 알뜰 청소법▶ 준비물 : 수세미, 칼▶ 작업순서㉠ 스펀지 수세미와 칼을 준비한다.㉡ 칼로 스펀지에 칼집을 넣어준다.㉢ 벌리면 망고를 썰어놓은 모양▲ 그릇 받침대 ㉣ 세제를 뿌려 구석구석 청소한다.㉤ 손이 가지 않는 부분까지 쏙 들어가 깨끗하게 제거된다.㉥ 쓱쓱 비벼주고 물로 씻어주면 끝.▲ 깔끔해진 모습사용하지 않는 칫솔, 솔로 청소해도 되지만따로 준비하지 않고 가까이늘 사용하고 있는 수세미로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어정말 편리하답니다.여러분도 따라 해 보세요^^   인스타, 스토리.. 2017. 11. 26.
한 그릇 요리, 누구나 쉽게 만드는 도토리 묵사발 한 그릇 요리, 도토리 묵사발지인이 가을 내내 도토리 주워직접 만든 묵을 전해줍니다.정성 가득 담았기에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도토리 묵사발 만드는 법▶ 재료 : 도토리 150g, 멸치 육수 3컵, 밥 1공기, 묵은지 50g, 멸치 액젓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김가루 약간▶ 만드는 순서㉠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먼저 내준다.㉡ 도토리묵은 끓는 물에 데쳐낸다.㉢ 데쳐낸 도토리묵은 채를 썰어주고 묵은지는 쫑쫑 썰어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멸치 액젓으로 간을 해 주고, 밥을 그릇에 담고 썰어둔 도토리묵과 묵은지를 올려준다.㉤ 멸치 육수를 부어주고 김가루, 깨소금을 뿌려 완성한다.▲ 완성된 모습▲ 한 숟가락 하실래요?도토리묵만 있으면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밥도토리 묵사발.. 2017. 11. 25.
남편을 위한 간식, 쇠고기 피자 남편을 위한 간식 쇠고기 피자아이 둘 다 자라 엄마 품을 떠나고 나니우리 집 식탁은 채소 위주일 때가 많습니다.며칠 전, 저녁을 먹고 난 뒤"와! 고기가 너무 먹고 싶네.집에 고기 없나?"허걱, 금방 저녁을 먹고도 고기 타령입니다.냉동실에 있는 쇠고기 꺼내피자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쇠고기 피자 만드는 법▶ 재료 : 쇠고기 150g, 양파 1/2개, 대파 1/2대, 쌈 채소 50g, 체더치즈 3장, 진간장 2숟가락, 매실진액 2숟가락, 물 2숟가락, 마늘, 깨소금, 참기름, 파슬리 가루 약간▶ 만드는 순서㉠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쇠고기는 양념에 재워둔 후 볶아준다.㉢ 고기가 익으면 양파, 대파를 넣고 볶아준다.㉣ 마지막에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 후 접시에 담아준다.㉤ 쌈 채소도 .. 2017. 11. 24.
만물상 회춘 음식, 마늘 꿀절임과 마늘 주스 만물상 회춘 음식, 마늘 꿀절임과 마늘 주스 살림 9단 만물상10년 젊어지는 제철 회춘 밥상의 비밀먹기만 해도 어려지는 회춘 음식 마늘에 대해 방송했습니다.만들기 쉽고 따라 하기 쉬운마늘 꿀절임과 마늘 주스 만드는 법입니다.1. 마늘 꿀절임 만드는 법▶ 재료 : 마늘 30알 정도, 꿀 1컵 정도▶ 만드는 순서㉠ 마늘은 꽁지를 제거한 후 깨끗하게 씻어준다.㉡ 냄비에 물 2컵을 붓고 삼발이에 10분 정도 쪄낸다.㉢ 병은 찬물일 때 넣어 끓여 소독한 후 건져 둔다.㉣ 쪄 둔 마늘도 식혀준다.㉤ 소독하여 말린 유리병에 마늘을 넣어준 후 꿀을 부어준다.* 꿀은 마늘이 잠길 정도▲ 완성된 모습*냉장고에 1주일 숙성 후 먹습니다.2. 마늘 주스 만드는 법▶ 재료 :  마늘 2톨, 우유 200ml, 꿀 1숟가락▶ 만드.. 2017. 11. 23.
2018년 수능 현장, 선생님의 따뜻한 제자사랑 2018년 수능 현장, 선생님의 따뜻한 제자사랑 포항 지진으로 인해 일주일 연기되었던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지금 치러지고 있습니다. 우리 집 가까이 있는 고사장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학생들이 교문으로 들어서자 기다리고 계시던 선생님이 사탕을 나눠주십니다. "떨지 말고 평소대로만 해!" 따뜻하게 안아주십니다. 곁에서 보고 있는 저도 뭉클해졌습니다. 수험생 모두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2017. 11. 23.
2018년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수능 도시락 2018년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수능 도시락포항 지진으로 일주일 연기되었던 2018년 대학수학능력시험벌써 내일로 다가왔습니다.사랑하는 내 아이가 먹을 수능 도시락도시락은 평소 잘 먹고좋아하는 식단이 최고랍니다.1. 두부 카레 구이▶ 재료 : 두부 1/2모, 계란 1개, 카레 2숟가락, 부침가루 2숟가락, 소금, 콩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소금으로 간을 한 후 키친타월에 물기를 빼둔다.㉡ 카레, 부침가루를 섞어 옷을 입혀둔다.㉢ 계란에 옷을 입힌 후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내면 완성된다.2. 시금치나물▶ 재료 : .. 2017. 11. 22.
요즘이 적기, 딸을 위한 굴 요리 4가지 요즘이 적기, 딸을 위한 굴 요리 4가지아들의 뒤늦은 생일을 챙기면서가족카톡방... "먹고 싶은 것 말 해 봐!"아들은 "엄마 밥~~"딸아이는 "엄마, 난 굴전!"뭘 해 갈까 고민하지 않고 먹고 싶은 걸 먹을 수 있어 서로 편안하답니다.1. 생굴▶ 재료 : 생굴 100g, 초고추장 약간▶ 만드는 순서㉠ 굴은 굵은소금을 한 숟가락 넣고 살살 흔들어가며 씻어준 후 물기를 빼둔다.㉡ 접시에 담아 초고추장과 함께 담아낸다.2. 굴국▶ 재료 : 굴 100g, 무 1/5조각, 붉은 고추 1개, 풋고추 1개, 대파 1대, 마늘, 물 4컵, 멸치 액젓 1숟가락, 들기름 1/2숟가락▶ .. 2017. 11. 21.
기숙사 생활하는 아들을 위한 생일 도시락 기숙사 생활하는 아들을 위한 생일 도시락11월 14일아들 생일이었습니다."아들! 먹고 싶은 것 말 해 봐!""엄마 밥~~"도시락을 싸주말에 아들을 만나고 왔습니다.1. 숙주나물▶ 재료 : 숙주 100g, 간장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숙주는 손질하여 끓는 물에 데쳐낸다.㉡ 간장,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2. 방풍나물▶ 재료 : 방풍 100g, 멸치 액젓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방풍은 끓는 물에 데쳐낸 후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3. 톳나물▶ 재료 : 톳 150g, 간장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톳은 이물질을 제거한 후 끓는 물에 데쳐낸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간장, 깨소금, 참기름을 넣.. 2017. 11. 2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