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0930

추석, 손님맞이 밑반찬 백종원의 오징어포무침 추석, 손님맞이 밑반찬 백종원의 오징어포 무침 추석이 가까워졌습니다. 형제들이 다 모이지는 않아도 조용하던 집이 북적일 것입니다. 손님맞이 밑반찬 백종원의 오징어포 무침입니다. ※ 부드럽고 촉촉한 오징어포 무침▶ 재료 : 오징어포 300g, 고추장 3숟가락, 고운 고춧가루 3숟가락, 맛술 3숟가락, 쌀 조청 3숟가락, 마늘 2숟가락, 배1/4개, 사과 1/2개, 양파 1/2개, 마요네즈 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소쿠리에 부어 이물질을 제거한 후 오징어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 배, 사과, 양파는 믹스기에 갈아서 준비한다. ㉢ 마요네즈 2숟가락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둔다. ㉣ 맛술, 고추장, 고춧가루, 간 과일, 마늘을 넣고 끓여준다. *간 과일은 면포에 넣어 즙만 넣어주.. 2020. 9. 30.
알토란, 추석음식! 쏙이 뻥뚫리는 나박김치 비법 알토란, 추석음식! 쏙이 뻥뚫리는 나박김치 비법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형제가 모두 모이지 않아도 아이들도 집에 오고 해서 알토란, 임성근의 나박김치를 따라 해 보았습니다. ※ 쏙이 펑~뚫리는 나박김치 비법 ▶ 재료 : 알배추 1통(400g), 무 반 개(1.2kg), 찬물 9컵, 끓는 물 9컵, 고운 고춧가루 반 컵, 소금 반 컵, 설탕 3 큰 술, 홍고추 4개, 마늘 10개, 생강 1개, 쪽파 100g, 미나리 약간, 배 약간 ▶소금물 : 물 4컵, 천일염 반 컵 ▶ 만드는 순서㉠ 한 장씩 떼어 연한 이파리를 자른 알배추 1통(400g), 무 반 개(1.2kg)는 나박 썰기 한 후 소금물에 15분간 절인 다음 가볍게 헹구어 물기를 뺀다 *물 4컵, 소금 1/2컵을 녹여 소금 물을 만들어 준다... 2020. 9. 29.
추석 음식, 칼로리 낮춘 쉽고 빠르게! 꼬치산적 만드는 법 추석 음식, 칼로리 낮춘 쉽고 빠르게! 꼬치산적 만드는 법 추석이 가까워졌습니다. 밤도 익어갑니다. 코로나 때문에 형제들이 모이진 못하지만 차례상에 빠지지 않는 꼬치산적 칼로리 낮춘 쉽고 빠르게 만드는 법입니다. ※ 쉽고 빠르게! 꼬치 만드는 법 ▶ 재료 : 참송이 버섯 3개, 크래미 5개, 실파 30g, 묵은지 1/8쪽, 계란 5개, 김밥 우엉 1봉(130g), 소금, 식용유 약간 ▶ 만드는 순서㉠ 참송이 버섯, 크래미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묵은지는 씻어 준비한다. ㉡ 계란은 소금을 약간 넣고 풀어 준비한다. ㉢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계란 물을 깔아주고, 준비한 재료를 올려준 후 또 계란 물로 덮어준다. * 맛살을 이용하면 더 좋습니다. ㉣ 약불에서 천천히 앞뒤 노릇노릇 익혀낸다.* .. 2020. 9. 28.
잔잔한 주말 일상 이야기, 계란 부추볶음 잔잔한 주말 일상 이야기 간단하게 아침 차려먹고 추석 손님맞이 대청소, 이불빨래 친척 결혼식 참석 봉안당, 친정부모님 찾아뵙고 저녁에는 맛남의 광장 계란 부추볶음을 만들어 맛있게 먹었답니다. ▲ 아침식사 샐러드 ▲ 추석 손님맞이 이불 빨래 ▲ 선풍기 비닐 씌워넣기 ▲ 결혼식 참석 후 먹은 장어구이 ▲ 봉안당 친정부모님 미리 찾아뵙고 왔어요. ▲ 저녁에 먹은 계란 부추볶음 자세한 레시피는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하루 해가 그렇게 넘아갑니다. 잔잔한 일상 이야기였습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 동영상 구독신청! 부탁드려요^^▼ 도움된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 꾸우욱 ^*^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며 여러분의 공감이 제겐 큰 힘이 됩니다. 2020. 9. 27.
