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1231

우리의 기억에 오래 남을 대구 김광석 거리 우리의 기억에 오래 남을 대구 김광석 거리겨울방학을 맞아 직원들과 함께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사람은 장수를 누리지 못하고홀연히 우리 곁을 떠나는 사람이 많습니다.잔잔하게 전하는 그의 목소리김광석을 추억합니다.김광석 길은 故 김광석이 살았던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김광석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한 벽화거리입니다. 2010년 '방천시장 문전성시 사업'의 하나로 방천시장 골목길에 11월부터 조성하기 시작한 김광석 길은 중구청과 11팀의 작가들이 참여하였고, 350m 길이의 벽면을 따라 김광석 조형물과 포장마차에서 국수 말아주는 김광석,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김광석 등 골목의 벽마다 김광석의 모습과 그의 노래 가사들이 다양한 모습의 벽화로 그려져 있었습니다. 그리운 이를 떠올리는충분히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2017. 12. 31.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든 돈까스 김밥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든 돈가스 김밥김밥은 별스러운 반찬이 없어도내가 좋아하는 재료로돌돌 말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참 좋습니다.먹다 남은 돈가스냉장고에 있는 묵은지와 시금치나물오이지, 상추를 넣어한 그릇 밥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돈가스 김밥 만드는 법▶ 재료 : 시판 돈가스 1개, 밥 2/3공기, 묵은지 3장, 김 1.5장, 오이지, 시금치나물, 소금,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밥은 소금,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둔다.㉡ 돈가스, 묵은지, 시금치나물, 오이지도 준비해 둔다.㉢ 김 1.5장은 물로 서로 붙여주고 밥은  빈틈없이 골고루, 상추, 씻은 묵은지를 올려준다.㉣ 시금치나물, 오이지도 올려 밥과 밥이 붙도록 해 돌돌 말아준 후 참기름을 발라준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완성.. 2017. 12. 30.
외식 부럽지 않은 소소한 연말 파티 외식 부럽지 않은 소소한 연말 파티외식보다 집밥을 고집하는 남편이라김치찌개를 좋아해 돼지고기는 덩어리로 사 둔 게 있어넓적하게 썰어 스테이크를 만들어 먹은우리 부부의 소소한 연말 파티입니다.1. 돼지고기 스테이크▶ 재료 : 돼지고기 후지 400g, 밥 1공기, 소주 5숟가락, 후추, 소금, 올리브유 약간▶ 만드는 순서㉠ 돼지고기는 소주, 후추로 밑간을 해둔다.㉡ 올리브유 2숟가락 정도 두르고 고기를 노릇노릇 구워주고 익으면 소금을 약간 뿌려주고 뚜껑을 닫아 내부까지 익혀주면 촉촉해진다.2. 전복 과일 샐러드▶ 재료 : 전복 5마리, 사과 1/4개, 배 1/4개, 밀감 1개, 간장소스(간장 2숟가락, 매실진액 2숟가락, 양파 1/4개,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전복은 칫솔로 구석구석 닦아준 .. 2017. 12. 29.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색 고은 시금치 파스타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색 고은 시금치 파스타휴일, 매일 먹는 밥분위기도 바꿔보고 싶어오랜만에 색 고은 시금치 파스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색 고은 시금치 파스타▶ 재료 : 면 2인분, 시금치 3~4개, 우유 200mL 2개, 마늘 10개, 쇠고기 100g, 양파 1개, 당근 1/4개, 대파 1/2대, 올리브유, 후추 약간▶ 만드는 순서㉠ 시금치와 마늘, 양파, 당근, 대파는 손질하여 간 쇠고기와 함께 준비해 둔다.㉡ 끓는 물에 올리브유 3방울 정도 넣고 면을 삶아준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먼저 볶아주고, 쇠고기, 대파, 소금, 후추도 넣어준다.㉢ 건져낸 면을 볶아둔 채소에 넣어주고 양파, 당근도 넣어준다.㉣ 잘게 썰어둔 시금치는 우유 200mL을 붓고 갈아준 후 ㉢에 넣어주고 나머지 우유 .. 2017. 12. 28.
