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130

봄 향기를 담아낸 손님 상차림 봄 향기를 담아낸 손님 상차림지난주 토요일은 시어머님의 7제 중 3제날이라멀리 사는 인천 삼촌이 집에 왔습니다.한파 속에서도 봄은 찾아오듯마트에는 봄 향기가 가득했습니다.달래와 냉이를 사 와 만들어낸손님 상차림입니다.1. 어린 새송이버섯 장조림▶ 재료 : 어린 새송이버섯 500g, 진간장 1컵, 매실진액 1컵, 육수 1컵, 꽈리고추 100g, 깨소금 약간▶ 만드는 순서㉠ 귤껍질은 식초에 씻어주고, 다시마, 자투리 채소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준다.㉡ 간장, 매실진액, 육수을 넣고 끓여준 후 어린 새송이버섯을 넣고 끓여주고 꽈리고추도 썰어둔다.㉢ 꽈리고추도 넣어준 후 그릇에 담아준 후 깨소금을 뿌려준다.2. 양배추 달래 샐러드▶ 재료 : 양배추 100g, 달래 50g, 당근 1/4개, 샐러드 소스, 깨소금 약.. 2018. 1. 31.
한파, 따뜻하고 얼큰한 쇠고기 배춧국 한파, 따뜻하고 얼큰한 쇠고기 배춧국입춘이 지나면 좀 나아지려나?남부 지방에도 한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이렇게 추운 날, 따뜻하고 얼큰한 쇠고기 배춧국을 끓여보았습니다.★ 따뜻하고 얼큰한 쇠고기 배춧국▶ 재료 : 쇠고기 100g, 배추 5잎, 무 50g, 대파 1대, 청양초 2개, 고춧가루 2숟가락, 육수 6컵, 멸치 액젓 1숟가락, 마늘, 콩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달군 프라이팬에 마늘을 볶아준 후 무와 고춧가루를 넣어 고추기름을 만들어준다.㉡ 쇠고기도 넣고 볶아준다.㉢ 자투리 채소, 다시마, 멸치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 준 후 ㉡에 부어준다.㉣ 멸치 액젓으로 간하고 썰어둔 배추, 대파, 청양초를 넣어준다.㉤ 보글보글 끓여 완성한다.▲ 완성된 모습▲ 완성된 식탁▲ 한 숟가락 하실래요?고추기름과 청양초가.. 2018. 1. 30.
개학 준비, 든든한 우리 집 밑반찬 개학 준비, 든든한 우리 집 밑반찬즐거운 겨울방학이 지나고오늘부터 개학입니다.또 후다닥, 바쁜 일상이 시작되겠지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개학 준비, 우리 집 밑반찬입니다.1. 연근조림▶ 재료 : 연근 100g, 진간장 3숟가락, 맛술 3숟가락, 매실진액 3숟가락, 도라지청 3숟가락, 물 3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연근은 수세미로 씻어 껍질째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후 식초 2~3방울을 넣고 삶아준다.㉡ 간장, 맛술, 매실진액, 물을 넣어 졸여준다.㉢ 도라지청,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 2018. 1. 29.
뚝딱 요리, 한 끼 식사로 딱! 치즈 볶음밥 뚝딱 요리, 한 끼 식사로 딱! 치즈 볶음밥반찬 하기 싫을 때 먹다 남은 고기 양념에 쓱쓱 비벼 먹는 볶음밥★ 치즈 볶음밥 만드는 법■재료: 먹다 남은 고기와 양념, 밥 1공기, 체더치즈 4장, 깨소금, 참기름■ 만드는 순서㉠ 냄비에 남은 돼지고기볶음에 밥을 넣고 잘 섞어준 후 펴준다.㉡ 체더치즈를 올리고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녹여준다.㉢ 깨소금, 참기름, 파슬리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완성된 모습▲ 한 숟가락 하실래요?먹다 남은 돼지양념 불고기,치즈, 깨소금, 참기름 넣은너무 간단한 한 끼 식사,맛있게 먹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페북, 포스트에서도 만나요~도움된 정보였다면왼쪽 아랫쪽에 있는하트 공감 ♡ 꾸우욱 ^*^ ​ 2018. 1. 28.
