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0531

코가 뻥 뚫리는 홍어전 레시피 코가 뻥 뚫리는 홍어전 레시피 홍어회를 맛있게 먹고 나서먹고 남은 것으로 전을 부쳐보았습니다. ※ 홍어전 레시피 ▶ 재료 : 홍어 100g, 밀가루 3숟가락, 계란 1개, 청양초 1개, 붉은 고추 1개, 식용유, 소금 약간 ▶ 만드는 순서㉠ 고추는 송송 썰어주고, 각종 재료와 함께 준비한다. ㉡ 홍어는 소금으로 밑간을 해 둔다.㉢ 계란도 소금을 약간 넣고 썰어둔 고추를 넣고 잘 섞어둔다.㉣ 프라이팬에 콩기름을 두르고 홍어-밀가루-계란 순으로 옷을 입혀 노릇노릇 구워낸다. ▲ 완성된 모습 ▲ 완성된 식탁 코끝을 자극하는 냄새전으로 구워주면 괜찮을까 했는데톡 쏘는 맛은 여전했답니다. ▼동영상 구독신청,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0^▼ 도움된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 꾸우욱 ^*^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며 .. 2020. 5. 31.
알토란, 임성근의 청양고추 피클 레시피 알토란, 임성근의 청양고추 피클 레시피 알토란 임성근의 제철의 맛 청량감 가득한 청양고추 피클입니다. ※ 청양고추 피클 레시피 ▶ 재료 : 청양고추 50개, 물 2컵, 식초 1컵, 설탕 1컵, 소금 2큰술, 통후추 1큰술, 월계수 잎 2장, 저민 생강 15g▶ 만드는 법㉠ 쳥양고추는 씻어 물기를 닦아준 후 꼭지를 떼내고 2~3㎝ 한 입 크기로 썰어 손질해 놓는다. ㉡ 물, 식초, 설탕, 소금을 넣고 월계수잎, 생강, 통후추는 면포에 싸 넣어준다.㉢ 육수 팩을 피클 물에 넣고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 5분간 끓여준다 ㉣ 5분간 끓인 후 육수 팩을 꺼내고 피클 물을 한 김 식힌다 ㉤ 한 김만 뺀 살짝 식힌 피클물을 부어준다.* 뜨거운 것을 붓지 말고, 한 김 식혀 부어야 더욱 아삭한 청양고추 피클이 되고 시간.. 2020. 5. 30.
알토란, 제철의 맛 오이고추 소박이 레시피 알토란, 제철의 맛 오이고추 소박이 레시피 MBN 교양 프로그램 '알토란'에서는 ‘지금 꼭 먹어야 한다! 제철의 맛’ 편으로 오이고추 소박이를 따라 해 보았습니다. ※ 오이고추 소박이 레시피 ▶ 재료 : 오이고추 500g(물 2컵, 소금1숟가락), 멸치 액젓ㆍ새우젓 각 1.5 큰 술, 고춧가루 5 큰 술, 다진 생강 0.5 큰 술, 매실액 3 큰 술, 다진 마늘ㆍ깨소금 각 2 큰 술▶ 완성된 김치 양념- 쪽파 25g, 부추 100g, 무 75g, 양파ㆍ사과 각 1/2개, 갓 뗀 새송이버섯 1개▶ 만드는 순서㉠ 오이고추는 씻어 물기를 뺀 후 한 면만 길게 칼집 내 숟가락으로 씨ㆍ태좌를 제거하고 절인다.㉡ 물, 소금을 넣고 잘 풀어 오이고추를 30분 정도 절여준다. ㉢ 부추, 실파, 양파, 사과, 새송이버섯.. 2020. 5. 29.
맛남의 광장, 나은표 강된장과 생열무 비빔밥 맛남의 광장, 나은표 강된장과 생열무 비빔밥 맛남의 광장 군산 열무편 나은이가 점심에 만들어 먹었던 강된장 열무비빔밥을 따라 해 보았습니다. 1. 강된장 레시피 ▶ 재료 : 양파 1/4개, 팽이버섯 1봉, 청양초 2개, 미니파프리카 1개, 대파 1/2대, 멸치 1컵, 쌀뜨물 1컵, 마늘 2숟가락, 된장 2숟가락, 물엿 1숟가락, 고춧가루 3숟가락, 표고버섯가루 3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식용유 약간 ▶ 만드는 순서㉠ 멸치는 마른 프라이팬에 볶아 먹기 좋게 썰어준다. ㉡ 양파, 대파, 파프리카, 팽이버섯, 청양초도 잘게 썰어 양념과 함께 준비한다. ㉢ 식용유를 두르고 파기름을 낸 후 썰어둔 채소를 모두 넣고 볶아준다. ㉣ 된장을 넣고 볶은 후 쌀뜨물을 부어준다. ㉤ 멸치, 마늘, 물엿, 고춧가루를 넣고 .. 2020. 5. 28.
