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손때 묻은 유리창, 세제 없이 반짝반짝 광내기

by 홈쿡쌤 2013. 8. 13.
728x90
반응형


손때 묻은 유리창, 세제 없이 반짝반짝 광내기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나갔다 오면 땀범벅이 되는 요즘
온 가족이 들어서자마자 욕실로 들어가 샤워를 합니다.
칫솔을 하고 난 치약 자국,
샤워하고 난 비누 자국,
깨끗하게 씻지 않고 나오다 보니
거울은 늘 얼룩져 있는 게 아닌가.

손자국과 먼지로 얼룩덜룩한 집안 유리창. 반짝반짝 윤이 나게 닦을 순 없을까?
전용 세제 없이도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것들로 유리창을 닦을 수 있다는 사실.




1. 쌀뜨물


쌀뜨물은 피부 세안, 냄새 제거, 화분 영양제 등 다양하게 쓰이는 쌀뜨물은 유리창 청소에 효과 만점입니다. 천연세제라 환경오염 걱정도 없습니다. 특별히 다른 재료를 첨가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쌀뜨물을 분무기에 넣어 유리창에 뿌리고 5분 후 마른 헝겊으로 닦아주면 세정제 못지않게 유리창이 깨끗해집니다.








2. 린스


린스는 용기 바닥에 조금 남은 린스. 쓰자니 양이 부족하고 버리자니 왠지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애매하게 남은 린스는 유리창 세정제로 활용해 보세요. 이때 마른 수건이나 걸레를 사용해도 좋지만, 스펀지나 극세사가 더 효과적입니다. 린스를 적당량 묻혀 더러워진 유리창을 닦습니다. 그다음 세제가 묻지 않은 젖은 걸레로 또 한 번 닦고 마른걸레로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3. 신문지




신문지로 유리창 닦는 방법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신문지를 활용할 경우 오래 묵은 찌든 때도 깨끗하게 벗겨 낼 수 있답니다. 혹 신문지가 없다면 달력, A4 용지도 괜찮습니다. 유리창에 물을 뿌려 놓고 때를 불려 놓습니다. 신문지를 문질러 종이를 부드럽게 만든 다음 사용합니다. 이때 한 방향으로 닦는 것이 포인트. 얼룩이 남을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4. 콜라

콜라는 냉장고 안 오랜 시간 묵혀둔 콜라로도 유리창을 깨끗이 닦을 수 있습니다. 마른 헝겊이나 행주에 적당히 묻혀서 닦거나 분무기에 넣고 뿌려가면서 닦으면 됩니다. 콜라 특성상 끈적거림이 남을 수 있으니 젖은 걸레로 끈적임을 제거하고 마른걸레로 마무리합니다.







5. 소금


소금은
이태리타월처럼 작은 주머니에 소금을 절반 정도 채워놓고 윗부분을 봉합니다. 주머니에 물을 살짝 뿌려 적셔준 뒤 더러워진 부분을 닦으면 됩니다. 이 방법은 겨울에 더 요긴하답니다. 소금으로 창문을 닦으면 유리가 얼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성에가 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소주


거울 광택법 -소주(술)이 좋습니다.
소주를 신문지에 묻힌 후 유리나 거울을 닦아줍니다. 소주의 알코올 성분은 광택효과가 있습니다.







맑고 투명하게 보이는 거울
마음조차 깔끔한 느낌 들지 않을까요?

여러분에게 도움되는 정보였음 참 좋겠습니다.

오늘도 무더위 이기는 즐거운 하루 열어가시기 바랍니다.







꾸욱! 여러분의 추천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노을이의 사는 이야기 자주 만나 보고 싶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