추석 음식, 시어머님 생각나는 토란국 추석 음식, 시어머님 생각나는 토란국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농산물이 무르익어 오곡백과가 풍성한 계절 송편과 함께 추석 절식으로 첫손에 꼽는 음식이 바로 토란국 시댁 가면 시어머님이 끓여주던 음식입니다. ※ 추석 음식, 시어머님표 토란국 ▶ 재료 : 토란 200g, 고사리 70g, 느타리버섯 70g, 대파 1/2대, 육수 1L, 들깨가루 3숟가락, 멸치 액젓 2숟가락, 소금, 마늘 약간▶ 만드는 순서 ㉠ 껍질 깐 토란은 쌀뜨물에 소금을 넣고 삶아낸다.㉡ 고사리, 느타리버섯, 대파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 자투리 채소, 멸치, 다시마로 육수를 만들어 준 후 고사리, 느타리버섯, 토란을 넣고 끓여준다.㉣ 토란이 익으면 들깨가루, 액젓을 넣어준다. ㉤ 마늘, 대파를 넣고 마무리한다. ▲ .. 2020. 9. 26.
추석 음식, 부드럽고 쉽게! 고사리나물 레시피 추석 음식, 부드럽고 쉽게! 고사리나물 레시피 차례상이나 제사상에 빠지지 않는 고사리나물 고사리는 높은 이치가 담긴 일을 한다는 뜻으로, 하늘로 기(氣)가 솟아오르는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손의 모양과 흡사합니다. 우리가 어린아이의 손을 가리켜 '고사리손' 같다고 하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입니다. ※ 쉽고 부드럽게! 고사리나물 레시피 ▶ 재료 : 고사리 20g, 멸치 액젓 2숟가락, 육수 1/3컵, 마늘 1숟가락, 실파, 식용유 2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깨소금 약간 ▶ 만드는 순서㉠ 고사리는 물에 헹궈낸 후 쌀뜨물에 하룻밤 담가둔다. ㉡ 담가둔 물과 고사리를 압력솥에 넣고 삶아준다. ㉢ 치카치카 1분만 돌려준 후 불을 끄고 여열로 익혀준다. ㉣ 5분 정도 지난 후 씻어 물에 1시간 이상 담가.. 2020. 9. 25.
알토란! 추석 음식, 쇠고기 뭇국 레시피 알토란! 추석 음식, 쇠고기 뭇국 레시피 개운하고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추석 차례상에 올리는 '소고기뭇국' 알토란 김하진 셰프 레시피입니다. ※ 추석 음식, 쇠고기 뭇국 레시피 ▶ 재료 : 양지머리 250g, 설탕 1/2숟가락, 참기름 2.5숟가락, 무 350g, 대파 1/2대, 간장 2숟가락, 소금 약간▶ 육수 재료 : 물 1.5리터, 볶은 국물 멸치 15g, 다시마 3장(4x5cm), 양파 50g, 통마늘 35g, 저민 생강 5g, 통후추 1/2숟가락, 건 청양고추 2개▶ 만드는 순서㉠ 육수 재료는 모두 면포에 넣어 준비한 후 물을 붓고 센 불에서 끓이다 끓으면 중불에서 15~20분 정도 끓인다. ㉡ 무는 나박나박, 대파는 어슷썰기를 해 둔다. ㉢ 한 입 크기로 썬 양지머리는 설탕을 넣고 버무.. 2020. 9. 24.
추석 나물, 도라지볶음 쓴맛 제거법 추석 나물, 도라지볶음 쓴맛 제거법 명절 차례상에 빠지지 않는 도라지입니다. 특유의 쓴맛을 제거하고 맛있게 요리하는 법입니다. ※ 도라지볶음 레시피 ▶ 재료 : 도라지 150g, 마늘 1숟가락, 육수 3숟가락, 소금, 설탕, 식용유, 파슬리가루,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소금, 설탕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둔다. ㉡ 끓는 물에 도라지를 넣고 삶아낸 후 찬물에 담가둔다. ▲ 재료 준비 ㉢ 기름, 마늘을 넣고 먼저 볶아준다. ㉣ 도라지, 육수를 넣고 볶아주고, 소금, 파슬리가루를 넣어준다. ㉤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마무리한다. ▲ 완성된 모습 도라지를 차례상에 올리는 이유는 땅속에 뿌리를 박고 있는 하얀색은 조상을 의미합니다. 도라지 민요에 한 뿌리만 캐어도 대바구니가 철철철 넘는구나의 뜻도 양.. 2020. 9. 23.