알토란, 겨울 건강 식탁 시금치로 만든 요리 알토란, 겨울 건강 식탁 시금치로 만든 요리며칠 전, 남해에 사는 지인이 친정갔다 오면서봉지봉지 싸 와 하나씩 나눠주었습니다.요즘 시금치가 달콤하니 맛있을 철입니다.알토란, 김하진의 시금치요리를만들어 보았습니다.1. 시금치나물▶ 재료 : 시금치 150g, 멸치 액젓 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시금치는 뿌리까지 손절하여 끓는 물에 삶아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1. 시금치 된장국▶ 재료 : 시금치 50g, 숙주 50g, 마른 새우 30g, 물 5컵, 된장 1숟가락, 고추장 1/3숟가락, 마늘 1숟가락, 대파 1.. 2017. 12. 27.
냉파, 만들어 두면 든든한 우리 집 밑반찬 냉파, 만들어 두면 든든한 우리 집 밑반찬냉장고 문을 열어보니먹을 게 아무것도 없습니다.야채박스에 있는 채소, 집에 있는 재료로뚝딱 만들어 보았습니다.1. 호박볶음▶ 재료 : 호박 1개, 양파 1/2개, 홍고추 1개, 청양초 2개, 육수 1/2컵, 새우젓 1숟가락, 마늘,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육수, 새우젓, 마늘, 썰어둔 호박, 양파를 넣고 볶아준 후 고추를 넣어준다.㉡ 마지막에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2. 멸치볶음▶ 재료 : 멸치 100g, 베리 30g, 마늘 편 30g, 간장 1숟가락, 매실진액 2숟가락, 꿀 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 2017. 12. 26.
우리 부부의 간단한 크리스마스 만찬 우리 부부의 간단한 크리스마스 만찬아기 예수님의 탄생즐거운 성탄입니다.교회나 성당은 나가지 않지만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 만찬입니다.★ 크리스마스 만찬(시판 돈가스와 시금치 샐러드)▶ 재료 : 시판 돈가스 1장, 양파 1개, 감자 1개, 가래떡 3개, 당근 약간, 밥 2/3공기, 밀감 1개             상추 3장, 시금치 3장, 유자청 2숟가락, 마늘 1숟가락, 멸치 액젓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양파, 감자, 당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후 프라이팬에 돈가스, 가래떡과 함께 구워준다.㉡ 상추와 시금치는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물기를 빼둔다.㉢ 유자청, 깨소금, 참기름, 마늘, 액젓을 넣고 소스를 만들어준 후 씻어둔 상추와 시금치를 넣고 무쳐.. 2017. 12. 25.
황당, 옷에 지퍼가 벌어질 때 처치법 두 가지 황당, 옷에 지퍼가 벌어질 때 처치법 두 가지요즘 롱패딩이 유행입니다.작년에 샀던 롱 페팅을 꺼내강추위에 입고 출근을 했습니다.패딩을 벗으려고 하는데어랏! 지퍼가 쭉 벌어지고 말았습니다.황당하여 겨우 옷을 벗었습니다.집에 와 남편에게"여보! 롱패딩 지퍼가 이상해!""오늘 난감했어."남편이 간단하게 손질해 준 두 가지 방법입니다.▲ 이런! 황당한 일이!※ 옷에 지퍼가 벌어질 때 간단한 방법 두 가지▶ 준비물 : 양초, 드라이기(다리미), 펀치▶ 작업순서㉠ 펀치로 지퍼를 앞 뒤로 꾹 눌러준다.㉡ 양초를 발라준다.㉢ 다리미나 드라이기로 양초를 녹여준다.▲ 양초를 바른 후 드라이기로 녹인 좌우 비교 ▲ 완성된 모습스르륵스르륵벌어지지 않고 잘 올라갑니다.옷 수선 집에 가져가 지퍼를 갈아야 하나 고민했는데아주 간단.. 2017. 12. 24.
