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주말, 봄맞이 욕실 대청소 요령

by 홈쿡쌤 2011. 4. 2.
728x90
반응형


주말, 봄맞이 욕실 대청소 요령



욕실은 습도, 온도, 사람의 피지 등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3대 조건이 모두 갖춰져 있는 장소입니다. 아예 새 욕실로 개조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청소를 시작해보세요. 간편한 청소 노하우만으로도 헌 욕실을 새것처럼 변신시킬 수 있답니다.  

평소 욕실 청소는 물청소를 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일반 샤워기를 이용하면 수압이 약해 구석구석 청소하기가 어렵습니다. 구석에 있는 오물도 쉽게 제거되고 물 사용량도 줄일 수 있는 수압이 강한 샤워기로 교체하여 청소하는 것이 좋고, 청소 방향은 위에서 아래로 할 것.


1. 천장은 유리닦이 도구로! 


천장을 물로 씻으면 천장에 물방울 자국이 그대로 남아 얼룩이 되어버립니다. 이때는 유리창 닦을 때 쓰는 도구가 제격.
샤워 후 바로 잠깐씩 천장을 쓸어주면 얼룩 없이 깨끗한 천장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2. 거울은 비눗물로 닦기
 
 

거울은 욕실을 사용할 때마다 마주하는 부분이어서 거울만 깨끗해도 욕실 전체가 깨끗해 보입니다. 칫솔질 하면서, 세수를 하면서 거울은 얼룩으로 가득합니다.  거울 표면은 수세미나 거친 손걸레로 닦으면 거울 면에 흠집이 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면이나 스펀지를 사용하여 닦아주어야 합니다. 비눗물로 거품을 내 거울을 닦아두면 김서림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세면대는 녹차 티백으로 닦기 

묵은 때가 끼기 쉬운 세면대는 녹차 찌꺼기로 닦으면 기름기와 묵은 때를 제거하기 쉽습니다.  단 녹차 입자가 큰 경우 배수구가 막히므로 여러 번 우려낸 녹차 티백을 사용합니다. 녹이 슨 세면대 수전은 베이킹파우더로 닦으면 녹을 제거하기 쉽답니다.  






4.변기는 일회용 변기솔로! 

변기 구석은 손이 잘 닿지 않는 사각지대입니다. 하지만 변기 청소에 염산을 남용하면 변기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변기 둘레 안쪽과 변기 뚜껑 이음새에만 락스를 사용할 것. 락스 특유의 냄새가 싫다면 먹다 남은 콜라를 대용으로 써도 좋습니다. 변기 속은 일회용 변기솔로 닦으면 위생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5. 샤워기는 식촛물에 담근다.

샤워기의 물살이 약해졌다면 대부분은 구멍에 물때가 끼었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뜨거운 물 1ℓ에 식초 한 컵을 넣어 식촛물을 만든 후 샤워기를 한 시간 정도 담가두었다가 건져냅니다. 그런 다음 샤워기를 칫솔로 문지르고 헹궈내면 구멍의 물때가 말끔히 사라집니다. 물때의 주성분인 칼슘을 식초가 분해해주기 때문이랍니다.






6. 수도꼭지는 치약으로 닦는다.

 

수도꼭지 얼룩은 헌 칫솔에
치약묻혀 살살 닦으면 깔끔해집니다. 소독용 알코올로 닦거나 마른 헝겊이나 스펀지에 식초를 묻혀 닦아도 좋습니다. 변기 손잡이도 같은 방법으로 닦으면 더러움을 지울 수 있습니다. 






7. 실리콘 곰팡이에는 락스 스프레이하기 

 

 욕실 실리콘에 낀 곰팡이는 락스 원액을 매일 저녁 한번씩 곰팡이가 낀 부위가 충분히 젖을 정도로 뿌리고 다음날 아침에 샤워기로 씻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만약 곰팡이가 너무 심하거나 실리콘이 떨어진 경우는 실리콘을 새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8. 타일 벽의 곰팡이때는 키친타월로!

타일 벽의 찌든 때는 키친타월에 욕조용 세제를 묻혀서 더러운 부분에 붙여두었다가 찌든 때가 불어나면 떼어내어 스펀지로 문질러 닦고 물로 씻어 내립니다. 핸디형 스팀청소기가 있다면 타일 벽에 스팀을 쐰 후 수세미로 문질러 닦아줍니다.





자! 창문을 활짝 열어보세요.
봄기운이 가득 바람을 타고 들어올 것 입니다.
상쾌하지 않나요?


봄맞이 청소법 클릭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