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229

손님 접대, 만두소 동그랑땡과 완자탕 손님 접대, 만두소 동그랑땡과 완자탕얼마 전, 갑자기 찾아온 손님,별스럽게 대접할 게 없어냉동실에 있는 만두를 꺼내동그랑땡과 완자탕을 만들어냈습니다.1. 만두소 동그랑땡 만드는 법▶ 재료 : 냉동만두 10개, 밀가루 3숟가락, 달걀 2개, 콩기름, 소금 약간▶ 만드는 순서㉠ 냉동만두는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려 해동시켜준 후 만두피를 벗겨 동글납작하게 만들어준다.㉡ 밀가루, 계란 순으로 옷을 입혀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준다.㉢ 모서리까지 돌려가며 익혀 완성한다.2. 완자탕 만드는 법▶ 재료 : 냉동만두 10개, 육수 6컵, 멸치 액젓 1숟가락, 붉은 고추 1개, 대파 1/2대, 마늘, 달걀 1개▶ 만드는 순서㉠ 붉은 고추,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만두소도 동글동글 만들어둔다.㉡ 멸치와 다시마로.. 2018. 2. 28.
집에서 즐기는 대왕 바위 굴찜 집에서 즐기는 대왕 바위 굴찜 거제에 사는 친구가 친정 갔다 오면서가져다준 바위 굴보통 굴은 겨울이 제철이라고 생각하지만, 여름에도 먹을 수 있는 굴, 바로 바위 굴입니다. 워낙 커서 바위처럼 보여, 바위 굴이라고 불리고,특히 거제 바위 굴이 유명한 이유는, 원래 수심 10M 이상의 깊이에서만 자랄 수 있는 바위 굴이 거제에서 처음으로 양식에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바위 굴 손질하는 법▶ 재료 : 바위 굴, 망치, 칼, 장갑▶ 작업 순서㉠ 워낙 커고 거칠어 장갑을 꼭 끼고 손질해야 합니다. 흐르는 물에 수세미로 싹싹 씻어준다.㉡ 끝을 망치로 톡톡 친 후 칼을 집어 넣고 까준다.★ 바위 굴찜 만드는 법▶ 재료 : 바위 굴▶ 만드는 순서㉠ 깨끗하게 손질한 바위 굴을 찜통에 물을 붓고 쪄준다.▲ 크기 .. 2018. 2. 27.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대패삼겹살 숙주볶음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대패삼겹살 숙주볶음이젠 동장군도 한풀 꺾이고,따뜻한 봄이 우리 곁으로한 발자국씩 다가서고 있는 기분입니다.아이 둘 떠나고 나니우리 집 식탁에는육류보다는 채소가 자주 오르곤 합니다.그래도 우리 나이에는 고기가 필요하다는 남편 때문에 대패삼겹살 숙주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대패삼겹살 숙주 볶음 만드는 법▶ 재료 : 대패 삼겹살 100g, 숙주나물 1봉, 데리야끼 소스 3숟가락, 붉은 고추 1개, 깻잎 3장, 깨소금, 마늘 약간▶ 만드는 순서㉠ 달군 프라이팬에 대패삼겹살을 볶아준 후 손질한 숙주를 넣어준다. ㉡ 데리야끼 소스로 간을 하고 고기가 익으면 마늘, 붉은 고추, 깻잎을 넣어준다.㉢ 마지막에 깨소금을 뿌려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된다.※ 만둣국 끓이는 법▶ 재료 : 육수 5컵, 만.. 2018. 2. 26.