삼시 세끼,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아침밥 삼시 세끼,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아침밥 삼시 세끼, 어촌 편! 차승원이 고기 잡으러 나간 유해진이 좋아하는 누룽밥과 함께 싸 보낸 도시락 메뉴입니다. 1. 마늘쫑 새우볶음 ▶ 재료 : 마늘쫑 100g, 새우 50g, 진간장 3숟가락, 물엿 3숟가락, 맛술 3숟가락, 물 3숟가락, 소금, 식용유 약간 ▶ 만드는 순서 ㉠ 마늘쫑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후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쳐준다. ▲ 재료 준비 ㉡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새우, 마늘을 넣고 볶아준다. ㉢ 불을 끄고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마무리한다. 2. 계란말이 ▶ 재료 : 계란 3개, 청양초 1개, 부추, 당근, 소금, 식용유 약간 ▶ 만드는 순서㉠ 당근, 부추, 청양초는 곱게 썰어준비한다. ㉡ 계란, 소금을 넣어 잘 풀어준비.. 2020. 5. 27.
사찰음식, 표고버섯 들깨미역국 사찰음식, 표고버섯 들깨 미역국 자주 가는 사찰에서 배운 표고버섯 들깨 미역국입니다. ※ 표고버섯 들깨 미역국 ▶ 재료 : 미역 1/2컵, 건표고버섯 한 줌, 멸치 육수 4컵, 간장 2숟가락, 들깨가루 1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 만드는 순서㉠ 미역과 표고버섯은 물에 불려둔다. ㉡ 미역과 표고버섯 불린 물을 이용해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낸다. * 사찰에서는 표고버섯 불린 물만 이용합니다. ㉢ 불려둔 미역과 표고버섯에 참기름을 넣고 먼저 볶아준다. ㉣ 육수를 붓고 들깨가루, 간장으로 간을 맞춰준다. ▲ 완성된 모습 ▲ 완성된 식탁 표고버섯의 향긋함 고소한 들깨가루 한 그릇 뚝딱 맛있게 먹었습니다. ▼동영상 구독신청,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0^▼ 도움된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 꾸우욱 ^*^ 로그인 하.. 2020. 5. 26.
맛남의 광장 열무 된장면과 덮밥 레시피 맛남의 광장 열무 된장면과 덮밥 레시피 ​밥에 먹으면 덮밥이 되고 면에 먹으면 비빔면이 되는 맛남의 광장 백종원의 열무 양념장 레시피입니다. 1. 양념장 레시피 ▶ 재 료 : 연한열무 6개, 다진돼지고기150g, 식용유1/3컵(취향껏조절), 양파 1/2개, 대파 1대, 된장 2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진간장 1숟가락, 고추가루 2숟가락, 간마늘 2숟가락,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대파, 청양초, 열무는 잘게 썰어 양념과 함께 준비한다. ㉡ 식용유를 두르고 파기름을 내준 후 양파, 마늘,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준다. ㉢ 볶은 채소를 한 쪽으로 밀고 설탕, 간장으로 불향을 내준다. ㉣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고추, 열무순으로 넣고 볶아준다. ㉤ 깨소금, 참기름.. 2020. 5. 25.
추억의 맛! 곤드레밥과 우렁이 가리장 레시피 추억의 맛! 곤드레밥과 우렁이 가리장 레시피 어릴 때 엄마가 가끔 만들어주던 우렁이 가리장 남편도 생각난다고 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1. 곤드레밥 ▶ 재료 : 쌀 2인분, 곤드레 1봉, 참기름 1숟가락, 간장 양념장 약간▶ 만드는 순서㉠ 평소 밥하듯 물을 붓고 곤드레, 참기름 1숟가락을 넣고 밥을 지어준다.* 참기름이 밥알을 살아있게 해 준다. 2. 우렁이 가리장 레시피 ▶ 재료 : 우렁이 100g, 팽이버섯 1봉, 고사리 100g, 대파 1/2대, 멸치 액젓 1숟가락, 마늘 2숟가락, 들깨가루 3숟가락, 육수 2컵, 방아잎 약간▶ 만드는 순서㉠ 팽이버섯, 고사리, 우렁이는 손질하여 준비하고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내준다. ㉡ 육수가 끓으면 액젓, 마늘, 들깨가루를 풀어준다. ㉢ 고사리, 우렁이도 넣고.. 2020. 5. 24.
