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0630

알토란, 여름 반찬! 열무나물 쇠고기볶음 알토란, 여름 반찬! 열무나물 쇠고기볶음 열무에는 인삼과 황기에 있는 사포닌이 들어있고, 여름에 땀과 함께 빠져나간 미네랄을 열무를 먹으면 보충이 된다고 합니다. ※ 열무 나물 쇠고기 볶음 레시피 ▶ 재료 : 소금 1 큰 술, 열무 300g ▶ 열무 양념 재료 : 된장 1숟가락, 다진 파 2 숟가락, 들기름 2숟가락, 설탕 0.5숟가락, 다진 마늘 1 숟가락, 통깨 1 숟가락 ▶ 소고기 양념 재료 : 다진 소고기 100g, 간장 0.5숟가락, 다진 마늘 0.5숟가락, 다진 파 1숟가락, 들기름 1숟가락㉠ 열무는 손질하여 소금 1숟가락을 넣고 삶아낸 후 찬물에 헹궈준다. ▲ 양념 준비 ㉡ 쇠고기는 들기름, 대파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둔다. ㉢ 열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후 대파, 된장, 들기름, 설탕,.. 2020. 6. 30.
맛남의 광장, 파프리카 샌드위치 레시피 맛남의 광장, 파프리카 샌드위치 레시피 힘든 농어민 돕기 프로젝트 만남의 광장, 이번엔 파프리카입니다 한식에서는 많이 이용되지 않고 식당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나 봅니다. ※ 파프리카 샌드위치 레시피 ▶재료 : 식빵 2장, 파프리카 1/2개씩, 양파 1/4개, 식용유, 소금, 후추, 마요네즈 약간▶ 만드는 순서㉠ 양파, 파프리카는 채 썰어준비한다. ㉡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아준 후 파프리카를 넣고 소금 후추를 뿌려 볶아낸다. ㉢ 식빵은 구워준다. ㉣ 구운 식빵 위에 볶아둔 채소를 올려 1/2로 접어 이쑤시개를 꽂아둔다. ㉤ 비닐봉지를 마요네즈에 씌워 살짝 구명을 내준다. ㉥ 토스트 위에 뿌려주면 완성된다. ▲ 완성된 모습 ▲ 한 입 하실래요? 별스러운 재료 .. 2020. 6. 29.
형제들이 뭉쳤다! 태화강 국가 정원 십리대숲 주말여행, 태화강 국가 정원 십리대숲 형제들이 가끔 모여 맛있는 것도 먹고 우애도 다지는 힐링의 시간 토요일에도 일하는 딸아이를 기다리면서 태화강 국가 정원 대나무숲을 다녀왔습니다. 태화강변은사시사철 예쁜 꽃을 심어시민들의 힐링 공간이 됩니다. 꽃도 활짝 피어있고 장독의 정겨운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오순도순 이야기꽃을 피우며 걷고 있는 형제들 가족단위, 연인 옹기종기 모여앉아 맛있는 것도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어요. 맛있는 쇠고기도 사 먹고분위기 있는 카페에서 커피도 마시고사랑하는 딸도 만나고형제들과 우애도 다지는행복한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동영상 구독신청,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0^▼ 도움된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 꾸우욱 ^*^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며 여러분의 감이 제겐 큰 .. 2020. 6. 28.
알뜰요리법, 육수용 다시마 멸치무침 알뜰요리법, 육수용 다시마 멸치무침 멸치와 다시마는 감칠맛 때문에 국물요리의 육수를 낼 때 빠질 수 없는 식재료입니다. ※ 육수용 다시마 멸치무침 ▶ 재료 : 육수용 멸치, 다시마, 간장 1/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 육수용 멸치와 다시마는 건져낸다. ㉡ 멸치는 머리와 내장을 제거하고 다시마는 채 썰어 준비한다. ㉢ 참기름, 간장, 깨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 완성된 모습 그냥 버려지는 멸치와 다시마 재탄생하였습니다. 반찬 없을 때, 뚝딱 만들어내면 환경도, 맛도 살리는 알뜰살림법이랍니다. ▼동영상 구독신청,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0^▼ 도움된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 꾸우욱 ^*^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며 여러분의 감이 제겐 큰 힘이 됩니다. 2020. 6. 27.
