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434

간절한 소망등 달기! 통영 사계사 간절한 소망등 달기! 통영 사계사 휴일, 가까이 사는 언니와 형부 함께 통영 사계사를 찾았다. 조용한 대웅전 약사여래불 파릇파릇 싱그러움이 참 좋다. 대웅전 부처님 소망 등 천도제가 행사가 있어 모였다고 한다. 먹는 보시가 최고의 보시라 부엌에 들어가 정갈하게 음식을 담아내었다. 남편의 도의원 당선을 빌며 언니가 등을 달아주었다. 부처님 앞에 소망등을 달아놓고 왔다. 간절히 원하면 이뤄진다고 하기에... 2018. 4. 30.
에어플라이어로 기름기 쫙 뺀 닭봉 구이 에어플라이어로 기름기 쫙 뺀 닭봉 구이 요즘 핫한 조리기구 에어플라이어딸아이가 사 보내면서"엄마! 아빠 맛있는 것 많이 해 줘!"튀기지 않고 기름기 쫙 뺀 닭봉 구이를만들어 보았습니다. ※ 닭봉 구이 만드는 법 ▶ 재료 : 닭봉 1팩, 소금, 후추, 머스터드 소스, 대파 약간▶ 만드는 순서㉠ 닭봉은 소금 후추를 뿌려 조물조물 주물러준 후 에어플라이어기에 넣어준다. ㉡ 180도에서 10분 돌린 후 뒤집어 주고, 10분을 한 번 더 돌려 노릇노릇 구워준다. ㉢ 접시에 담고 송송 썬 대파와 머스터드소스를 뿌려주면 완성된다. ▲ 김치찌개 ▲ 완성된 식탁 밑반찬과 함께 차려냈습니다.기름기 없이 노릇노릇 구워낸 닭봉 구이 어제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후보 경선 확정으로더 열심히 뛰어야 할 남편을 위한 식탁이었습니다. .. 2018. 4. 30.
한식이 최고! 우리 집 건강 식탁 한식이 최고! 우리 집 건강 식탁 외식을 싫어하고집밥만 고집하는 남편입니다.우리 집 건강 식탁자주 접하고 먹는 한식이 최고입니다. 1. 시금치나물 ▶ 재료 : 시금치 150g, 간장 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끓는 물에 손질한 시금치를 데쳐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 2. 굴전 ▶ 재료 : 굴 100g, 계란 1개, 밀가루 5숟가락, 부추, 콩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굴은 손질하여 밀가루, 계란, 부추를 넣고 반죽한다.㉡ 프라이팬에 콩기름을 두르고 하나씩 올려 노릇노릇 구워주면 완성된다. 3. 고등어구이 ▶ 재료 : 고등어, 콩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준다. 4. 오이고추 무침 ▶ 재료 : 오이고추 5개, .. 2018. 4. 29.
알아두면 좋은 정보, 이쑤시개 활용법 알아두면 좋은 정보, 이쑤시개 활용법 살림을 하면서 조금만 신경쓰면 편리한 일이 많습니다.알아두면 좋은 이쑤시개 활용법입니다. 1. 소금 통 ▶ 나무 이쑤시개고춧가루, 소금통에 넣어 제습 효과를 높이자. 신문지와 같은 원리로 나무가 습기를 빨아들이는 역할을 합니다. 단, 전분 이쑤시개는 제습 효과가 없습니다. 2. 스카치 테이프 ▲ 테이프 끝에 부쳐두면 재사용하기 편리합니다. 3. 칼끝에 부치기 ▲ 칼 중간에 테이프로 이쑤시개를 부쳐준다. ▲ 좌우 비교 테이프로 이쑤시개를 칼에 부치고 썰면무가 칼에 붙지 않습니다.* 칼이 젓은 상태에서 테이프를 부쳤더니한쪽으로 밀렸습니다.물기를 제거 후 부쳐주시길... 신통방통조금만 신경 쓰면편리해지는 주방 살림법이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페북, 포스트, 유튜브에서도.. 2018. 4. 28.
