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가 읽는 책

〔YES24블로그축제〕다이어트, 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

by 홈쿡쌤 2010. 5. 22.
728x90
반응형

 

〔YES24블로그축제〕다이어트 '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


요즘 우리는 외모 지상주의에 빠져 살아가고 있습니다. 연예인들도 호감 비호감으로 나누는 것도 생김새를 보고 판단하고, 면접 볼 때에도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남자들도 성형을 하고 있는 세상에 살고 있으니 말입니다.

어제 택배로 날아 온 책 한 권이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엄마! 이게 뭐야?"
"응. 거기 나온 멋진 사람이 책을 쓴 분이야."
"내가 먼저 볼래."
딸아이는 책을 들고 앉더니
"우와. 나 이 책으로 다이어트 할래."
"그래라."

다이어트...
'먹는 것보다 소비하는 에너지가 작으면 살이 찌게 되어 있는 아주 간단한 원리입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에 매달려도 실패하는 이유는 시작은 컸으나 끝이 미미해져 버리니 성공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 운동기구를 사 놓고도 빨래 널이로 밖에 사용하지 않고, 돈이 들어야 제대로 한다는 생각에 헬스장으로 달려가도 잦은 회식과 모임으로 정작 며칠을 가지 못하고 맙니다. 인터넷에 다이어트에 관한 글이나 동영상이 올라오면 인기가 높은 이유는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쏠려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여러분은 다이어트를 혹시 무작정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자신의 체질을 분석하고 비만 정도가 얼마나 되는지 먼저 알고 목표를 정해 꾸준히 실천한다면 자신감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는 성공적인 삶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모든 일이 그렇듯 다이어트도 역시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과학적인 프로그램에 맞춰 적절한 운동을 한다면 당신도 만족스러운 자신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고 전합니다. 의지만 있다면 작정하고 다이어트를 하는 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찾는 게 최선의 방법임을 알게 해 주는 책이었습니다.



Part 1. 당신만 모르는 다이어트 비밀
Tv 속에 보이는 비현실적인 몸매의 비밀은 퍼스널 트레이너에게 있다. 확실한 성과에 집중해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효과적인 운동법, 과학적인 식단, 그리고 심리적인 부분까지 관리해주는 다이어트 멘토링을 받는 것이다. 이제 당신도 집에서 당신만의 퍼스널 트레이너 '트레이너 강'의 관리를 받게 될 것이다.

Part 2. 다이어트, 음식과의 전쟁
다이어트를 다짐하는 그 순간 배고픔을 느끼는 당신, 과거에 배고픈 다이어트를 해왔고, 현재 유행하는 다이어트들이 대게 배고픈 다이어트이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네거티브 칼로리 푸드'를 먹고 실패하지 않는 배부른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Part 3. 운동도 준비가  필요하다.
무작정 오랜 시간 땀 흘리며 효과 없는 운동은 이제 그만~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운동은 따로 있다. 운동 전에는 체온을 상승시키고 부상을 예방하는 동적인 스트레칭을, 운동 후에는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몸매 라인이 다듬어지는 정적인 스트레칭을 한다.

Part 4. 체형별 맞춤 12주 운동법
유산소 운동보다 300%나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인 서킷 트레이닝, 운동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열량 소비가 뛰어나 다이어트가 목적인 사람에게 딱 맞는 운동법, 체형별 비만 유형에 따라 다른 운동법을 제시하고, 운동이 끝나도 칼로리는 소비되는 부위별 맞춤 근력 운동법을 제시한다.

★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
1. 원래 살찌는 체질이라 다이어트를 해도 소용없다?
유전적으로 살이 잘 찌는 체질은 존재한다. 그러나 유전적으로 살이 잘 찌는 체질이라 해도 올바른 식습관과 신체활동량을 잘 유지하면 비만해지지 않는다. 이미 살이 쪄 있어도 신체활동을 늘리고 음식을 조절하면 충분히 비만을 극복할 수 있다.