매콤 새콤 달콤한 비빔국수 매콤 새콤 달콤한 비빔국수명절, 집에 온 아들 녀석늦은 저녁 야식을 찾습니다."엄마! 뭐 먹을 것 없어?""강정 줄까?""명절 음식 말고~~""그럼 먹고 싶은 걸 말해!""비빔국수"집에 있는 재료들로 후다닥 만들어 주었습니다. ※ 새콤달콤한 비빔국수▶ 재료 : 국수 2인분, 고추장 3숟가락, 매실 진액 3숟가락, 감식초 2숟가락, 묵은지, 김가루, 깨소금, 참기름, 햄프씨드 약간▶ 만드는 순서㉠ 고추장, 매실진액, 감식초,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둔다.㉡ 국수는 끓는 물에 삶아주고 깜짝 물을 3번 쩡도 해 준다.㉢ 국수가 익으면 찬물에 싹싹 문질러 씻어준다.㉣ 양념장에 버무려준다.㉤ 버무린 국수는 그릇에 담고 양념한 묵은지, 김가루를 올려준다. ㉥ 햄프씨드를 뿌려 완성한다.▲ 한 젓가락 .. 2018. 2. 25.
시어머님 49제 시어머님 돌아가신지 오늘이 7주 49제 묘법연화경을 108번 써서 함께 태웠다. 극락왕생 하옵소서. ..()()()... 2018. 2. 24.
단감 씨, 칼에 걸리지 않고 써는 법 단감 씨, 칼에 걸리지 않고 써는 법명절 차례상에 올랐던 단감입니다. 단감을 깎을 때 씨가 칼에 걸릴 때가 있습니다. 그럼 씨를 피해 칼질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감 중심으로 있는 골을 볼 수 있다.㉡ 골을 따라 + 자로 잘라준다.자, 어떻습니까?  너무 간단하지요.   이제 씨에 신경 쓰지 말고 곱게 잘라 맛있게 드세요.   인스타, 스토리, 페북, 포스트에서도 만나요~도움된 정보였다면하트 공감 ♡ 꾸우욱 ^*^ ​ 2018. 2. 24.
남은 음식 활용, 돼지고기 수육 장조림 남은 음식 활용, 돼지고기 수육 장조림명절 차례상에 올랐던 수육비닐봉지에 넣어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어도 되지만,혹시 남았다면 돼지고기 수육 장조림을 만들어 보세요.▲ 맛있게 먹은 수육★ 돼지고기 수육 장조림 만드는 법▶ 재료 : 수육 100g, 마늘 편 30g, 붉은 고추 1개, 진간장 3숟가락, 매실진액 3숟가락, 물 3숟가락, 맛술 3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간장, 청주, 매실진액, 물을 부어준다.㉡ 양념이 끓으면 썰어둔 마늘 편, 돼지고기 수육, 썰어둔 붉은 고추를 넣고 졸여준다.  ▲ 완성된 모습▲ 완성된 식탁▲ 묵은지에 싼 모습수육 장조림, 온 가족의 젓가락 속도가 훨씬 빨라졌답니다.맛은 보장^^   인스타, 스토리, 페북, 포스트에서도 만나요~도움된 정보였다면하트 공감 ♡ .. 2018. 2. 23.
톡톡 씹히는 맛이 일품인 홍새우 알 계란찜 톡톡 씹히는 맛이 일품인 홍새우 알 계란찜 얼마전, 지인이 보내준 홍새우알이 꽉 차있어 따로 분리해 두었다가계란찜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옅은 소금 물에 씻어 껍질을 제거하고 살과 알을 분리한다.※ 홍새우 알 계란찜 만드는 법▶ 재료 : 계란 3개, 홍새우 알 50g, 육수 1컵, 당근 1/4개, 대파 1/2대, 소금, 후추, 햄프씨드 약간 ▶ 만드는 순서㉠ 당근, 대파는 잘게 썰어주고 계란은 소금을 넣어 풀어준다.㉡ 뚝배기에 육수를 먼저 부어준 후 풀어둔 계란, 당근, 홍새우 알도 넣어준다.㉢ 살살 저어준 후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익혀준다.㉣ 다 익으면 대파와 햄프씨드, 참기름을 뿌려 완성한다.▲ 완성된 식탁▲ 한 숟가락 하실래요?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홍새우 알,씹히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인스타,.. 2018. 2. 22.
