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332

집밥이 그리운 딸아이를 위한 도시락 집밥이 그리운 딸아이를 위한 도시락미국 단기 유학을 다녀온 딸아이오랜만에 집에 왔습니다."엄마! 도시락 싸 줄 거지?""왜?""친구들과 교수님이 엄마 도시락 먹고 싶데...""알았어. 많이 싸 줄게."맛있게 먹을 모습을 생각하며만드는 요리는 더 즐겁습니다.1. 콩나물무침▶ 재료 : 콩나물 1봉, 간장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콩나물은 손질하여 삶아낸 후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2. 시금치나물▶ 재료 : 시금치 150g, 간장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손질한 시금치는 데쳐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3. 오징어포무침▶ 재료 : 오징어포 100g, 고추장 2숟가락, 간장 1숟가락, 물 2숟가락, 꿀.. 2018. 3. 31.
미세먼지 비상, 남편을 위한 감태 말이 도시락 미세먼지 비상, 남편을 위한 감태 말이 도시락남편은 사람들을 만나고명함을 나눠주고,한 표를 부탁하려 다니는 도의원 후보입니다.단기 유학을 마치고 아빠를 돕겠다고 온 딸아이와오전 내내 돌아다니다 점심은 집에 와서 먹겠다고 해따뜻한 밥을 준비했는데 머리 깎는다고 미장원 간 남편은결국 점심도 못 먹고 약속 장소로 이동하고 말았습니다."엄마! 아빠 어떡해! 점심도 못 먹고 길거리에서 인사하면 미세먼지도 많은데...""도시락 싸다 드리면 안 될까?"마침, 냉동실에 감태가 있어 도시락을 싸 보았습니다.요즘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미자, 녹차, 은행, 녹두, 도라지, 배, 생강, 마늘, 해조류 등으로냉장고에 있는 봄동, 당근, 계란, 달래장아찌로 쌌습니다.★ 감태 말이 만드는 .. 2018. 3. 30.
티스토리, 깜놀한 방문자수 오늘 하루 티스토리 방문자가 40만명 넘게 유입되었다. ㆍ 모두가 깜놀했을 것 같다. 뷰도 사라지고 블로그가 점차 설 자리가 없어졌는데 다음과 티스토리에서 부지러니 블로그, 인기 블로그. 인기 포스트 발표 후 링크를 걸어 두었기 때문이었다. ↓↓↓ 따라가시면 유입경로를 알 수 있어요!↓↓↓ 높은 조회수와 댓글수를 기록하는 인기블로그 임금님 수라상 부럽지 않은 건강한 밥상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텃밭에서 가져온 채소로 차린 식탁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그래도 어마우시한 유입숫자... 하루도 빼지 않고 거의 매일 포스팅한보람있었다 여겼는데 지금은 또 유입되지 않고 사라져 버렸다. 하룻밤의 꿈이었나?? 2018. 3. 29.
딸을 위한 요리, 봄동 오리훈제 말이 딸을 위한 요리, 봄동 오리훈제 말이미국 단기 유학을 다녀온 딸아이오랜만에 집에 왔습니다.집밥이 그리웠다는 딸을 위한봄동 오리훈제 말이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봄동 오리훈제 말이 만드는 법▶ 재료 : 봄동 1/2개, 오리고기 훈제 200g, 곰피 50g, 머스터드소스, 타르타르소스 약간▶ 만드는 순서㉠ 오리고기 훈제는 전자레인지에 돌려 기름을 제거해 둔다.㉡ 데쳐낸 봄동에 훈제를 올려 돌돌 말아준다.㉢ 염장 곰피도 끓는 물에 데쳐낸 후 오리고기 훈제를 올려 돌돌 말아준다. ㉣ 접시에 담은 후 소스를 뿌려 완성한다.▲ 완성된 모습▲ 밑반찬, 쑥국과 함께 담아낸 모습"와! 쑥국도 향기롭네"텃밭에 나갔다가 봄 처녀처럼 소쿠리 들고 직접 캐 온 쑥이니 그럴 수밖에....배 부르다 하면서도 밥 한 그릇 뚝딱 비워.. 2018. 3. 29.