2.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
물을 마시면 체수분량이 일시적으로 증가해 체중이 늘어난 것처럼 느껴지지만, 우리 몸은 필요 이상의 수분이 들어오면 땀이나 소변 등으로 배출한다. 물의 열량은 0Kcal다. 물만 마셔도 살찌는 사람은 없다. 오히려 물은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

3. 원 푸드 다이어트가 가장 효과적이다?
짧은 시간 안에 살을 빼기 위해 고기나 포도, 계란 등 한 가지 식품만 먹고 버티는 원 푸드 다이어트가 열풍이다. 하지만 이런 다이어트는 영양소 결핍을 일으켜 몸에 무리가 가며 반드시 요요현상이 나타난다.

4. 과일은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과일에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먹으면 당연히 살이 찐다. 예를 들어 사과 두 개는 밥 한 공기와 칼로리가 비슷하다. 과일을 먹을 때는 한 번에 300Kcal 이상 먹지 않도록 주의한다.

5. 블랙커피는 많이 마셔도 된다?
설탕과 크림을 뺀 블랙 커피는 많이 먹으면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커피는 숙면을 방해할 수 있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6. 다이어트 중 고기를 먹으면 안 된다?
다이어트 할 때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지나치게 다이어트를 할 경우 무월경이 되거나 머리카락이 빠지는 등 각종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단백질을 비롯한 필수영양소가 부족해지기 때문이다. 단, 고기를 먹을 때는 기름기를 뺀 살코기만 먹도록 한다.

7. 오후 6시 이후에 먹으면 살이 찐다?
저녁만 먹지 않으면 살이 찌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저녁식사에 주의할 필요는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굶을 필요는 없다. 하루 총 섭취량을 적절히 나눠 세끼 섭취하는 편이 건강을 위해서나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서나 훨씬 바람직하다. 저녁식사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로 하면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된다.

8. 담배를 피우면 살이 빠진다?
담배를 피우면 체중이 늘지 않을지 몰라도 지방이 복부에 쌓이게 된다.

9. 매일 운동을 하면 마음껏 먹어도 된다?
운동으로 소비되는 칼로리는 되게 한계가 있다. 이를 정확하게 계산하고 음식을 섭취해야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을 하지 않고 굶는 것도 문제지만 운동만 믿고 생각 없이 음식을 먹었다가는 낭패를 볼 것이다.

10. 살을 배려면 다이어트 식품을 먹으면 된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이어트 식품은 인위적으로 칼로리를 반 이하로 줄인 식품들이다. 평생 이런 거들만 먹고 살 수는 없는 법. 일시적으로 살이 빠지더라도 평소의 식습관으로 돌아오면 곧 살이 쪄 버리고 만다.

11. 사우나에서 땀을 빼면 살이 빠진다?
사우나를 오해하면 체중이 줄어든다는 착각에 빠지기 쉽다. 그러나 이는 체지방이 아닌 체수분이 줄어든 결과다. 줄어든 체중은 물을 마시면 다시 증가한다.

12. 장 세척을 하면 살이 빠진다?
인위적인 시술은 몸의 정상적인 리듬을 파괴한다. 관장이나 장세척 등 극단적인 방법르로 살을 배려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몸에 무리만 갈 뿐이다.

13. 살을 빼려면 단식원에 가라?
무리하게 굶으면서 체중을 감량하면 체지방 뿐만 아니라 근육량도 함께 줄어들게 된다. 단식으로 체중 조절에 성공했더라도 예전에 식습관으로 돌아간다면 오히려 식욕이 늘어나 체중이 더 불어나기 쉽다.

14. 지방흡입술로 간단히 살을 뺄 수 있다?
지방흡입술은 비만 치료가 아니라 체형 성형치료다. 시술을 받더라도 꾸준히 조절과 운동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다시 지방이 붙을 수 있다.
(본문 47~ 48 페이지)


굶고 하는 배고픈 다이어트는 끝~ 똑똑한 다이어트 레시피 다양한 음식 레시피 까지 실려 있으며,

몸짱을 만들 수 있는 부위별 맞춤 근력 운동, 실제 운동하는 법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동영상까지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제 한 손에 '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이란 책을 들고 집에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시간에 쫓기며 사는 현대인들에게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세상에서 노력없이 그저 얻는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이어트도 독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답니다.

강창근 퍼스널트레이너 http://trainerkang.com
고맙고 감사합니다.^^


*공감가는 글이었다면 아래 추천을 살짝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답니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