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가 읽는 책

인테리어에 기가 흐른다 <일이 술술 풀리는 우리집 생활 풍수>

by 홈쿡쌤 2008. 10. 24.
728x90
반응형




 

★ 책 소개

현대 생활에 입각한 풍수 이론을 제시하는 책.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응용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생활 풍수 방법을 담았다. 주역과 음양오행 사상을 기본으로 현대 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는 풍수 법칙과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애정, 재물, 비즈니스, 주택, 육아, 교육, 건강, 이름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소원과 희망에 따라 꼭 필요한 풍수 법칙들을 담고 있어 풍수를 전혀 모르는 사람도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풍수를 실천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운을 높이는 데 성공한 사람들의 다양한 체험담을 풍부하게 수록하였다.

  얼마 전, 우리 아이들 나이와 비슷한 집, 리모델링을 하였습니다. 벽지도 다시 바르고 자리도 새로 깔고 침대도 바꾸고 시집올 때 사 갔던 가전제품도 모두 바꾸었습니다. 남편은 풍수지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책 하나를 사 와 이렇게 저렇게 위치를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중학생이 된 두 아이들을 위해 거실에 TV를 없애고 큰 책상 하나와 새 컴퓨터를 놓아 주면서 공부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테이블 위에 놓인 인테리어에 기가 흐른다. <일이 술술 풀리는 우리 집 생활 풍수>라는 책이었습니다.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나도 모르는 사이 고개가 끄덕여지고 빠져들기 시작했습니다.




*기의 순환은 집의 얼굴 현관부터

현관문을 열었을 때 계단이 보이면 현관으로 들어오는 기가 머물지 못하고 그대로 계단 쪽으로 빠져나간다. 이럴 때는 현관과 계단 중간에 관엽 식물을 놓아서 기를 순환시키는 게 좋다. 또 계단 중간 벽에 작은 거울이나 금색 테두리가 있는 그림을 장식해 올라오는 기를 반사시키는 것도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집의 얼굴인 현관을 열고 들어갔을 때 바로 화장실이 있으면 좋지 못하다. 화장실은 음의 기가 머물거나 모이기 쉬운 장소이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화장실 안에 숯이나 수정을 놓고 자주 환기를 시켜준다.


*음기 강한 화장실 환기와 채광으로

음의 기가 강한 화장실이 북쪽에 있다면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북쪽이 가지는 한기(寒氣)에 햇빛까지 들어오지 않아 음의 기가 더욱 강해지기 때문이다. 부득이 화장실 위치를 바꿀 수 없다면 창문을 열어 신선한 공기를 들이고 채광에 신경 써야 한다. 보온 대책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 한편 화장실은 수(水)의 기운이 강해 토(土

)의 기가 흐르는 방위인 북동쪽이나 남서쪽에 위치해 있으면 오행에서 말하는 상극 관계에 놓이면서 건강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긴다. 이때 토와 수의 균형을 조절해 줄 수 있는 것이 금(金

)이다. 화장실에 금을 상징하는 것. 이를테면 금속제의 둥근 쟁반이나 기타 물건을 놓아둔다. 쟁반 위에 수정을 놓아두면 나쁜 기를 막는 효과도 상승한다.


*침실(낮은 장롱으로 기를 원활하게)

침실은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기에 가급적이면 현관과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또 보통 침실에 놓이는 옷장은 벽면을 채우는 큰 장롱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은 기의 흐름을 방해하는 데 일조한다. 옷장을 다른 방으로 옮기거나 크기가 작은 것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또한 침대 머리맡에 문 쪽이라던가 방문을 열었을 때 바로 머리맡이 보이면 흉이 된다. 잠을 잘 때는 물론 정신적으로 안정감이 없고 컨디션이 나빠지게 된다. 창 쪽으로 머리를 두는 것도 좋지 않다. 침대 머리는 벽 쪽으로 간격 없이 붙인다.


*화기를 다스리는 부엌(흙의 성질로)

부엌은 불의 기가 있는 장소로 만약 불의 성질을 가진 남쪽 방위에 위치해 있다면 불의 기가 강해져서 화재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이럴 경우 흙의 요소를 더하여 화기를 약화시킬 필요가 있다. 그래서 주로 쓰이는 그릇은 흙의 성질을 가진 조자기류로 하는 것이 좋다. 부엌의 가전제품 배치도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물의 기를 가진 냉장고가 불의 기를 가지고 있는 가스레인지와 마주하는 것 또한 서로 상극이기 때문에 흉을 부를 수 있다. 두 물건이 마주보지 않도록 배치한다. 이와 마찬가지로 냉장고 위에 불의 성질을 가진 전자레인지나 토스터 등을 올려놓는 것 또한 좋지 않다.



풍수의 기본은 이상적인 주거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풍수는 기(氣)에서 출발합니다. 환경을 정리함으로써 좋은 기를 불러들이고, 나쁜 기를 막거나 없앨 수 있는데, 청소나 정리 정돈으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집의 내부 공간과 가구 배치를 조금만 바꾸어도 기의 흐름은 크게 변한다고 합니다. 풍수의 묘미는 바로 기의 흐름이 나쁘거나 풍수적으로 좋지 못한 공간을 개선하는 방법에 있습니다. 현관, 화장실, 침실, 부엌은 집의 운기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공간으로 풍수에 따라 기를 다스리면 변화를 유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크랩을 원하신다면 http://blog.daum.net/hskim4127/13682763 클릭^^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