입맛 없을 때 영양식, 전복 내장죽 입맛 없을 때 영양식, 전복 내장죽 남부 지방에는 한겨울에도낮에는 좀처럼 영하권으로 떨어지질 않는데일주일 내내 한파로 살을 애는 추위로감기 환자가 많은 것 같습니다.남편 친구가 보내 준 전복 한 상자내장만 모아 죽을 만들었습니다.※ 전복 내장죽 만드는 법▶ 재료 : 전복 내장 6마리 량, 전복 1마리, 찹쌀 2컵, 표고버섯 1개, 호박 1/4개, 당근 1/4개, 물 8컵, 참기름, 소금 약간▶ 만드는 순서㉠ 표고버섯, 호박, 당근은 씻어 잘게 썰어둔다.㉡ 찹쌀은 불려준 뒤 냄비에 참기름과 함께 볶아준다.㉢ 전복 내장은 따로 손질해 두었다가 잘게 잘라준다.㉣ 볶은 찹쌀에 물을 붓고 전복 내장도 넣어준다.㉤ 후추, 소금으로 간을 하고, 너무 껄쭉하다 싶으면 물을 더 첨가해 주면서 농도를 맞춰주면 됩니다.㉥ .. 2018. 1. 27.
바닷물도 얼게 한 한파, 시원한 배추 북어국 바닷물도 얼게 한 한파, 시원한 배추 북어국일주일 내내 영하권으로 한파가 계속되는 요즘따뜻한 국물이 생각나게 합니다.요즘이 적기, 배추가 들어간 시원한 배추 북엇국입니다.※ 시원한 배추 북어국 만드는 법▶ 재료 : 북어 100g, 배추잎 5장 정도, 무 50g, 풋고추 2개, 마늘 3쪽, 멸치 액젓 2숟가락, 육수 8컵, 참기름 2숟가락, 계란 1개, 대파 약간▶ 만드는 순서㉠ 북어, 무, 참기름을 두르고 볶아준다.㉡ 북어 대가리, 멸치,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내준 후 볶아둔 북어에 부어준다.㉢ 배추, 마늘 편, 풋고추도 넣어준다.㉣ 멸치 액젓으로 간하고 계란도 풀어주고, 마지막에 대파를 넣어 완성한다.▲ 완성된 모습▲ 밑반찬▲ 완성된 식탁▲ 한 숟가락 하실래요?얼었다 녹았다 한 텃밭 배추,볶아서 구수한.. 2018. 1. 26.
3분완성, 요즘 핫한 마약 토스트 3분완성, 요즘 핫한 마약 토스트식빵, 계란, 마요제즈만 있으면초간단 레시피요즘 핫한 마약 토스트를따라해 보았습니다.※ 마약 토스트 만드는 법▶ 재료 : 식빵 1개, 계란 1개, 설탕 1/2숟가락, 마요네즈, 파슬리 약간▶ 만드는 순서 ㉠ 식빵에 마요네즈 1/2숟가락을 골고루 펴준다.㉡ 마요네즈 위에 설탕을 뿌려준다.㉢ 가장자리에 마요네즈를 뿌려준다.㉣ 계란을 식빵 속에 올려준 후 포크로 노른자를 꾹 눌려준다.(전자레인지에 넣으면 터지지 않도록 하기 위함)㉤ 접시에 담은 식빵은 전자레인지에 1분 ~ 1분 30초만 돌려준다.㉥ 반숙된 계란 위에 파슬리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수제 요거트와 햄프씨드▲ 완성된 모습▲ 썰은 단면맛있어 보이나요?우유 한 잔과 먹으면아침 식사로도 좋을 것 같고,아이들 간식으로,자취.. 2018. 1. 24.
한파, 뜨끈뜨끈한 전복 만두 전골 한파, 뜨끈뜨끈한 전복 만두전골밖에 나서기가 무섭습니다.살을 파고드는 바람 때문에체감온도는 더 낮아진 느낌입니다.이럴 때, 따뜻한 국물이 생각납니다.남편 친구가 보내온 전복으로만두전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전복 만두전골 만드는 법▶ 재료 : 전복 5마리, 만두 5개, 호박 1/4개, 당근 50g, 어린 새송이버섯 4개, 표고버섯 1개, 풋고추 2개, 마늘 편 약간, 멸치 액젓 1숟가락, 육수 2컵, 묵은지, 콩기름, 대파 약간▶ 만드는 순서㉠ 각종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묵은지는 잘게 썰어 콩기름을 두르고 볶아준다.㉢ 뚝배기에 썰어둔 각종 채소를 돌려 담고 육수, 만두를 올려준다.㉣ 만두가 거의 익을 때쯤, 손질한 전복, 대파를 올려준다.▲ 완성된 모습▲ 완성된 식탁▲ 전복, 만두, 얼큰.. 2018. 1. 24.