손님 초대, 수박, 오렌지 예쁘게 담아내는 법 손님 초대, 수박, 오렌지 예쁘게 담아내는 법 요즘은 각종 가족모임을 외식으로 많이 하고 있지만, 이왕 먹는 것, 보기 좋은 떡이 맛있다고 예쁘게 담아내면 좋겠지요? 1. 수박 자르는 2가지 방법 ▶ 재료 : 수박 ▶ 작업 순서 ㉠ 수박은 깨끗하게 씻어 양쪽 끝을 잘라낸 후 4등분 한다. ㉡ 껍질 쪽 3등분을 생각하고 칼집을 깊숙이 넣어 잘라낸다. ㉢ 잡고 먹기 좋은 예쁜 삼각형 모양이 됩니다. ㉣ 수박껍질을 벗겨 큐빅 모양으로 잘라 통에 담아둔다. ▲ 완성된 모습 2. 오렌지 예쁘게 담아내는 2가지 방법 ▶ 재료 : 오렌지, 민트 ▶ 작업순서 ㉠ 오렌지를 양쪽 끝을 잘라내고 반으로 썬다. ㉡ 숟가락으로 껍질을 파낸 후 잘라둔 양쪽 끝은 다시 오렌지 바닥에 넣어준다. ㉢ 흰 속껍질은 벗겨내고 1/2로 자.. 2020. 6. 26.
삼시세끼, 차승원의 초간단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삼시세끼, 차승원의 초간단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삼시세끼 어촌편, 뚝딱뚝딱 차줌마의 초간단 김치말이 국수와 상큼한 오이무침입니다. 1. 오이무침 ▶ 재료 : 오이 1개, 양파 1/2개, 멸치 액젓 1숟가락, 고춧가루 3숟가락, 마늘 1숟가락, 식초 2숟가락, 설탕 1/2숟가락, 소금, 깨소금 약간 ▶ 만드는 순서 ㉠ 오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소금 1/3숟가락으로 밑간을 해둔다. ㉡ 액젓, 식초, 설탕, 마늘, 고춧가루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 마지막에 깨소금을 뿌려 완성한다. 2. 초간단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 재료 : 국수 1인분, 시판 냉면육수 1봉, 오이 1/3개, 김칫 국물 1국자, 묵은지,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 묵은지는 가위로 잘게 잘라, 설탕, 참기름으로 무쳐둔다. .. 2020. 6. 25.
알토란, 초여름 입맛 잡자! 쫄깃한 감자전 알토란, 초여름 입맛 잡자! 쫄깃한 감자전 따라 하고 싶은 한 끼, ‘알토란’ 자연이 준 선물로 떨어지는 입맛 잡아 보자! 식감과 감칠맛을 모두 살린 바삭하고 고소한 맛의 한 수를 공개합니다. ※ 쫀득쫀득한 감자전 레시피 ▶ 재료 : 감자 3개 (350그램) 감자 전분 1숟가락,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애호박 5분의 1개, 다진 쇠고기 100그램, 소금 1꼬집, 다진 대파 1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후춧가루 1꼬집 식용유 약간 ▶ 만드는 순서 ㉠ 감자는 껍질을 벗겨 다른 재료와 함께 준비한다. ㉡ 감자 3개는 강판에 갈아 체에 밭쳐 건더기와 수분을 분리한다. ㉢ 거른 수분은 20분간 가만히 두어 윗물은 버리고 앙금만 남긴다. ㉣ 다진 쇠고기는 마늘, 다진 대파, 후추, 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 2020. 6. 24.
시어머님 손맛 따라잡기, 죽순 요리 3가지 시어머님 손맛 따라잡기, 죽순 요리 3가지 이맘때면 시어머님은 뒷산에 피어오른 죽순으로 맛있는 요리를 해 놓고 주말이면 우릴 기다리곤 했습니다. 시어머님이 생각나 만든 죽순요리 3가지입니다. 1. 죽순 초무침 ▶ 재료 : 죽순 150g, 오이 1/2개, 고추장 3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마늘 2숟가락, 식초 2숟가락, 설탕 1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 만드는 순서㉠ 죽순과 오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 ▲ 완성된 모습 2. 된장찌개 ▶ 재료 : 죽순 100g, 감자 1/2개, 호박 1/4개, 양파 1/4개, 당근 1/5개, 대파 1/2대, 청양고추 2개, 된장 2숟가락, 육수 4컵, 마늘 1숟가락 ▶ 만드는 순서㉠ 감자, 호박, 양파, 당근, 대파,.. 2020. 6. 23.