먹다남은 불고기 활용! 김밥 샌드위치 먹다 남은 불고기 활용! 김밥 샌드위치 따스한 봄입니다. 일탈을 꿈꾸며 콧바람 쐬러 소풍 떠나고 싶은 날, 먹다 남은 불고기를 활용하여 김밥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김밥 샌드위치 만드는 법 ▶ 재료 : 밥 1공기, 소금, 깨소금, 참기름, 불고기, 호박나물 약간, 채더치즈 1장, 김 1.5장, 계란 1개 ▶ 만드는 법 ㉠ 불고기는 바삭 다시 한 번 볶아준다. ㉡ 계란은 풀어 지단을 부쳐둔다. ㉢ 밥에 소금,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준다. ㉣ 김 1/2장을 잘라 밥을 올려준다. ㉤ 김 1장을 펴고 밥을 올린 김을 마름모꼴로 놓는다. ㉥ 밥-계란지단-불고기-호박나물-채더치즈-밥을 올려준다. ㉦ 가장자리를 들어 올려 감싸주면 완성된다. *호박 대신, 오이, 당근을 넣어도 색이 곱습니다. ▲ .. 2018. 4. 27.
봄이라서 좋다! 우리 집 나물 반찬 봄이라서 좋다! 우리 집 나물 반찬 아름다운 봄날,여기저기 알록달록 꽃이 피어나고우리의 식탁에도 봄나물로입을 즐겁게 해 줍니다. 1. 세발나물 ▶ 재료 : 세발나물 100g, 간장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세발나물은 손질하여 끓는 물에 데쳐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간장,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 2. 참나물 ▶ 재료 : 참나물 100g, 간장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참나물은 손질하여 끓는 물에 데쳐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간장,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 ▲ 완성된 모습 3. 취나물 ▶ 재료 : 취나물 150g, 간장 1.5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취나물도 손.. 2018. 4. 26.
환절기 보양식, 쇠고기 육전 샐러드 환절기 보양식, 쇠고기 육전 샐러드 봄비가 내리고 나니꽃샘위인지 날씨가 쌀쌀해졌습니다.그래서 그런지 주위에는 감기 환자가 많네요.이런 환절기에는 잘 먹어주는 게 좋습니다.고기 보양식, 쇠고기 육전 샐러드입니다. ※ 쇠고기 육전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 쇠고기 200g, 찹쌀가루 3숟가락, 간장 2숟가락, 맛술 2숟가락, 청양초 2개, 후추, 콩기름, 유자 소스 약간, 양파 1/2개, 방풍나물, 초벌부추, 깨소금 약간▶ 만드는 순서㉠ 키친타월에 핏물을 제거해 준다.㉡ 간장, 맛술, 청양초, 후추를 넣고 양념을 만들어 준 후 고기에 발라준다. ㉢ 찹쌀가루를 입혀 프라이팬에 구워준 후 기름기를 제거해 준다. ㉣ 양파는 채를 썬 후 물에 잠시 담가 매운맛을 뺀 후 물기를 제거하고 유자청 1숟가락을 넣고 섞어.. 2018. 4. 25.
알토란, 온천 계란으로 만든 건강한 샐러드 알토란, 온천 계란으로 만든 건강한 샐러드 늦은 밤에 방송을 해도 꼭 챙겨보는 알토란 어제는 쇠고기 뚝배기 전골을 하면서 온천 계란 만드는 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온천 계란으로 만든 건강한 샐러드입니다. 1. 온천 계란 만드는 법 ▶ 재료 : 물 5컵, 계란 4개 ▶ 만드는 순서 ㉠ 물 3컵을 냄비에 붓고 팔팔 끓여준다. ㉡ 물이 끓으면 찬물 1컵을 부어준다. ㉢ 뚜껑을 닫고 10분(냄비가 얇으면 12분) 기다려준다. ㉣ 찬물에 넣고 10분 동안 식혀주면 완성된다. 2. 온천 계란으로 만든 건강한 샐러드 ▶ 재료 : 양상추 3장, 수제 요거트 3숟가락, 발사믹 소스 2숟가락, 온천 계란 2개 ▶ 만드는 순서 ㉠ 온천 계란을 까서 씻어 손질한 양상추 위에 올려준다. ㉡ 수제 요거트, 발사믹 소스를 뿌려 완성.. 2018. 4. 24.