집에 온 삼촌을 위한 매생이 계란말이 집에 온 삼촌을 위한 매생이 달걀말이시어머님 첫 제가 있어 멀리 인천에 사는 삼촌이 저녁 늦게 집으로 왔습니다.절에 가야하기에 육고기, 생선도 자제하는 게 좋다고 해냉장고에 있는 채소와 매생이 계란말이로아침 식탁을 차려드렸습니다.1. 매생이 달걀말이 만드는 법▶ 재료 : 매생이 80g, 계란 5개, 소금, 콩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계란은 잘 섞어주고 매생이는 잘라 함께 섞어준다.㉡ 프라이팬에 콩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월로 닦아낸 후 약불에서 1/3만 부어준다.㉢ 돌돌 말아준 후 나머지 1/2를 붓고, 마지막 남은 계란물도 붓고 잘 말아준다.㉣ 마지막까지 말아준 후 이리저리 세워가며 모양을 만들어준다.㉤ 식으면 먹기 좋게 썰어준다.▲ 완성된 모습2. 들깨 미역국 만드는 법▶ 재료 : 미역 1컵(4인분), .. 2018. 1. 23.
뿌리채소, 아삭아삭한 연근 요리 뿌리채소, 아삭아삭한 연근 요리 진흙탕 속에서도 의연하게 꽃피우는 연근하나도 버릴 게 없습니다.뿌리채소 연근으로 만든 두가지 전과 조림입니다.※ 연근 손질법▶ 재료 : 연근, 식초▶ 작업순서㉠ 연근은 수세미로 쓱쓱 문질러 흙을 제거하고 껍질을 벗기지 않는다.     연근 껍질에는 갱년기에 좋다는 흰색 성분이 약 2배 정도 함유되어있다고 한다.㉡ 끓는 물에 식초 한두 방울을 넣고 삶아낸다.1. 연근전▶ 재료 : 연근 1개(150g), 밀가루 3숟가락, 계란 1개, 물 5숟가락, 콩기름, 소금, 부추 약간▶ 만드는 순서㉠ 먹기 좋게 썰은 연근에 밑간을 약간해주고, 밀가루, 계란, 물, 소금을 약간 넣어준다.㉡ 잘 섞어 반죽을 해 준 후 옷을 입혀준다.㉢ 연근과 부추를 잘게 썰어준 후 반죽해 준다.㉣ 프라이팬.. 2018. 1. 22.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편 만들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편 만들기작년 보다 생강이 많이 올랐습니다.우리 딸아이 손발이 차 늘 걱정입니다.시장에서 2kg 사와 생강 편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생강편 만드는 법▶ 재료 : 생강 2kg, 설탕 1.6kg(1:0.8 비율)▶ 만드는 순서㉠ 생강은 얇게 편을 썰어준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쳐낸 후 물기를 제거한다.    (사진이 날아가 버려 과정샷이 바졌습니다.)㉡ 물기를 뺀 생강과 설탕을 넣고 끓여준다.㉢ 잘 저어가며 설탕 물을 날려준다.㉣ 수분이 거의 날아갈 때 즘 불을 끈다.▲ 완성된 모습설탕에 졸였지만,잘못 보관하면 곰팡이가 핀답니다.하나하나 손으로 때서잘 말려 냉장고에 보관합니다.우리 딸아이 생강가루는 먹기 어렵다며 싫다고 하더니생강 편은 잘 먹어줍니다."엄마! 생강편 먹으니 몸에 열이.. 2018. 1. 21.
먹다 남은 감자 활용, 감자 딸기 샌드 롤 먹다 남은 감자 활용, 감자 딸기 샌드 롤가끔 간식으로 감자를 삶아 먹곤 합니다.따뜻할 때 먹으면 좋은데먹다 남은 감자데워 먹기도 뭣하여 딸기와 함께 샌드 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감자 딸기 샌드 롤 만드는 법▶ 재료 : 식빵 2장, 감자 2개, 마요네즈 3숟가락, 체더치즈 2장, 딸기 3개▶ 만드는 순서㉠ 감자는 마요네즈, 소금을 약간 넣고 잘 섞어주고 식빵은 가장자리를 잘라준다.㉡ 식빵은 밀대로 밀어 납작하게 해 준 후 랩을 깔고 식빵-체더치즈-감자 순으로 올려준다.㉢ 마지막에 딸기를 올려준 후 돌돌말아 준다.㉣ 식빵이 촉촉해지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완성된 모습▲ 자른 단면딸기가 있는 곳딸기가 없는 곳모두 다 맛있었습니다.※ 수제 요거트▶ 재료 : 수제 요거트 1컵, 햄프씨드, 식빵 자투.. 2018. 1. 2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