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10계명

by 홈쿡쌤 2008. 2. 1.
728x90
반응형
 

  점점 나이 들어감이 무서워집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몸은 먼저 피로를 느끼고, 눈까지 충혈 되어 버리니 말이다. 어제는 정기검진을 하러 병원을 다녀왔습니다. 해마다 방학이면 초음파를 하고 건강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젠 정말 관리 잘 하셔야 할 나이입니다.”
“네.”
“그래도 초음파로 보니 간이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요?”
“조심하세요. 스트레스는 금물인거 아시죠?”

“직장생활하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는다면 거짓말이죠.”

"다 마찬가지죠. 그래도 스스로 풀고 살아야 건강합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별 이상 없다는 말을 들으며 나오는 발걸음은 가볍기만 하였습니다.


사람이 태어나 인생을 살아가면서 건강하게 지내다 갈 수 있으면 그 보다 더 큰 행복은 없을 것 같습니다. 환경오염으로 인해 지구가 온난화 되고, 건강까지 위협받기에 웰빙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가고 있는.. 언젠가 자연으로 돌아 갈 우리 아니던가.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10계명


① 제대로 먹되 적게 먹어라

  돈 들여 다이어트  는 시대에 적게 먹는 것은 경제적이기도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소식하는 것이 좋다. 또 인스턴트 음식과 화학조미료를 멀리하고 되도록 싱겁게 먹을 것.


②유기농 야채를 가까이 하라.

  고기보다는 생선과 채소를 많이 먹고 이왕이면 유기농산물을 즐기도록 하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아 영양가 함량이 놓고,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아 맛과 향이 좋은 것은 물론 신선도도 오래간다.


③물을 많이 마셔라

  좋은 물을 마시면 인체 내 영양소 운반과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고 현대 질병의 80%를 예방 할 수 있다. 우리 몸에 가장 좋은 물은 인체 세포의 60%를 구성하는 육각수, 보통 생수를 4℃ 냉장 보관하면 육각수로 변한다. 차게 보관한 물을 천천히 마시는 습관을 들일 것.


④ 녹차를 사랑하라.

  공해,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인체 내 활성산소 증가를 막고, 유독성을 소변으로 배출시켜 피로회복을 돕니다. 흡연자들에게 특히 좋다.


⑤ 반신욕을 생활화 하라.

  반신욕은 관절염, 고혈압, 다이어트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온도를 맞춘 깨끗한 물에 약재까지 넣으면 효과는 두 배, 반신욕이 어렵다면 일주일에 한번 욕조에 몸을 푹 담그는 목욕을 하도록 한다.


⑥가벼운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라.

  땀을 쭉 빼는 격렬한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좋지만, 자칫 더 큰 피로를 불러 올 수 있다. 요가나 산책, 조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을 생활화 해 심신을 안정시키도록 한다.


⑦ 명상과 호흡법을 배워라.

  명상은 방전된 자신의 에너지를 충전시키는 것과 같다. 부정적인 감정을 없애주고 정신적 피로를 풀어주며 규칙적으로 할 경우 두뇌의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⑧ 창문을 열어라.

  창문을 자주 열어 집안 공기를 환기시키고 실내 곰팡이나 각종 진드기 번식을 막도록 한다. 단 꽃가루가 날리는 계절에는 주의 할 것. 또 환경호르몬을 피하기 위해 옷장을 자주 환기 시키고 숯을 종이에 싸서 넣어 두는 것도 좋다.


⑨ 식물을 곁에 두라.

  산세비리아, 거베라, 아이비 등과 같은 녹색식물은 새집증후군을 막아주고 관음죽, 행운목, 벤자민과 같은 식물은 공기정화를 돕니다.


⑩ 네 자신을 알라.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의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잘 알고 내 입에 맞는 것, 내 몸에 맞는 것, 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것을 제대로 파악해야 진정한 여유와 건강을 누릴 수 있다.


하루를 살아도 건강하게 살 수만 있어도 큰 행복 아니겠습니까.
의사선생님이 전하는 건강법이었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