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유통기간 지난 식빵의 무한 변신

by 홈쿡쌤 2012. 5. 2.
728x90
반응형





유통기간 지난 식빵의 무한 변신

 

우리 집 아이 둘은 고등학생으로 밤 12시를 넘겨서야 집으로 들어섭니다. 밥도 아침 한끼 겨우 먹고 다니고 간식으로 과일만 조금 싸 주면 하루 종일 밖에서 지내는 것과 같습니다.  무얼 사다 놓아도 챙겨주지 않으면 먹지도 않습니다.

얼마 전 마트에서 사 놓았던 식빵이 유통기간이 지나있는 게 아닌가.

남편은 "그냥 버려!"라고 하지만, 살림을 사는 주부로서 또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쉽게 버리지 못하고 잘게 자르는 모습을 보고
"당신 뭐하는 거야? 얼른 버려."
"먹을 거 아냐."
"그럼 뭐하려고?"
"쓸때가 있어."






1. 냉장고 냄새제거 

오래되어 굳은 빵은 냉장고 탈취제로 사용해 보세요. 먹다가 오래 둔 빵은 딱딱하게 굳어지는데, 딱딱해진 빵은 부스러기가 흐르지 않게 그릇에 담아 냉장고 안에 두면 탈취제 효과가 있습니다. 냉장고 속 각종 음식냄새뿐만 아니라 습기까지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빵을 태우지 말고 먹을 수 없을 정도로 약간 그을려 놓아두면 활성탄작용으로 냄새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그을린 빵을 호일에 싸서 포크로 구멍을 여러군데 뚫어준 후 냉장고에 두면 됩니다.

 

2. 벽지에 묻은 때를 지울 때 사용하면 좋다.



 

오래 된 식빵은 벽지에 묻은다는 때를 지울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단 이때 사용하는 빵은 딱딱해진 것보다 말랑말랑한 상태일 때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액자를 떼낸 후, 아이들 손 때가 묻은 벽지의 흔적을 지울 때 사용합니다.

 

 


 

3. 기름 흡수와 연기도 덜 나는 효과가 있다. 



오래 되어 먹지 못하는 빵을 얇게 잘라 생선을 굽거나 삽겹살을 구워 먹을 때 한쪽에 두면 기름이 튀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고기가 눌러 붙은 부분은 빵으로 살짝 문질러주면 되고 그냥 두면 생선이나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을 흡수하고, 연기가 덜 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통기간 지난 음식 재료 버릴까? 말까?

요리하다 남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들도 알고 보면 다 요모조모 쓸모가 있습니다.
쓰레기도 줄이고 생활 감각도 높이는 알짜 상식이었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되신 정보였음 참 좋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여러분의 추천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추천 한방!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