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2.02 명절 음식, 부드러운 쇠고기 산적 만드는 법 (30)
맛 있는 식탁2019.02.02 00:00

명절 음식, 부드러운 쇠고기 산적 만드는 법



명절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차례상에 빠지지 않고 올라가는 쇠고기 산적

부드럽게 만드는 법입니다.






※ 쇠고기 산적 만드는 법


▶ 재료 : 쇠고기 산적용 200g(양념-진간장 2숟가락, 올리고당 2숟가락, 참기름, 후추 약간), 꼬지 5개, 콩기름, 깨소금 약간

▶ 만드는 법


㉠ 쇠고기는 기름, 힘줄을 제거하고 콕콕 칼집을 넣어준다.




㉡ 간장, 올리고당, 참기름, 후추로 양념장을 만든 후 쇠고기에 붓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 양념한 고기에 꼬지를 꽂아준다.




㉣ 프라이팬에 콩기름을 약간 두르고 뒤집어 가며 구워준다.




㉤ 접시에 담고 깨소금을 뿌려 완성한다.




칼끝으로 콕콕 찍어 연하게 하고

너무 오래 굽지 말고 살짝 구워주면

맛있게 산적을 먹을 수 있답니다.


즐거운 명절 되세요^^




▼동영상 구독신청, 좋아요! 부탁드립니다^0^▼


도움된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 꾸우욱 ^*^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며 여러분의 공감이 제겐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저녁노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간장에 조린 쇠고기산적은 우리애들이 제일 잘먹어서 꼭 만드는건데요
    우리집에선 불고기감으로 얇게 하는것만 다릅니다. ^^
    이제 명절준비로 바쁘시겠군요. 즐거운 설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2019.02.02 11: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이번 설은 최대한 간소하게 지내려고 합니다.
    산적 넘 맛있죠. ㅎㅎ
    공감 꾹 누르고 다녀갑니다.
    행복한 주말되세요.

    2019.02.02 11: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오앙 양념해 구워 더 맛있겠네요^^ 풍성하고 즐거운 설연휴 보내시길요^^

    2019.02.02 12: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산적 맛있어 보이네요. 즐겁고 평안한 설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

    2019.02.02 12: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쇠고기 산적 진짜 좋아하는데 넘 맛있겠어요 ㅎㅎ 설연휴 잘보내세요^^

    2019.02.02 13: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명절엔 고기를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ㅋㅋ 즐거운 명절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9.02.02 14: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울 엄마의 산적이 맛없었던 이유를 알았네요..
    올해는 넘 바짝 굽지 말라고 해야겠어요~^^

    2019.02.02 15: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산적이 질기면 참 먹기 곤란하던데, 이렇게 하면 부드러워지는군요

    2019.02.02 15: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산적보다는 육전이나 굴전을 주로 하는데, 이번에는 산적도 해봐야겠네요.ㅎㅎ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ㅎㅎ

    2019.02.02 16: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보기만 해도 부드러울거 같고
    맛 또한 보여지는 색이 넘나 맛있어 보여요 ^^

    2019.02.02 18: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즐거운 명절보내세요:)

    2019.02.02 20: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우리집도 소고기산적을 차례상에 올릴려고 한우를 사왔습니다.
    행복하세요^^

    2019.02.02 21: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연이어 명절음식 포스팅이네요. 도움이 많이 됩니다.
    풍성하고 행복한 설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2019.02.02 21: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아~ 산적 너무 좋아하는데 외할머니 계실때는 늘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는데
    어머니는 산적 못한다며 잘 안하셔서... ㅜㅜ

    2019.02.02 22: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부두럽고 맛있어보이네요 ㅋ

    2019.02.02 22: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명절날 산적은 필수죠 ㅎㅎ

    저녁노을님~~~~ 명절 잘 보내세용~~~^^

    2019.02.02 23: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산적 정말 좋아하는데,
    요즘 통 먹을 기회가 없어요~~ㅠㅠ

    2019.02.03 01: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부드러운게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2019.02.03 23: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산적이 두툼하니 맛있게 생겼네요~

    2019.02.03 23: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1. 산적을 정말 좋아하는데 이렇게 만드는 것이었군요 ㅎㅎ 잘보고갑니다 :)

    2019.02.06 11: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