뚝딱 요리, 누구나 쉽게! 오리로스 김치찌개 뚝딱 요리, 누구나 쉽게! 오리로스 김치찌개국물이 꼭 있어야 되는 우리 집늦은 퇴근 후 후딱 요리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오리로스 김치찌개입니다.※ 오리로스 김치찌개 만드는 법▶ 재료 : 묵은지 1/4쪽, 오리고기 100g, 물 4컵, 대파 1대▶ 만드는 순서㉠ 묵은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후 오리로스와 함께 볶아준다.㉡ 볶아지면 물을 부어주고 대파도 송송 썰어둔다.㉣ 보글보글 끓여준 후 대파를 넣고 마무리한다.▲ 완성된 모습▲ 쓱쓱 밥 비벼 먹기매운 걸 원하시면 땡초나 고춧가루를 넣으셔도 됩니다.어떻습니까?묵은지와 오리로스만 있으면 물만 부으면 되니누구나 쉽게 끓여먹을 수 있겠지요?행복한 식탁이 되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페북, 포스트에서도 만나요~도움된 정보였다면하트 공감 ♡ 꾸우욱 .. 2017. 12. 23.
백 선생집밥, 치즈 라면 전 $ 라면 전 백 선생집밥, 치즈 라면 전 $ 라면 전긴긴 겨울 밤,저녁을 먹고 난 뒤"뭐 먹을 것 없나?"간식을 찾는 남편을 위해백 선생집밥, 치즈 라면 전과 라면 전을 따라 해 보았습니다.★ 라면 전과 치즈 라면 전 만드는 법▶ 재료: 라면 1개, 라면 수프 1/2봉, 치즈 100g, 대파 1대, 양파 1/2개, 콩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물 3컵을 붓고 끓으면 건더기와 라면 1개를 넣고 끓여준다.㉡ 양파는 곱게 채를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둔다.㉢ 라면이 퍼지면 채에 물을 따라버린다.㉣ 라면 수프 1/2봉, 양파, 대파를 넣고 잘 섞어준다.※ 라면 전㉤ 프라이팬에 콩기름을 두르고 삶아둔 라면 1/3을 올려 노릇노릇 구워준다.㉥ 구워낸 라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꿀에 찍어 먹는다.※ 치즈 라면 전㉦ 콩기름.. 2017. 12. 22.
뚝딱 간식, 튀기지 않은 견과류 두부 도너츠 뚝딱 간식, 튀기지 않은 견과류 두부 도넛겨울 방학이 다가옵니다.우리 아이들 견과류 먹기 싫어합니다.발효시간 없이 30분이면 뚝딱 만들어 먹는튀기지 않은 견과류 두부 도넛입니다.★ 견과류 두부 도넛 만드는 법▶ 재료 : 두부 1모, 핫케이크 가루 1kg, 베리 100g, 잣 100g, 아몬드 100g, 달걀 8개(반죽용 3개, 노른자 5개), 올리브 오일 3숟가락▶ 만드는 순서㉠ 잣, 말린 베리, 아몬드를 준비해 둔다.㉡ 두부는 면포에 넣어 물기를 꽉 짜준다.㉢ 핫케이크가루, 견과류, 계란을 넣고 잘 섞어 반죽해 준다.㉣.. 2017. 12. 21.
알토란, 든든한 겨울 보양식 사골 황태국 알토란, 든든한 겨울 보양식 사골황태국겨울에는 따뜻한 국물을 찾게 됩니다.얼마전에 알토란에서 방송한 김하진의 사골 황태국이 생각나따라 해 보았습니다.※ 사골 황태국 끓이는 법▶ 재료 : 사골 육수 5컵, 무 1/4개(200g), 황태 채 60g, 건표고 한 줌, 대추 3개, 월남 고추 3개, 대파 1대, 마늘 1숟가락, 소금 약간▶ 만드는 순서㉠ 사골 육수를 냄비에 먼저 부어준다.㉡ 무는 도톰하게 썰어주고 대추, 월남 고추, 표고버섯도 준비한다.㉢ 황태 채는 물에 한 번 헹구어둔다.㉣ 표고버섯과 월남 고추는 물에 씻어주고, 대추는 칼집을 두 군데 정도 넣어 사골육.. 2017. 12. 2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