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by 홈쿡쌤 2014. 1. 25.
728x90
반응형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2014년 새해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로 정해진 '문화가 있는 날'을 아세요?
국민 모두가 쉽게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람료 무료·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야간개방 및 문화프로그램 등을 확대하여 시행하는 날입니다.

국민이 생활 속에서 문화를 즐기며 문화융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문화가 있는 날에는 유료로 운영 중이던 국·공립·사립 전시 관람시설은 물론, 많은 국민이 즐기는 영화, 프로스포츠와 관람료가 다소 부담이 되던 공연프로그램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사실, 공연 요금 S석은 너무 비싸 보러 가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공연 관람과 관련해서는 우선 국공립 공연시설에서 공연 관람료를 무료 또한 할인하며, 수준 높은 공연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얼마나 반가운 소식인지 모르겠습니다.

얼마나 어떻게 할인될까요?



1. 161개 극장, 영화관람료 8천 원에서 5천 원으로 할인

CJ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직영관(대략 159개), 서울극장, 대한극장, 전주시네마 등 전국 주요 상영관에서 저녁 시간대(6시~8시)에 상영을 시작하는 영화 1회분에 한해 관람료를 8,000원에서 5,000원으로 할인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 국립공연장 특별공연 정동극장 상설공연 할인

국공립 박물관·미술관, 도서관은 야간개방도 실시하여 온 가족이 함께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고 사립 박물관·미술관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문화융성 기반을 튼튼히 다지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대중문화 비즈니스 영역인 영화 상영관, 프로스포츠 등도 이날만큼은 수익성보다 국민들의 문화가 있는 삶을 위해 과감히 참여키로 하였습니다.








3. 프로농구, 배추, 부모-자녀 동반입장시 '반값'

아울러서 스포츠 관람과 관련해서는 겨울철 프로스포츠인 농구와 배구 경기에 자녀와 부모가 동반 입장 시 입장료를 모두 반값 할인한다고 합니다.








4. 경복궁 등 4대 궁궐, 종묘, 조선왕릉 무료 개방

전시 관람과 관련해서는 우선 전국 국·공·사립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 등 전시관람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하여 관람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유료로 운영 중인 주요 국·공립 전시문화시설을 대부분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사립시설의 경우 미술관은 한국사립미술관협회 소속 회원관이 98개 중 95개가 참여하는, 거의 모두 참여할 계획으로 있으며, 박물관은 운영여건을 감안해서 1월 시행이 가능한 70개 관이 우선 참여한다고 합니다.

문화재 관람과 관련해서는 경복궁, 창덕궁 등 조선 4대 궁궐과 종묘, 조선왕 등을 무료로 개방하고, 공립 문화재 시설로는 제주의 목관아와 삼양동 유적지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기타


국립과학관, 무료 할인 혜택 제공
국공립도서관, 야간개방 확대, 특별 프로그램 진행
CJ E&M 주요 공연 관람료 할인
신세계 문화홀 무료공연



문화혜택 누리지 못하고 살았던 우리,
눈만 살짝 돌리면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였으면 참 좋겠습니다.








*공감되신다면 아래 추천을 살짝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추천으로 더 많은 사람이 함께 볼 수 있으며,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답니다.
제 글을 쉽게 볼 수 있으려면 구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