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031

주말 일상, 촉석루의 가을빛 주말 일상, 촉석루의 가을빛 지난 주말, 딸을 보러 온 막내 삼촌 부부와 함께 코로나로 인해 멀리 떠나지는 못하고 점심을 먹고 촉석루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물 박물관이 있는 노을공원에서 커피 한 잔을 마셨습니다. 까르르.... 아이들 웃음소리도 들을 수 있고 자전거 타는 사람들 비눗방울 놀이를 하는 아이들 가족단위로 나와 주말을 즐기는 모습입니다. 촉석루 북문 테마가 있는 인형들 가을빛이 참 예쁩니다. 김시민 장군 동상 우물가에서 등목하는 모습 개천예술제 유등축제가 열려야 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축제도 취소되었습니다. 진주의 옛모습 사진전 촉석루에서 본 남강 의암 바위 쉬엄쉬엄 피부로 느끼는 가을바람 눈으로 느끼는 가을 단풍 유유히 흐르는 남강 물 힐링 하고 온 나들이였습니다. ▼ 동영상 구독신청! 부.. 2020. 10. 31.
손님접대 요리, 가지찜과 쇠미역채소말이 레시피 손님접대 요리, 가지찜과 쇠미역채소말이 레시피 새내기 대학생인 조카 공부한다고 휴일에도 집에 가지 않자 삼촌 부부가 딸을 보러 왔습니다. 1. 쇠미역 채소말이 ▶ 재료 : 쇠미역 200g, 파프리카 1/2개씩, 오이 1개, 크래미 5개, 초고추장 약간 ▶ 만드는 순서㉠ 염장 쇠미역은 소금기를 씻어낸 후 끓는 물에 데쳐낸다. ㉡ 파프리카, 오이, 크래미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둔다. ㉢ 쇠미역을 잘라 썰어둔 채소를 올려 돌돌 말아준다. ㉣ 초고추장과 함께 담아낸다. 2. 가지찜 ▶ 재료 : 가지 2개, 돼지고기 150g(진간장 2숟가락, 마늘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후추 약간), 청양초 2개, 홍초 1개, 대파 1/2개, 초간장 약간 ▶ 만드는 순서㉠ 가지는 2~3cm 크기로 잘라 병뚜껑으로 속을 파.. 2020. 10. 30.
새내기 대학생, 조카를 위한 상차림 새내기 대학생, 조카를 위한 상차림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생활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있는 조카 대면 수업이 있어 우리 집에서 지냅니다. 주말, 아점으로 먹은 상차림입니다. 1. 고등어구이 ▶ 재료 : 고등어 1/2마리, 식용유 약간 ▶ 만드는 순서㉠ 식용유를 두르고 노릇노릇 구워낸다. 2. 오리고기볶음 ▶ 재료 : 양념오리고기 200g, 양파 1/2개, 깨소금 ▶ 만드는 순서㉠ 양념 오리고기를 냄비에 넣고 먼저 볶아준 후 양파를 넣어준다. ㉡ 마지막에 깨소금을 뿌려 완성한다. 3. 상추깻잎 겉절이 ▶ 재료 : 상추, 깻잎 30g, 멸치 액젓 1/2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마늘 1숟가락, 식초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 상추와 깻잎은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 액젓.. 2020. 10. 29.
초간단 요리, 추억의 자연송이 호박국 초간단 요리, 추억의 자연송이 호박국 남편의 친구 부인 고향이 산청 친정에서 보내왔다며 자연송이를 가지고 와 살짝 구워 먹기도 하고 호박국을 끓여주던 때가 생각나 한 번 따라 만들어 보았습니다. ※ 초간단, 송이버섯 호박국 ▶ 재료 : 송이버섯 3개, 호박 50g, 대파 1/2대, 액젓 1숟가락, 멸치육수 3컵▶ 만드는 순서㉠ 대파, 호박, 송이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둔다. ㉡ 육수 3컵, 액젓을 넣고 끓이다. 호박, 송이를 넣어준다.㉢ 마지막에 대파를 넣고 마무리한다. ▲ 완성된 모습 ▲ 완성된 식탁 ▲ 맛있어 보이나요? 끓어둔 육수가 있어 넣었지만, 물만 붓고 끓여도 생에 처음 먹어보았던 자연송이의 향기는 잊을 수가 없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 동영상 구독신청! 부탁드려요^^▼ .. 2020. 10. 28.