백파더, 쉽고 간단하게 고소한 콩비지찌개 백파더, 쉽고 간단하게 고소한 콩비지찌개 보통 순두부집 가면 공짜로 얻어오는 비지는 맛이 없습니다. 맛있는 국물이 다 빠졌으니 맛이 있을 리가 없지요. 백파더에서 알려주는 쉽게 만드는 콩비지찌개입니다. ※ 고소한 콩비지찌개 레시피 ▶ 재료 : 콩비지 2컵, 갈은 돼지고기 1컵, 대파 1/2대, 양파 1/4개, 마늘 1숟가락, 청양고추 2개, 묵은지 1컵, 식용유 2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멸치 액젓 1숟가락, 국간장 1/2숟가락, 물 2컵(양조절), 소금, 후추 약간▶ 만드는 순서 ㉠ 불린 콩을 물을 넣고 갈아 콩물을 만들어준다.㉡ 묵은지, 대파, 양파, 고추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 식용유를 두르고 돼지고기, 후추를 넣고 볶아준다.㉣ 묵은지, 참기름을 넣고 볶아준 후.. 2020. 9. 22.
집 밥이 그리운 딸이 좋아하는 반찬 3가지 집 밥이 그리운 딸이 좋아하는 반찬 3가지 객지 생활하는 딸아이 보고 싶어 우리 부부가 찾아갑니다. 집밥을 좋아하는 녀석이라 나물, 김치찌개, 삶은 밤, 멜론를 갖다주고 왔습니다. 1. 박나물 ▶ 재료 : 박나물 200g, 소시지 100g, 청양초 3개, 홍초 1개, 멸치 액젓 4숟가락, 마늘 2숟가락, 육수, 깨소금, 참기름, 식용유 약간 ▶ 만드는 순서㉠ 박은 손질하여, 소시지, 고추와 함께 먹기 좋게 썰어둔다. ㉡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볶아준 후 박나물, 육수, 액젓을 넣어준다. ㉢ 소시지, 고추를 넣고 볶아준 후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마무리한다. 2. 호박 돼지고기볶음 ▶ 재료 : 둥근 호박 1/2개, 돼지고기 100g, 홍초 1개, 청양초 2개, 마늘 2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맛술 2숟가.. 2020. 9. 21.
색다른 맛! 아스파라거스 볶음과 샐러리 나물 색다른 맛! 아스파라거스 볶음과 샐러리 나물 우리 식탁에서는 자주 볼 수 없는 아스파라거스와 샐러리 볶음과 나물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1. 아스파라거스 볶음 ▶ 재료 : 아스파라거스 1봉(100g), 맛살 3줄, 풋고추 3개, 홍초 1개, 굴소스 2숟가락, 마늘 1숟가락, 솔터 소금, 올리브유, 참기름, 깨소금, 올리고당 약간 ▶ 만드는 순서 ㉠ 아스파라거스, 맛살, 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먼저 볶아준다. ㉢ 아스파라거스, 허브 솔트를 뿌려 볶아준 후 썰어둔 맛살, 고추를 넣어준다. ㉣ 굴 소스를 넣고 볶아준 후 깨소금을 뿌려 완성한다. ▲ 맛있겠죠? 2. 샐러리 나물 ▶ 재료 : 샐러리 잎 70g, 멸치 액젓 1/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2020. 9. 20.
백파더, 남편 간식! 추억의 라면땅 레시피 백파더, 남편 간식! 추억의 라면땅 레시피 중학교는 집에서 십 리 길 집으로 돌아오면서 10원짜리 꼬불꼬불 라면땅, 뽀빠이, 자야를 아십니까? 늦은 밤, "배고프다. 뭐가 먹고 싶네!" 백파더의 라면땅이 생각나 따라 해 보았습니다. ※ 추억의 라면땅 레시피 ▶ 재료 : 라면 1개, 마요네즈 4숟가락, 설탕 3숟가락, 수프, 파슬리가루 약간 ▶ 만드는 순서 ㉠ 라면, 스프, 마요네즈, 설탕을 준비한다. ㉡ 마요네즈를 라면에 발라준 후 설탕, 스프, 파슬리가루를 뿌려준다. ㉢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뒤집어 1분 30초 돌려준다. ㉣ 먹기 좋게 잘게 조각을 내 준다. ▲ 미숫가루와 함께 담아냈어요. ▲ 형부가 농사지은 땅콩 간식 ▲ 맛있어 보이나요? 밋밋한 건빵이 전부였던 시기에 설탕 듬뿍 넣어 바삭하고 .. 2020. 9. 19.
728x90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