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나이 들어감이 무서워집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몸은 먼저 피로를 느끼고, 눈까지 충혈 되어 버리니 말이다. 어제는 정기검진을 하러 병원을 다녀왔습니다. 해마다 방학이면 초음파를 하고 건강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젠 정말 관리 잘 하셔야 할 나이입니다.”
“네.”
“그래도 초음파로 보니 간이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요?”
“조심하세요. 스트레스는 금물인거 아시죠?”

“직장생활하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는다면 거짓말이죠.”

"다 마찬가지죠. 그래도 스스로 풀고 살아야 건강합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별 이상 없다는 말을 들으며 나오는 발걸음은 가볍기만 하였습니다.


사람이 태어나 인생을 살아가면서 건강하게 지내다 갈 수 있으면 그 보다 더 큰 행복은 없을 것 같습니다. 환경오염으로 인해 지구가 온난화 되고, 건강까지 위협받기에 웰빙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가고 있는.. 언젠가 자연으로 돌아 갈 우리 아니던가.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10계명


① 제대로 먹되 적게 먹어라

  돈 들여 다이어트  는 시대에 적게 먹는 것은 경제적이기도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소식하는 것이 좋다. 또 인스턴트 음식과 화학조미료를 멀리하고 되도록 싱겁게 먹을 것.


②유기농 야채를 가까이 하라.

  고기보다는 생선과 채소를 많이 먹고 이왕이면 유기농산물을 즐기도록 하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아 영양가 함량이 놓고,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아 맛과 향이 좋은 것은 물론 신선도도 오래간다.


③물을 많이 마셔라

  좋은 물을 마시면 인체 내 영양소 운반과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고 현대 질병의 80%를 예방 할 수 있다. 우리 몸에 가장 좋은 물은 인체 세포의 60%를 구성하는 육각수, 보통 생수를 4℃ 냉장 보관하면 육각수로 변한다. 차게 보관한 물을 천천히 마시는 습관을 들일 것.


④ 녹차를 사랑하라.

  공해,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인체 내 활성산소 증가를 막고, 유독성을 소변으로 배출시켜 피로회복을 돕니다. 흡연자들에게 특히 좋다.


⑤ 반신욕을 생활화 하라.

  반신욕은 관절염, 고혈압, 다이어트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온도를 맞춘 깨끗한 물에 약재까지 넣으면 효과는 두 배, 반신욕이 어렵다면 일주일에 한번 욕조에 몸을 푹 담그는 목욕을 하도록 한다.


⑥가벼운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라.

  땀을 쭉 빼는 격렬한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좋지만, 자칫 더 큰 피로를 불러 올 수 있다. 요가나 산책, 조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을 생활화 해 심신을 안정시키도록 한다.


⑦ 명상과 호흡법을 배워라.

  명상은 방전된 자신의 에너지를 충전시키는 것과 같다. 부정적인 감정을 없애주고 정신적 피로를 풀어주며 규칙적으로 할 경우 두뇌의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⑧ 창문을 열어라.

  창문을 자주 열어 집안 공기를 환기시키고 실내 곰팡이나 각종 진드기 번식을 막도록 한다. 단 꽃가루가 날리는 계절에는 주의 할 것. 또 환경호르몬을 피하기 위해 옷장을 자주 환기 시키고 숯을 종이에 싸서 넣어 두는 것도 좋다.


⑨ 식물을 곁에 두라.

  산세비리아, 거베라, 아이비 등과 같은 녹색식물은 새집증후군을 막아주고 관음죽, 행운목, 벤자민과 같은 식물은 공기정화를 돕니다.


⑩ 네 자신을 알라.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의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잘 알고 내 입에 맞는 것, 내 몸에 맞는 것, 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것을 제대로 파악해야 진정한 여유와 건강을 누릴 수 있다.


하루를 살아도 건강하게 살 수만 있어도 큰 행복 아니겠습니까.
의사선생님이 전하는 건강법이었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Posted by *저녁노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를 우짜지요-_- 10개 중에 하나도 해당사항이 없으니.... 쩝!! 물 마시러 가야지^^

    2008.02.01 14: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다 지킬 수 있다면 좋으련만...--;
    그래도 신경쓰면 3,6번은 가능할 것 같은데요^^

    2008.02.01 16: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