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차가운 한파, 체감 온도를 올려라!

by 홈쿡쌤 2010. 1. 14.
728x90
반응형

 차가운 한파, 체감 온도를 올려라!



아직 제대로 된 눈 구경 한번 해 보질 못하고 TV로만 뽀얗게 온통 세상을 덮은 눈을 보며 조금은 부럽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축복의 땅에서 산다는 마음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어제는 정말 칼바람이 피부를 뚫고 들어오는 느낌이라 외출하지 못할 지경이었습니다. 그러자 저녁을 먹고 들어선 남편이

“여보! 내 내복 어딨어?”
“왜?”
“너무 추워서 내일 아침엔 입어야 할 것 같아.”

“찾아 놓을게.”

“엄마! 나도!”

중학생인 아들 녀석도 내복을 찾습니다.
날씨가 정말 춥긴 추운가 봅니다. 아무리 입으라고 해도 입지 않던 녀석도 찾는 걸 보니 말입니다. 이렇게 추운 날 체감 온도를 높여 따뜻하게 보내는 건 어떨까요?




1. 머리와 귀를 덮는 모자와 목도리 

머리와 귀를 따뜻하게 해 주면 추위를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체열의 80%가 머리와 귀를 통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귀까지 덮어주는 모자를 추천합니다. 목이 따뜻하면 추위를 덜 느낄 수 있고 야외활동을 할 때는 멋도 내고 일거양득.





2. 인기 만점 전기히터

전기를 아끼고 싶다면 전력 소비량 체크를 하고, 너무 오래 켜두면 화재나 화상을 입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멀리 떨어져 놓고 정지보다는 회전을 시켜 저온화상이 입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건조함을 막으려면 가습기 이용이나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해야 합니다. 전기히터는 너무 뜨겁지 않게 사용하세요.






3. 손이 시려워 꽁? 손난로와 장갑 

일회용 흔드는 손난로

뜨거운 물에 넣어서 재사용하는 손난로

똑딱똑딱 누르면 따스해지는 손난로

충전식 손난로까지 나온 세상입니다.

손이 따뜻하면 추위를 덜 느끼게 됩니다.
호주머니에 쏘옥~
따뜻함을 느껴 보세요.
빙판길 낙상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장갑을 꼭 끼고 호주머니에 손을 넣고 다니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4. 커피 대신 따뜻한 두유 한 잔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천연 단백질 콩으로 만든 두유는 또한 영양 만점으로 마시면 속이 든든해집니다.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뇌졸중 위험도 낮춰준답니다.









5. 빨간 내복의 진화

내복이라고 하면 빨간 내복이 생각납니다. 첫 월급 받아서 부모님께 사 드렸던 내복. 그래서 그럴까요? 내복은 촌스러운 것이라 여깁니다. 하지만, 예전과는 달리 기능성 내복이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보정 내의, 항균 내의, 발열 내의 등 다양하기도 하니 말입니다. 일부 관공서에서는 내복 입기 실천을 통해 동절기 에너지 절감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고, 이와 함께 내복 선물하기 운동 등을 추진, 저탄소 녹색생활화를 위한 사회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고 있으니 꿩 먹고 알 먹고!~




날씨가 상당히 춥습니다.

모두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공감가는 이야기라면 아래 추천을 살짝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답니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