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이의 작은일상2007. 11. 12. 06:39

수험생을 위한 건강관리 '마사지'

가을 날, 낙엽 구르는 소리만 들어도 눈물을 흘릴 정도로 감성이 많은 고등학생,
입시 준비로 알록달록 물들어 있는 단풍마저 눈에 넣기 힘들게 공부에 열중해야 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 씁쓸 해 집니다. 어차피 혼자 해 내야 하기에 "며칠 남지 않았으니 기운 내~" 그 말 밖에 못해주니 더욱 안타깝게만 느껴집니다.

  학교에서, 학원에서 그리고 집에서도 늘 책상 앞에 앉아 있어야 하는 우리 아이들, 입시와 성적 스트레스에 지쳐있는 수험생들에게 신체 및 정신적인 피로를 풀어주고 집중력을 길러주는 마사지로 다가가 보는 게 어떨까요? 두뇌에 자극을 주어 맑고 신선한 정신 상태로 만들어 주는 마사지와 지압은 그 어떠한 격려와 말보다 커다란 힘이 될 것 입니다. 

★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임맥 마사지와 호흡법

▶ 한 손을 가슴 윗 부분에 얹고, 다른 한 손은 가슴에서 시작 해 배꼽 아래 단전쪽으로 쓸어 내립니다. 동시에 숨을 크게 내쉽니다. 

 ▶ 단전으로 내렸던 손을 다시 가슴쪽으로 쓸어 올리며 다시 숨을 크레 들이쉽니다. 여러 번 반복하여 따뜻한 기운이 느껴지면 양팔을 좌우로 벌려 다시 숨을 내쉬고 들이쉬는 것을 반복합니다.

 ▶  입맥은 입에서 시작하여 식도, 위, 장을 거쳐 항문까지 흐르는 몸 앞쪽의 경락입니다. 우리 몸의 자율신경계, 비뇨생식기와 연관된 부분으로 전신의 임맥을 자극하는 마사지는 전신의 적체감과 피로감을 해소시켜 수험생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 백회
     머리 꼭지의 정중앙, 귀 양쪽을 잇는 선과 콧날이 지나가는 선이 만나는 지점을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 줍니다. 뇌를 자극하여 정보처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과도한 스트레스로 둔화된 신경기능을 되살려 줍니다. 공부로 인한 각종 두통, 어지러움, 피로 등을 풀어주는 지압 포인트


 

 ▶ 풍지
    목 뒤를 양손의 엄지 손가락으로 만졌을 때 머리카락이 나기 시작하는 부위 중 약간 움푹 들어간 좌우 부위를 두 손가락 혹은 네 손가락을 모아 꾹꾹 눌러줍니다.  감기를 예방하고 집중력을 키우며 목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는 지압 포인트로 공부를 하는 도중 수시로 자극 해 주면 좋습니다.


 ▶ 태양
    눈썹의 끝과 눈꼬리의 끝의 중간 지점에서 약간 바깥 지점을 손가락으로 꾹꾹 누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편두통과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수험생에게 효과적인 지압 포인트



 

시간날 때마다 틈틈히!

지압 마사지~

졸음을 쫓고 머리를 맑게 해 보세요.

며칠 남지 않은 수능, 건강관리 잘 하시고 좋은 결실 거두시길 빌어 봅니다.
(화소가 떨어지는 핸드폰으로 찍었더니 사진이 희미합니다. 양해 바랍니다.)


Daum 블로거뉴스
도움 되셨으면  추천 꾹 눌러 주세요.^*^
추천하기



 

스크랩을 원하십니까? http://blog.daum.net/hskim4127/11469470 클릭 해 보세요.


Posted by *저녁노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여긴 어디래요?
    모두들 낯설게 하니 - ^^*

    2007.11.12 07:18 [ ADDR : EDIT/ DEL : REPLY ]
  2. 비밀댓글입니다

    2007.11.12 09:30 [ ADDR : EDIT/ DEL : REPLY ]
  3. 비밀댓글입니다

    2007.11.12 10:22 [ ADDR : EDIT/ DEL : REPLY ]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