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영화속의 주인공이 된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

by 홈쿡쌤 2008. 11. 20.
728x90
반응형
 
휴일, 남편과 함께 한 담양 여행기 입니다.

담양 읍내를 들어서서 순창으로 이어지는 국도를 달리다 나도 모르게 "와~~~~"하고 외마디 비명이 절로 나오는 것.


그곳이 바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입니다. 2002년 산림청과 유한킴벌리, 2006년 건설교통부가 선정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 길로, 거대한 가로수가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자연의 터널 속에 있으면 마치 영화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즐거운 착각에 빠져 버립니다.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99번지











국도변에 가로수입니다.

아래 사진은 영화 촬영지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연과 함께 어우려져 하나가 되는 모습들입니다.







▶ 영화 가을로.........









★ 관방제림

관방제는 영상강 상류인 담양천의 물길을 다스리기 위해 성이성 부사가 제방을 축조하고 나무를 심었고 그 뒤 황종림 부사가 관방제를 수축하여 수재를 방비하고 관방제에 식수했다는 기록이 남아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 제방에는 300여년 된 팽ㄴ무, 느티나무, 이바파무, 개서어나무, 곰의말채나무 등이 약 2km에 걸쳐 거대한 풍치림을 이루고 있는데 그 풍치의 아름다움이 전국적으로 유명하여 2004년에는 산림청이 주최하는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하기도 하였답니다. 천연기념물 제 366호로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1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산한 초겨울 바람이 불어오지만, 봄 여름 가을 겨울 모두 아름다울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스크랩을 원하시다면 http://blog.daum.net/hskim4127/13744243 클릭^^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