명절음식 활용, 우주선 볶음밥 명절 음식 활용, 우주선 볶음밥설날에 만들었던 모둠전,자꾸 식탁 위에 올리기 뭣하여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주선 볶음밥 만드는 법▶ 재료 : 밥 1공기, 모둠전(산적 1개, 쇠고기 전 2개, 동그랑땡 3개, 연근전 2개), 호박 1/3개, 당근 1/3개, 계란 3개, 대파, 햄프씨드, 김가루, 소금, 콩기름,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호박과 당근은 잘게 썰어 프라이팬에 콩기름을 두르고 볶아준다.㉡ ㉠이 반쯤 익으면 썰어둔 모둠전을 넣고 볶아준 후 밥을 넣어준다. ㉢ 소금으로 간을 하고 깨소금, 참기름을 넣어주고 밥그릇에 비닐봉지를 담고 밥을 넣고 꾹꾹 눌러 담아준다.㉣ 계란은 소금을 약간 뿌려주고 풀어놓고, 눌러 담은 밥은 작은 프라이팬에 올려준다.㉤ 풀어둔 계란은 가장자리에 부어준 .. 2018. 2. 21.
겨울초로 차린 건강한 식탁 겨울초로 차린 건강한 식탁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파릇파릇 돋아난 겨울초마트에 갔더니 눈에 들어와 한 봉지 사 왔습니다. 1. 겨울초 겉절이▶ 재료 : 겨울초 100g, 김장 양념장 3~4숟가락, 소금 약간▶ 만드는 순서㉠ 겨울초는 깨끗하게 씻어 소금 간을 해 둔다.㉡ 간한 겨울초는 씻어 양념장을 넣고 살살 버무려주면 완성된다.   2. 겨울초 나물▶ 재료 : 겨울초 100g, 간장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손질한 겨울초는 끓는 물에 데쳐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간장,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    3. 겨울초 된장국▶ 재료 : 겨울초 100g, 된장 1숟가락, 육수 4컵, 붉은 고추 1개, 대파 1/2대, .. 2018. 2. 20.
막내 삼촌의 소원 풀이, 시원한 물메기탕 막내 삼촌의 소원 풀이, 시원한 물메기탕  명절이면 멀리 사는 삼촌들이우리 집으로 모입니다.작은 설날, 밖에 나갔던 막내 삼촌이"형수! 물메기 사 가려고 하는데 뭐 사 가면 돼요?""다른 건 다 있고, 미나리만 사 오세요.""먹고 싶다고 하는데 안 끓여 줬더니.." 살아있는 싱싱한 걸 바로잡아 주었다고 합니다.   ※ 물 메기탕 만드는 법▶ 재료 : 물메기 1마리, 무 1/3개, 미나리 한 줌, 대파 1대, 풋고추 2개, 육수(멸치, 다시마, 새우, 월남고추) 1L, 멸치 액젓 2숟가락, 소금, 후추, 마늘 약간▶ 만드는 순서㉠ 멸치, 다시마, 새우, 월남고추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준다. ㉡ 물메기는 손질하여 소금을 약간 뿌려 살을 단단하게 해 둔다.㉢ 무, 대파, 풋고추는 먹기.. 2018. 2. 19.
명절 음식 활용, 상큼한 문어 초무침 명절 음식 활용, 상큼한 문어 초무침명절 차례 음식에남부지방에는 문어가 빠지지 않습니다.느끼함을 잡아주는상큼한 문어초무침입니다.1. 고등어구이▶ 재료 : 고등어 1/2마리, 콩기름 약간▶ 만드는 순서㉠ 손질 고등어는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준다.2. 문어 초무침▶ 재료 : 상추, 치커리 50g, 문어 100g, 오이 1/2개, 고추장 2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매실진액 2숟가락, 감식초 2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마늘 약간▶ 만드는 순서㉠ 상추, 치커리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주고 손으로 쭉쭉 찢어둔다.㉡ 감식초, 매실진액, 고.. 2018. 2. 1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