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돈 안 들이고 건강해 지는 법

by 홈쿡쌤 2011. 8. 30.
728x90
반응형

돈 안 들이고 건강해 지는 법


이제 우리의 평균 수명도 120세 정도 된다고 합니다.
하루를 살아도 건강하게 지냈음 하는 건 모두의 바램일 것입니다.
조물주가 만든 우리의 몸은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 혼자 숲 속을 걸을 때 ;  세로토닌

▶ 산책하며 콧노래

▶ 친구와 수다 떨 때 : 엔도르핀

▶ 친구들과 노래방, 부부가 스킨십 할 때 : 도파민

부드럽고 지속적인 도파민이 아닌 흥분에서 오는 도파민은 중독성이 강하답니다. 그리고 로맨틱한 감정에서 나오는 도파민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돈 안 들이고 건강해 지는 법 

 


1. 과일과 채소는 따로 먹어라.

소화력이 약한 사람들은 건강식 시작 후 오히려 소화불량일 경우가 많습니다. 

과일 속 당분이 섬유질 속에 흡수 소화가 안 된 채로 대장까지 가기 때문입니다.

대장에서 발효되어 가스 생성이 됩니다. 과일, 채소를 함께 샐러드로 섭취 후 속이 불편하다면 과일과 채소는 따로따로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햇빛만 봐도 우울증 예방

햇빛이 행복 호르몬 생성 유전자를 활성화한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햇빛만 봐도 세로토닌 생성되고 복식 호흡을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복식호흡 방법 : 콧구멍이 배꼽에 있다는 생각으로 호흡



3. 인생의 의미 찾으면 치매, 갱년기 예방

수녀 대상으로 치매연구를 한 결과 비슷한 환경에서 살아온 수녀들 사이에서도 치매의 개인차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하루하루 의미를 찾는 수녀는 치매에 덜 걸리고 의욕이 없는 수녀는 치매가 빨리 찾아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폐경으로 인한 여성호르몬 부족으로도 찾아오기에 긍정적 의미 부여로 건강도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4. 누구나 매일 4백~5천개의 암세포 생성

유전자 속에 항암물질을 생성하도록 입력되어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 속의 면역 세포가 정상 작동하면 암세포를 죽이고 있다는 것.






★ 이상구 박사의 뉴스타트(NEW START) 이론

 

1. 영양(Nutrition) - 건강식을 의미

건강식에 있어 지방이 많은 음식을 가능한 한 줄이는 것이다. 물론 식물성 지방도 예외는 아니다. 지방 중에서도 특히 튀기거나 열에 가해진 기름은 매우 좋지 않다. 지방이 타게 되면 발암 물질이 되기도 하고, 기름이 공기 중의 산소와 결합해서 세포의 유전인자를 변질시키는 물질이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2. 운동(Exercise)

운동으로 근육을 강화시키면 피를 보다 잘 압축해서 심장으로 돌려보내게 된다. 그리하여 건강한 근육이 건강한 순환 작용을 돕는다. 반대로 허약하고 운동 부족인 근육은 오히려 혈액 순환을 방해해서 심장이 비능률적으로 더 많은 일을 하도록 부담을 준다. 운동만이 당신의 심장 박동을 아껴서 더 오래 인생을 즐길 수 있게 해줄 것이다.

3. 물(Water)

세포는 물을 좋아한다. 충분한 물, 깨끗한 공기가 우리의 체내에 충족되지 않으면 우리의 세포는 계속 스트레스를 받는다. 세포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무의식적으로 마음에까지 전달되어, 스트레스 받을 일이 아무것도 없다고 해도 스트레스 상태에 놓여져 있게 된다.

4. 햇빛(Sunlight) - 비타민 D 합성, 콜레스테롤 감소, 혈압 감소


5. 절제(Temperance)

절제 없이는 결코 건강해질 수 없다. 산소는 모든 세포에게 반드시 있어야 하는 중요한 물질이지만, 지나치게 많이 몸 속으로 들어오면 오히려 세포를 파괴하는 독소가 되고 만다. 아무리 많이 취해도 우리 몸에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은 하나도 없다. 이것은 세포들이 절제 원칙 속에서 건강해질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6. 공기(Air)

산소가 부족하고 해로운 화학 물질이 포함된 오염된 공기를 마시면 적혈구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세포는 활력을 잃고 스트레스 상태에 처하게 되므로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에 놓이게 된다.

7. 휴식(Rest)

신체는 적당한 휴식 기간이 없이는 제기능을 다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 활기찬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활동과 휴식을 균형 있게 취해야 한다. 이 방법만이 마음과 육체를 건강하게 회복시키는 길이다.


8. 신뢰(Trust)

사랑이라는 것은 하나의 힘이다. 특히 세포의 유전인자를 변화시킬 수 있는 신비로운 힘이다. 사랑보다 세포의 유전인자를 변화시킬 수 있는 더 큰 힘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생명은 반드시 사랑과 함께 존재한다.



병이란 어느 순간에 발생하여 그 즉시부터 증세가 시작되는 것이 아닙니다. 병이란 시작 단계에서 어느 정도의 세월을 보내고 난 후에 드러나는 시간과 습관의 결과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병 자체보다는 생활을 치료하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병의 완치란 결코 있을 수 없으며, 단지 생활의 치료가 있을 뿐입니다.


★ 참고저서- 이상구 : 1988년에 국내에 처음 ‘엔돌핀 호르몬’의 기능과 역할을 소개함으로써 큰 반항을 불러일으킨 엔돌핀 박사. 코리언 뉴스타트(KOREAN NEWSTART) 대표. 연세대 의과대학 졸업. 주요 저서 [이상구의 신(新) 건강선언] [이상구 박사의 잘 먹고 오래사는 법]


여러분의 추천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