만물상, 설탕 줄인 딸기 양념장 돼지불고기 만물상, 설탕 줄인 딸기 양념장 돼지불고기주부라면 늘 고민인 '무얼 먹이지?'그래서 TV에서 알려주는 레시피를자주 챙겨보게 됩니다.봄철 제철 밥상으로 설탕을 반으로 줄이는딸기 양념장 만드는 법을 알려주어 따라해 보았습니다.1. 딸기 양념장 황금 레시피▶ 재료 : 딸기 10개, 양파 1/4개, 일반 고춧가루 6큰 술, 청양 고춧가루 4큰 술, 고추장 3큰 술, 간장 6큰 술, 맛술 3큰 술, 간마늘 5큰 술, 생강 약간, 후추 약간, 설탕 4큰 술, 참기름 1큰 술㉠ 딸기와 양파를 도깨비방망이로 갈아준다.㉡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맛술을 넣어준다. ㉢ 마늘, 생강, 설탕, 후추를 넣고 잘 섞어 30분~1시간 정도 고춧가루를 잘 불린다.2. 딸기 양념장 돼지불고기▶ 재료 : 돼지고기 150g, 가래떡 5.. 2018. 3. 28.
건대구 한 마리로 만든 맑은국과 찜 건대구 한 마리로 만든 맑은국과 찜찬바람 불때 말려두었던 대구꺼내어 대구탕과 대구찜을 만들어 보았습니다.1 대구 찜▶ 재료 : 대구 2/3마리, 국물 1국자, 간장 2숟가락, 고춧가루 3숟가락, 맛술 1숟가락, 대파 1대, 깨소금, 참기름, 마늘 약간▶ 만드는 순서㉠ 대구는 몸통 부분으로 준비하고 물 3컵을 붓고 삼발이를 놓고 쪄준다.㉡ 대구를 쪄낸 국물에 간장, 고춧가루, 맛술, 깨소금, 참기름, 마늘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둔다.㉢ 잘 익은 대구를 접시에 담고 양념장을 발라준다.㉣ 마지막에 송송 썬 대파, 깨소금을 뿌려 완성한다.2. 대구 맑은 국▶ 재료 : 대구 1/3마리, 무 50g, 대파 1대, 청양초 2개, 두부 1/2모, 간장 2숟가락, 육수 6컵, 마늘 약간▶ 만드는 순서㉠ 대구는 머리와 꼬.. 2018. 3. 27.
우리 집 나물 반찬과 연두부 비빔밥 우리 집 나물 반찬과 연두부 비빔밥아이 둘 다 자라 집 떠나고 나니우리 부부뿐입니다.그래서 나물 반찬을 더 자주 하게 됩니다.6가지 나물 반찬과 달래장으로 만든 연두부 비빔밥입니다.1. 콩나물 볶음▶ 재료 : 콩나물 1봉, 콩기름 1숟가락, 굴소스 2숟가락, 깨소금 약간▶ 만드는 순서㉠ 프라이팬에 콩기름을 두르고 손질한 콩나물을 넣어준다.㉡ 콩나물이 익으면 굴소스, 깨소금을 넣고 마무리한다.2. 호박볶음▶ 재료 : 호박 1개, 간장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마늘 약간▶ 만드는 순서㉠ 호박은 채 썰어 볶아준 후 간장으로 간하고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3. 무나물▶ 재료 : 무 1/3개, 깨소금, 참기름, 마늘, 소금 약간▶ 만드는 순서㉠ 무는 채 썰어 볶아준 후 소금으로 간을 한 뒤 마지막에.. 2018. 3. 26.
5분이면 뚝딱! 바다향 가득한 해삼 죽 5분이면 뚝딱! 바다향 가득한 해삼 죽친구가 전해 준 해삼회로 먹고, 남은 해삼으로 죽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해삼 죽 만드는 법▶ 재료 : 밥 1/2공기, 해삼 5마리, 감자 1/2개, 호박 1/3개, 당근 1/4개, 소금,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참기름 1숟가락을 두르고 썰어둔 채소, 소금을 넣고 볶아준다.㉡ 채소가 익으면 밥 1/2공기, 먹다 남은 해삼을 넣어준다.㉢ 물 4컵을 붓고 바글바글 끓여준다.㉣ 그릇에 담고 깨소금을 뿌려 완성한다.▲ 완성된 모습▲ 한 숟가락 하실래요?해삼 회로 먹어도 좋지만,이렇게 죽으로 끓여먹어도정말 맛있었습니다.입안 가득 퍼지는 해삼 향기...   인스타, 스토리, 페북, 포스트에서도 만나요~도움된 정보였다면아래 하트 공감 ♡ 꾸우욱 ^*^ ​ 2018. 3. 25.