생생정보, 꽃게 카레 레시피 생생정보, 꽃게 카레 레시피 요즘 꽃게가 제철입니다. 태국 요리 ‘푸팟퐁커리’ 비슷한 맛을 내는 간단한 방법을 따라 해 보았습니다. ※ 꽃게 카레 레시피 ▶ 재료 : 꽃게 2마리, 양파 1/4개, 대파 1/3개, 고추 1개, 다진 마늘 1큰술, 카레가루 2/3컵, 물 1컵, 우유 1컵, 버터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까나리액젓(또는 멸치액젓) 1큰술, 달걀, 튀김가루 ▶ 만드는 순서㉠ 꽃게의 등딱지를 따고 아가미, 모래집, 살이 없는 다리를 제거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2~4등분한다. ㉡ 청양초, 양파, 대파는 손질하여 썰어주고 계란도 풀어둔다. ㉢ 물기를 제거한 꽃게에 튀김가루를 가볍게 묻힌 다음,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팬에 노릇하게 튀기듯이 굽는다. (전문가의 tip. 튀김가루를 묻히면 바삭한 .. 2020. 10. 27.
우리 집 단골메뉴 볶음나물 반찬 3가지 우리 집 단골메뉴 볶음나물 반찬 3가지 아이 둘 집 떠나 생활하고 우리 부부뿐이기에 식탁에는 고기가 아닌 나물 반찬이 빠지지 않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1. 호박 새우젓 볶음 ▶ 재료 : 둥근 호박 1/2개, 새우젓 1숟가락, 마늘 2숟가락, 홍초 1개, 청양초 1개, 육수 3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식용유 약간 ▶ 만드는 순서㉠ 호박은 채썰어 주고 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한다. ㉡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을 먼저 볶아준다. ㉢ 호박을 넣고 볶다가 새우젓, 육수, 고추를 넣고 볶아준다.㉣ 참기름, 깨소금을 뿌려 완성한다. 2. 시래기 된장 볶음 ▶ 재료 : 시래기 200g, 멸치 50g, 된장 2숟가락, 마늘 2숟가락, 홍초 1개, 청양초 1개, 표고버섯가루 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2020. 10. 26.
끓이지 않는 고추장아찌와 주말 작은일상 끓이지 않는 고추 장아찌와 주말 작은 일상 부산 고모부가 좋아하는 고추 장아찌도 담그고 이것저것 집안일을 하고 있으니 일이 있다며 나갔던 남편이 들어와 "당신 나 따라갈래?" 사천 바닷가에 간다고 하기에 두 말없이 따라나섰습니다. ※ 끓이지 않는 고추장아찌 레시피 ▶ 재료 : 고추 2kg, 멸치 액젓 2컵, 식초 2컵, 설탕 2컵, 소주 2컵, 진간장 2컵▶ 만드는 순서㉠ 고추는 꼭지를 잘라 물에 씻어 채반에 받쳐둔다.㉡ 마른 행주로 물기를 닦아준 후 고추 끝을 가위로 잘라준다.㉢ 액젓:식초:간장:설탕=1:1:1:1로 섞어 준 후 고추에 붓고 그릇으로 눌러 뚜껑을 닫아준다. ※ 노상공원 해변남편은 일이 있어 잠시 사람을 만나고 있어혼자서 녹차라떼를 시켜 먹으며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따뜻한 녹차라떼 ▲ .. 2020. 10. 25.
외식 부럽지 않다! 오리고기훈제 볶음밥 외식 부럽지 않다! 오리고기 훈제 볶음밥 식당에 가면 고기 먹고 난 뒤 빠지지 않는 볶음밥 오리고기 훈제 볶음이 남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 오리고기 훈제 볶음밥 레시피 ▶ 재료 : 밥 1공기, 묵은지 1/2컵, 계란 1개, 오리고기 훈제 볶음, 김가루,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 묵은지, 오리고기 훈제 볶음은 가위로 잘게 잘라주고 계란도 풀어둔다. ㉡ 오리고기 훈제, 묵은지를 넣고 볶아준다. ㉢ 밥을 넣고 잘 섞어준 후 풀어둔 계란을 넣어준다. ㉣ 꾹꾹 눌려 누룽지를 만들어준 후 김가루, 깨소금, 참기름을 뿌려 완성한다. ▲ 완성된 식탁 ▲ 맛있겠죠? 남편이 생선 살 발라 올려주니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었고, 남편과 둘이 잘 먹었습니다. ▼ 동영상 구독신청! 부탁드려요^^▼ 도움된.. 2020. 10. 24.