봄비 오는 날, 고소한 들깨칼국수 봄비 오는 날, 고소한 들깨칼국수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주말,고소한 들깨 칼국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들깨 칼국수 만드는 법 ▶ 재료 : 칼국수 2인분, 대파 1/2대, 양파 1/2개, 청양초 2개, 조갯살 100g, 들깨가루 3숟가락, 당근, 마늘 약간, 멸치 액젓 3숟가락▶ 육수 : 황태머리 1개, 무 3조각, 양파 1/2개, 대파 1/2대, 건새우 한 줌, 다시마 2조각, 마른 표고버섯 약간, 물 1리터▶ 만드는 순서㉠ 황태 머리, 무, 양파, 대파, 건새우, 마른 표고버섯을 넣고 끓이다 다시마를 넣어준다. ㉡ 당근, 양파 1/2개, 대파 1/2대, 청양초도 썰어준다. ㉢ 육수 건더기는 건져내고 맑은 육수를 준비한다. ㉣ 시판 칼국수는 밀가루를 털어준 후 물에 살짝 헹구어낸다. ㉣ 썰어둔 채소.. 2018. 4. 23.
앉은뱅이 우리밀 라면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앉은뱅이 국산밀이다. 요즘 아이들 건강을 생각해 GMO 없는 식품을 찾는 엄마들이 많다. 화끈한 청양초 호밀 라면 ㉠ 건더기, 분말 스프를 넣고 라면을 넣어준다. ㉡ 라면이 다 익으면 계란과 패다를 넣어준다. 보통 라면 끓이듯 하고, 마지막에 계란을 깨지않고 대파와 함께 살짝 끓인 후 그릇에 부어주면 반숙이 되는 방법으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쫄깃하니 맛났다. * 직접 사 먹고 쓴 후기입니다. 2018. 4. 22.
버리는 소품으로 감전 방지탭 만드는 법 버리는 소품으로 감전 방지 탭 만드는 법 어느 가정에서나 멀티탭을 사용하고 있어어린아이가 젓가락으로 장난칠 우려도 있고,먼지가 앉으면 화재의 위험이 되기도 합니다. 버리는 소품으로 감전 방지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음료 뚜껑 활용 ▶ 재료 : 음료 뚜껑▶ 작업순서 ㉠ 음료 뚜껑은 깨끗하게 씻어 말려 둔다.㉡ 멀티 탭 구멍을 막아주면 완성된다. 2. 물티슈 뚜껑 활용 ▶ 재료 : 물티슈 뚜껑▶ 작업순서 ㉠ 사용한 물티슈 뚜껑을 때낸다.㉡ 멀티 탭에 붙여주면 완성된다. 3. 계란 판 활용 ▶ 재료 : 계란 판, 싸인펜▶ 작업순서 ㉠ 계란 판을 칼로 잘라낸 후 싸인펜으로 그림을 그려준다.㉡ 멀티 탭에 끼워주기만 하면 끝!~~ 어떻습니까?버리는 소품을 활용해감전방지 탭을 만들어 보세요. 도움되는 유용한 정.. 2018. 4. 22.
봄나물과 바다향기의 만남, 멍게요리 봄나물과 바다향기의 만남, 멍게 요리 요즘 어패류 독성 때문에 어부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통영 청정지역에서 잡은 멍게로 향긋한 봄나물과 만나 우리 집 식탁을 행복하게 해 주었습니다. 1. 멍게 회▶ 재료 : 손질 멍게 5마리, 초고추장 약간▶ 만드는 순서㉠ 손질된 멍게는 흐르는 물에 짠맛을 빼준다.㉡ 접시에 담아 초고추장과 함께 내면 완성된다. 2. 멍게 무침▶ 재료 : 멍게 5마리, 청양초 2개, 고춧가루 2숟가락, 매실진액 2숟가락, 감식초 2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마늘 약간▶ 만드는 순서 ㉠ 손질 멍게는 씻어 물기를 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양념장을 만들어 준 후 멍게, 청양초를 넣고 무쳐주면 완성된다. 3. 봄나물 멍게 비빔밥 ▶ 재료 : 밥 1공기, 당.. 2018. 4. 2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