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가 읽는 책

인생의 받침돌이 되어 줄 ucc 마음사전 '2g'

by 홈쿡쌤 2009. 2. 27.
728x90
반응형

★ 책소개
무거운 당신의 삶에 희망을 선물합니다!
Daum 회원 3,800만 명을 미소짓게 한 48인의 유쾌한 인생 이야기

살아가면서 우리는 수많은 상념에 빠지게 된다. 왜 행복하지 못한지, 화가 날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견디지 못할 만큼 힘들 때는 어떻게 할지, 가슴 아픈 이별을 견디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 인생에는 갖가지 일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살다보면 누구에게나 고민, 호기심, 열정, 상처가 감당할 수 없을만큼 넘칠 때가 있다.

『2g : 인생의 받침돌이 되어 줄 UCC 마음사전』에는 그런 상황에 처했을 때 꼭 필요한 해답이 담겨 있다.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얼 버라이어티 생활 백서이다. 힘겹고 무거운 삶의 무게에 짓눌려 있는 우리들에게 희망이라는 인생의 열쇠를 찾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사람이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하루 2그램의 비타민C와 소금처럼, 인생에도 삶의 활력을 되찾아 줄 2그램이 필요하다. 다음(DAUM) 블로거 48인은 2그램의 상상, 2그램의 여행, 2그램의 창조, 2그램의 사랑으로 주제를 나눠 자신들만의 특별한 인생 해법을 재미있게 들려준다. 여기에 다양한 일러스트와 사진, 인생을 풍요롭게 해주는 잠언과 명언, 여행 정보 등을 짬짬이 소개하여 책을 읽는 재미를 더했다.

이 책의 Tip!
이 책은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이 생활 속에서 찾아낸 특별한 생활 백서입니다. 소소한 일상의 고민을 뛰어넘고, 늘 꿈꾸던 모험을 감행할 수 있는 용기를 주고, 열정을 환희로 이끌어주고, 아픈 상처에 달콤한 위로가 되는 각종 비법들이 담겨 있습니다.



 

얼마 전, 택배 하나가 날아왔습니다.

“딩동”

그 맑은 소리는 봄을 전해주는 소리였습니다.


2g은 우리가 섭취해야 할 비타민 C의 하루 권장량입니다.

2g은 우리를 진화하게 하는 2세대 이동통신입니다.

2g은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소금의 하루 필요량입니다.


사람은 몸을 지탱하기 위해 하루 2g의 비타민 C와 필요하듯 인생에도 UCC 마음사전 2g이 필요합니다.


다음 블로그 48인의 글을 모아 만든 책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늘 느끼는 것 하나

나는 왜 행복하지 못할까?

화가 날 때는 어떻게 할까?

힘들 때는 어떻게 할까?

사소한 고민을 뛰어넘는 힘은 ‘2g의 상상’입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찾아낸 평범하지 않는 글들이 수록되어있습니다. 누구나 살다보면 고민이, 호기심이, 열정이, 상처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넘칠 때가 있습니다. <2g>에는 그럴 때 꼭 필요한 해답이 담겨져 있습니다. 평화롭고 행복한 일상으로 되돌아갈 수 있는 생활백서랍니다.



노을이가 쓴 글이 3개나 실렸습니다.

향기나는 아이 http://blog.daum.net/hskim4127/133984
웃어라! 건강해지리니~ http://blog.daum.net/hskim4127/11087626
가습기 없이 습도조절 하는 법 http://blog.daum.net/hskim4127/12055966

이 책은 제가 살아가면서 느끼는 ‘사소한 곳에서 행복 찾기’, ‘내 발밑에 떨어진 행복 줍기’ 로 블로그를 하는 이유와 같은 의미로 보였습니다. 큰 욕심 부리지 않고 내가 가진 것 소중하게 살아가는 게 작은 행복이란 걸 알기 때문입니다. 행복은 무엇인가 얻었을 때 느끼는 것 보다 오히려 비우고 없어졌을 때가 더 큰 행복으로 다가옵니다. 건강을 잃고 나서 그 소중함을 알 듯 행복도 잃고 나서야 그 소중함을 절감합니다. 그러기에 작은 행복부터 찾다보면 내게로 다가오는 행복은 아주 크고 많을 것입니다.


“실패는 해도, 포기는 하지 마.”라는 말이 생각납니다.

하루하루 운명에 기대지 말고, 의지와 꿈을 기대고

그 누군가의 도움을 받으며 살아보는 게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