sns 화제, 색 고은 달걀말이 케이크 sns 화제, 색 고은 달걀말이 케이크 누구나 좋아하는 계란말이 이색적인 달걀말이 케이크 너무 예뻐 보여 따라 해 보았습니다. ※ 색 고은 달걀말이 케이크 ▶ 재료 : 계란 5개, 느타리버섯 50g, 홍초 1개, 청양초 2개, 실파 30g, 소금, 식용유, 토마토케찹, 허브 약간 ▶ 만드는 순서㉠ 버섯, 실파, 고추는 잘게 썰어 준비하고 계란은 소금을 넣고 흰자 노른자 풀어 준비한다. ㉡ 썰어둔 채소에 흰자를 넣고 잘 섞어준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물을 3번에 나눠가며 붓고 돌돌 말아준다. ㉣ 흰자에 노른자 물을 3번 부어가며 돌돌 말아준 후 세모 모양으로 썰어준다. ㉤ 접시에 담아 토마토케첩, 허브 잎을 올려 모양을 낸다. ▲ 완성된 모습 ▲ 완성된 식탁 ▲ 너무 예쁘죠? "이게 뭐야? 모.. 2020. 10. 23.
알토란, 향긋함이 일품! 돼지고기 대파볶음 알토란, 향긋함이 일품! 돼지고기 대파 볶음 임성근 셰프의 가을 보약밥상 담백한 맛, 돼지고기 대파 볶음이 방송되어 따라 해 보았습니다. ※ 향긋함이 일품! 돼지고기 대파볶음 ▶ 재료 : 돼지 뒷다릿살 300g, 배즙 3 큰 술, 양파즙 3 큰 술, 진간장 3 큰 술, 흑설탕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꿀 2 큰 술, 후춧가루 1 작은 술, 식용유 2 큰 술, 대파 흰 부분 2대, 통마늘 6개, 다진 생강 반 큰 술,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통깨 약간 ▶ 만드는 법㉠ 대파는 큼직하게, 청양초, 홍초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둔다. ㉡ 배, 양파를 갈아 면보에 짜서 즙을 내준다. ㉢ 먹기 좋게 자른 돼지 뒷다리살에 진간장, 배즙, 양파즙, 흑설탕, 후추, 참기름, 꿀로 밑간한 뒤 5~10분간 재.. 2020. 10. 22.
요즘이 적기, 솎음 무로 만든 총각 김치 요즘이 적기! 솎음 무로 만든 총각김치 요즘 남부 지방에는 김장 배추와 무가 튼실하게 잘 자라고 있어요. "솎음 무 좀 줄까?" 지인이 던져주고 가서 담가 보았습니다. ※ 아삭아삭 총각김치 레시피 ▶ 재료 : 총각무 2kg, 멸치 액젓 1/2컵, 새우젓 1/3컵, 고춧가루 2컵, 마늘 1/2컵, 사과 1/2개, 배 1/4개, 귤 3개, 굵은소금 1컵▶ 만드는 순서㉠ 총각무는 겉잎은 떼낸 후 쓱쓱 밀어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 굵은소금 1/2컵은 물에 풀어 넣고 나머지 1/2컵은 뿌려 간을 한다. ㉢ 간이 들면 씻어 물을 빼둔다. ㉣ 사과, 배, 귤은 껍질을 벗겨 멸치 액젓, 새우젓을 넣고 갈아준다. ㉤ 마늘도 넣고 너무 많이 갈리지 않도록 준비한다. ㉥ 고춧가루를 넣고 양념장을 완성한.. 2020. 10. 21.
맛있는 간식, 식빵으로 만드는 블루베리 파이 간식, 식빵으로 만든 블루베리 파이 가까이 사는 언니가 텃밭에서 농사지은 블루베리잼으로 맛남의 광장 사과잼 파이를 보고 따라 해 보았습니다. ※ 식빵으로 만든 간식(파이, 롤구이, 스틱) ▶ 재료 : 식빵 5장, 계란 1개, 버터, 블루베리 쨈 약간 ▶ 만드는 순서▲ 재료 준비 ㉠ 접착제가 될 버터를 녹여 계란을 풀어둔다. 1. 블루베리 파이▶ 재료 : 식빵 3장, 블루베리잼, 버터 계란물 약간 ▶ 만드는 순서㉠ 식빵은 밀대로 밀어 얇게 펴준 후 1/2로 접은 면에 칼집을 내준다. ㉡ 버터 계란 물을 바른 후 잼을 2숟가락 올린 후 접어 포크로 꾹꾹 눌려 모양도 내고 접착시켜준다. ㉢ 에어프라이어에 210도 6분 정도 돌려 반으로 잘라준다. 2. 롤 구이 레시피 ▶ 재료 : 식빵 4장, 블루베리잼, 버터.. 2020. 10. 2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