바쁜 아침, 간단하게! 부추 계란볶음 바쁜 아침, 간단하게! 부추 계란볶음 매일같이 무엇이 그렇게 바쁜지 아침마다 종종걸음입니다. 늦잠도 안 잤는데 시간에 쫓겨 후다닥 부추 계란볶음과 우유로 간단하게 먹고 출근했습니다. ※ 부추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 ▶ 재료 : 계란 2개, 부추 5g, 소금, 식용유, 깨소금 약간 ▶ 만드는 순서 ㉠ 부추는 잘게 썰어준비하고 계란도 잘 섞어둔다. ㉡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을 부어준다. ㉢ 계란이 반쯤 익으면 썰어둔 부추, 소금, 후추를 넣고 볶아준다. ㉣ 깨소금을 뿌려 완성한다. ▲ 완성된 모습 ▲ 우유와 함께 담아낸다. ▲ 맛있어 보이나요? 숟가락을 떠 먹으니 꿀맛이었습니다. 우유 한 잔고 든든하게 먹고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동영상 구독신청,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0^▼ 도움된 정보였다면 하트.. 2020. 6. 22.
형제들이 뭉쳤다! 첫 힐링 여행지, 경주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형제들이 뭉쳤다! 첫 힐링 여행지, 경주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오랜만에 시댁 형제들이 뭉쳤어요. 자주 만나지 못하기에 두 달에 한 번 시간내어 1박을 하며 먹고 쉬는 첫 힐링 여행지 경주 주상절리 파도소리 길입니다. 막내 삼촌이 예약한 펜션 옹기종기 모여 고스톱도 치고 하하 호호 많이 웃고 왔습니다. 펜션에서 맞이한 아침 출렁다리 전망대 파도소리 들으며 걷는 기분 소원탑도 쌓아보고.. 주상절리는 세계 어느 곳에도 없는 귀한 형태를 하고 있으며, 파도 소리 길을 따라 걷는 주상절리의 형태는 마치 지질 종합선물세트였어요. 사랑이 이뤄진다는 사랑의 열쇠 멀리 사는 형제들이 모여 맛있는 것도 사 먹고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힐링 제대로 하고 왔답니다. ▼동영상 구독신청,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0^▼ 도움된 정보였.. 2020. 6. 21.
포실포실 분이 뽀얀 감자삶는 비법 포슬포슬 분이 뽀얀 감자 삶는 비법 요즘 감자가 제철입니다. 분이 뽀얀 감자를 좋아하는 우리 딸을 위해 만들어 갔습니다. ※ 포슬포슬 분이 뽀얀 감자 삶는법 ▶ 재료 : 감자 5개, 물 2컵 정도, 소금 1/2숟가락, 설탕 1숟가락 ▶ 만드는 순서㉠ 감자 껍질을 제거한다. ㉡ 자작하게 잠길 정도의 물, 소금을 넣고 뚜껑을 닫고 삶아준다. ㉢ 젓가락으로 찔러 익힘 정도를 확인한다. ㉣ 한두 숟가락만 남기고 나머지 물은 따라 버리고 설탕을 넣어준다. ㉤ 냄비를 이리저리 흔들어 분을 만들어 준다. ▲ 완성된 모습 냄비에 남은 물에 설탕을 녹여 이러지리 흔들어 주면 분이 뽀얀 감자가 완성됩니다. ▲ 딸아이 도시락 삶은 감자, 포도, 파프리카, 채소 등으로 간단하게 먹은 점심 도시락이라고 합니다. 보기만 해도 행.. 2020. 6. 20.
고슴도치 엄마의 아이들을 위한 밑반찬 고슴도치 엄마의 아이들을 위한 밑반찬 객지 생활하는 두 녀석을 위해 시간은 좀 걸려도 만드는 재미, 쏠쏠하답니다. 자식 입에 들어가는 것만 봐도 행복한 고슴도치 엄마랍니다. 1. 촉촉한 오징어포무침▶ 재료 : 오징어포 200g, 마요네즈 1숟가락, 고추장 3숟가락, 고은 고춧가루 2숟가락, 꿀 2숟가락, 설탕 1숟가락, 참외 1개,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참외는 껍질과 태자를 뺀 후 갈아주고 오징어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마요네즈에 비벼준다. ㉡ 참외, 고추장, 꿀을 넣고 양념을 끓여준 후 오징어포, 고춧가루, 설탕,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잘 섞어 마무리한다. 2. 고구마줄기 볶음 ▶ 재료 : 고구마 줄기 200g, 조갯살 100g, 홍초 1개, 청양고추 2개, 액젓 2숟가락, 육수.. 2020. 6. 19.
728x90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