맛남의 광장, 돼지고기 뭇국 맛남의 광장, 돼지고기 뭇국 요즘 코로나19로 학생들이 급식을 하지 않으니 농가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농가 돕기 프로젝트 맛남의 광장에서는 돼지고기 뭇국을 끓여 따라 해 보았습니다. ※ 돼지고기 뭇국 레시피 ▶ 재료 : 돼지고기(저지방 부위) 200g, 무 250g, 대파 1/2대, 물 1L, 진간장 2숟가락, 생강, 식용유, 후추 약간 맛소금(생략) ▶ 만드는 순서 ㉠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를, 무도 대충대충 큼직하게 썰어준다. ㉡ 콩기름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볶아준 후 간장에 살짝 졸이듯 볶는다. * 돼지기름에 간장이 튀겨지며 내는 향이 포인트 ㉢ 물(육수)와 무를 넣어준다. ★중요한 순서 1. 식용유에 돼지고기 익히고 2. 간장으로 볶아주고 3. 물을 부어준다. ㉣ 무가 푹 익으면 마늘, 생강.. 2020. 5. 23.
맛남의 광장, 열무 꽁치조림 레시피 맛남의 광장, 열무 꽁치조림 레시피 일반적으로 생선조림은 시래기와 함께 조리하는데 맛남의 광장, 군산 열무와 꽁치통조림으로 열무 꽁치조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열무 꽁치조림 ▶ 재료 : 열무 한 줌, 꽁치 통조림 1캔, 양파 1/2개, 대파 1대,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쌀뜨물 약 200ml, 된장 1숟가락, 간 마늘 3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황설탕 1숟가락, 후추 약간 ▶ 만드는 순서㉠ 열무, 양파, 대파, 청초, 홍초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 냄비에 꽁치 통조림을 국물까지 붓고 썰어둔 양파, 대파, 고추를 넣고 쌀뜨물을 부어준다. ㉢ 된장, 고추장, 마늘, 설탕,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 열무, 뿌리, 줄기, 잎으로 덮어준 후 졸여주고, 마지막에 후추를 뿌려.. 2020. 5. 22.
백종원 요리비책, 시원한 '김라면' 백종원 요리비책, 시원한 '김라면' SBS 맛남의 광장 해남 편에서 만들어 먹었던 '김 라면'입니다.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김만 있으면 됩니다! ※ 김 라면 레시피 ▶ 재료 : 김 3장, 물 1/2컵, 진간장 1숟가락, 황설탕 1숟가락, 라면 1개, 깨소금 2숟가락, 들기름 3숟가락, 대파 1/3대, 청양고추 1개 ▶ 만드는 법㉠ 김은 프라이팬에 바삭 구워 봉지에 넣고 부서 둔다. ㉡ 물, 건드기 수프, 분말수프, 간장, 설탕을 넣고 끓여 식혀두고 대파 청양초도 송송 썰어 준비한다. ㉢ 라면도 삶아 물에 씻은 후 물기를 빼둔다. ㉣ 그릇에 들기름을 두르고 라면을 담아준다. ㉤ 김을 듬뿍 올리고 깨소금도 뿌려준다. ㉥ 식혀둔 소스, 썰어둔 대파와 청양초와 함께 담아낸다. ㉦ 기호에 따라 소스를.. 2020. 5. 21.
알토란, 바다 향 가득! 멍게전 레시피 알토란, 바다 향 가득! 멍게 전 요즘 멍게가 제철입니다. 바다 향 가득한 멍게로 전을 만들어 따라 해 보았습니다. ※ 바다 향 가득! 멍게전 레시피 ▶ 재료 : 멍게 살 200g, 양파 1/4개(50g), 부추 40g,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부침가루 1/2컵, 튀김가루 1/2컵, 식용유 넉넉히 ▶ 만드는 순서 ㉠ 멍게는 소금으로 씻어 물기를 빼둔다. ㉡ 손질한 멍게, 양파, 부추, 고추는 잘게 다져 준비한다. ㉢ 달군 팬에 손질한 멍게 살을 넣고 센 불에 1~2분간 볶은 후 체에 밭쳐 식힌다. ㉣ 볶아낸 멍게, 썰어둔 채소, 부침가루, 튀김가루, 식혀둔 멍게 볶은 물을 넣고 되직하게 반죽한다. ㉤ 센 불에 팬을 달궈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중 불로 줄인 후 반죽을 올려 노릇노릇하게 전을 부친다.. 2020. 5. 2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