요즘이 적기, 해삼 손질법과 보관법 요즘이 적기, 해삼 손질법과 보관법지인의 언니가 거제에 살고 있어동생을 만나러 오면서"해삼 좀 가져왔네."푸짐하게 나눠주었습니다.요즘이 적기, 해삼 손질법과 보관법입니다.해삼이라는 이름은 약효가 마치 인삼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 해삼의 효능해삼은 신장, 비장을 보호하며 혈과 정수를 보충하고 양기를 북돋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삼에 들어있는 홀로 톡신이라는 성분은 용혈, 항암, 항균 작용을 합니다. 신음허증, 몸이 허약한데 등에 쓰입니다. 특히 몸이 약한 부인들의 보약으로 음위증, 변비, 궤양 등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해삼 손질법(두 가지)▶ 재료 : 해삼 10마리▶ 손질법㉠ 해삼은 짠맛이 많아 20분간 찬물에 담가둔다.㉡ 양쪽 가장자리를 날리고 배를 갈라 내장을 빼준다.㉢ 양쪽 가장.. 2018. 3. 24.
알토란, 꼬막 손질법과 달래장 꼬막무침 알토란, 꼬막 손질법과 달래장 꼬막무침알토란 김성근 조리장님이 알려주신끓이지 않은 달래장 만드는 법을 따라 해 봤더니정말 맛있었습니다.오늘은 달래장 양념으로 만든 꼬막무침입니다.1. 꼬막 해감 법▶ 재료 : 꼬막 1팩▶ 작업순서㉠ 꼬막은 펄에서 자라기 때문에 빡빡 문질러 깨끗한 물이 나올 때까지 씻어준다.㉡ 꼬막 1kg, 물 2L, 소금 2큰술을 넣고 검은 봉지를 싸서 2시간 둔다.2. 꼬막 손질법▶ 재료 : 꼬막 1팩, 물 1,000mL▶ 작업순서㉠ 냄비에 물을 붓고 방울방울 기포가 올라오면 50도 정도로 손질한 꼬막을 넣어준다.㉡ 숟가락으로 한쪽 방향으로 저어준다.(2~3분 만 삶아준다.) Tip1. 꼬막을 끓는 물에 삶으면 질겨집니다. 삶는 온도는 50도 정도로 양이 많아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부.. 2018. 3. 23.
알토란, 끓이지 않는 달래 장아찌 황금레시피 알토란, 끓이지 않는 달래장아찌 황금 레시피꽃샘추위가 찾아오긴 해도봄은 벌써 우리 가까이 와 있음을 느낍니다.무엇보다 식탁 위의 봄건강한 향기입니다.알토란 임성근 조리장님의봄 향기 가득한 달래장아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달래 손질법▶ 재료 : 달래 300g▶ 손질하는 요령㉠ 달래를 묶어놓은 고무줄은 빼지 않고 위로 올려준 후 이리저리 흔들어가며 씻어준다.㉡ 뿌리에 붙은 껍질은 하나하나 벗겨준다.㉢ 여러 번 씻어준 후 채에 바쳐 물기를 빼준 후 키친타월로 닦아준다.★ 달래장아찌 만드는 법▶ 재료 : 달래 300g, 진간장 2컵, 물 2컵, 식초 1컵, 백설탕 1컵, 다진 소고기 200g▶ 만드는 순서㉠ 간장, 물, 식초, 설탕을 넣고 잘 섞어준다.㉡ 쇠고기는 기름 없이 달군 프라이팬에 볶아주고 키친타월로.. 2018. 3. 22.
텃밭 채소가 주는 주말의 행복 텃밭 채소가 주는 주말의 행복봄이 되니 주말이면 찾는 곳이 있습니다.퇴직한 형부의 놀이터, 텃밭입니다.추운 겨울 잘 이겨내고'나 살아있어요!'삐죽하게 올라오는 것 보면대견스러운 채소들입니다.▲ 쑥, 냉이, 쌈 채소, 시금치, 머위▲ 파릇파릇 올라온 채소들1. 머위 된장 무침▶ 재료 : 머위 150g, 된장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머위는 손질하여 끓는 물에 데쳐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된장,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2. 냉이 무침▶ 재료 : 냉이 100g, 간장 1숟가락.. 2018. 3. 2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