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있는 식탁

전자렌지 200% 활용법

by 홈쿡쌤 2009. 9. 24.
728x90
반응형

전자렌지 200% 활용법
 

예전에는 전자렌지로 음식을 덥히거나, 해동을 시키거나 아니면 전자렌지에 있는 메뉴들을 사용할 줄 밖에 몰랐습니다. 그런데 전자렌지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오븐에 밀려 없애버리거나 부엌 한 구석에 자리만 차지하고 있을 전자렌지입니다. 하지만, 우리 집에는 지금도 많이 애용을 하고 있습니다.  시어머님 혼자서 점심 식사를 할 때 국물을 넣고돌려서  따뜻하게 해 드십니다. 또, 중간고사가 며칠 남지 않은 녀석들을 위해 간단한 식빵 피자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전자렌지 200% 활용법 한번 보실래요?



★ 3분 만에 은행 굽기



 

-재료 : 은행 10알 ~ 15알 정도, 우유 팩(200ml)

1. 은행은 하루 정도 물에 담가둡니다.(구린내 제거) 

2. 우유팩에 은행을 넣고 3분만 돌리면 OK.


은행을 담고 원래 우유 곽처럼 닫아 넣어주면 안에서 톡톡 튀는 소리가 들립니다. 터진 것도 있고, 살짝 입을 벌려 까먹기 좋게 된답니다.

은행은 대개 소금을 쳐서 구워 먹습니다. 은행에는 고유 풍미 성분인 청산(靑酸)이 들어 있는데 계절적으로 맹독성 청산화합물이 생성되기 때문에 중추신경의 자극과 마비를 일으켜 많이 먹으면 구토, 설사, 발열, 경련 증세 등의 중독 증상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5~6알 정도 먹는 것 좋다고 합니다.


5분 만에 감자 칩 만들기



 

1. 껍질 벗긴 감자를 얇게 썰어 물기를 빼준다.

2.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여 꼬챙이에 끼워준다. 

3. 동그란 그릇에 감자 꼽은 꼬챙이를 올린다.

4. 전자레인지에 5분간 돌려준다.

(너무 간격을 좁게 하면 감자 칩이 제대로 안 되므로 조금 더 돌려주었음)


 

★ 4분만에 계란찜 만들기


 

-재료 : 계란 2개, 대파, 소금 약간

1. 계란 2개에 물 반 컵(동량) 소금을 넣고 저어준다.

2. 먼저 풀어놓은 계란을 넣고 전자렌지에 3분 동안 돌려준다.

3. 반쯤 익은 계란을 꺼내 송송 썬 파를 얹고 다시 1분만 돌려주면 완성!



 

★ 4분 만에 식빵피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식빵은 토스터기나 팬에 노릇하게 구워냅니다.
             2) 토마토케찹을 식빵에 발라줍니다.
             3)  피망, 햄을 올리고 치즈도 뿌려줍니다.
             4) 전자랜지에 4분 정도 돌려내면 완성됩니다.

 

전자렌지에 행주 삶기

부엌에서 사용하는 행주의 위생 안전하십니까? 그렇다고 매일 삶을 수 없는 법. 지퍼 팩에 물과 세제를 조금 넣고 전자렌지에 2~3분만 돌리면 깨끗한 행주를 삶아낼 수 있습니다. 비닐봉지가 아닌 밀폐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뚜껑을 열고 사용하도록. 전자레인지의 장점은 살균, 소독이 완벽하게 된다는 것, 그리고 가장 빠르게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 토마토 껍질을 손쉽게 벗기려면

토마토 소스나 퓌레를 만들 때 토마토를 뜨거운 물에 데쳐 껍질을 벗기는 방법은 여간 번거롭지 않습니다. 토마토 위에 십자로 4~5cm정도 깊게 칼집을 넣은 다음, 랩에 싸서 가열합니다. 가열 후 바로 냉수에 헹구면 껍질이 잘 벗겨진답니다.(가열시간 30초)


★ 눅눅해진 과자를 바삭하게

개봉한 후 상온에 그대로 둔 과자는 금방 눅눅해져서 맛이 없어집니다. 이럴 때는 종이 위에 과자를 펼쳐 담고 가열하면 다시 원래대로 바삭해집니다. 너무 오래 가열하면 타버리므로 주의.(가열시간 10~20초) 


Tip> 전자렌지 간단 청소 법 & 말끔 탈취 요령

전자 렌지 안에 기름때가 눌러 붙었을 때는 내열용기에 물을 넣고 5분 정도 가열해 줍니다. 물이 수증기로 증발한 다음, 젖은 행주로 쓱쓱 문질러 닦기만 해도 좀처럼 없어지지 않던 더러움이 말끔히 사라진답니다.


전자렌지는 밀폐된 공간이기 때문에 음식을 데우고 나면 냄새가 배기 마련. 이럴 때는 귤껍질이나 한 번 우려낸 녹차 티백 등을 전자렌지 안에 넣고 40초 정도 가열해 주면 좋지 않은 냄새 대신 은은하고 향긋한 향이 배어납니다.

참 쉽죠이잉~~

혹시!  나만의 비법 알고 계신다면 댓글로 함께 공유해요.^^

*스크랩을 원하신다면 http://blog.daum.net/hskim4127/13744514 클릭~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