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지문에 나의 삶이 예견되어 있다면?

by 홈쿡쌤 2009. 4. 27.
728x90
반응형

 

지문에 나의 삶이 예견되어 있다면...


지문은 잘 알려진 대로 마치 유전자처럼 사람마다 다르고 평생 변하지 않아 오래전부터 개인을 식별하는 데 많이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지문만으로 사람의 재능과 적성을 알 수 있다고 얘기하는 학자들이 있다. 지문을 통한 적성검사가 100% 맞는다고 장담하기는 어렵지만, 과학적으로 증명된 ‘다중지능이론’으로 볼 때, 지문은 저마다의 타고난 성향과 적성을 잘 보여주는 과학적 지표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다. 나날이 새롭게 밝혀지는 지문의 신비를 들여다본다. 손 끝 바닥 면의 땀샘이 주위보다 솟아올라(이것을 ‘융선’이라 한다. 그 부분들이 서로 부드럽게 선 모양으로 연결되어서 생긴 무늬다. 지문은 손가락뿐만 아니라 손바닥이나 발바닥에서도 볼 수 있다. 지문은 태아가 3개월 정도 됐을 때 만들어지는데 지문의 무늬는 염색체 유전자에 의해 결정된다고 한다. 한마디로 지문도 유전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또 사람의 지문은 평생 변하지 않는데 지문이 같을 확률은 10억 분의 1정도이며, 유전자가 같은 일란성 쌍생아도 지문은 서로 다르게 나타난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지문적성검사는 열손가락 모두와 장문 등을 검사하여 성향과 기질을 파악하지만, 왼손 엄지와 오른손 엄지만으로도 자신의 기질과 적성을 간단히 알아볼 수 있다. 오른손잡이를 기준으로 왼손 엄지의 지문은 주인격적 성향을 나타내며, 오른쪽 엄지의 지문은 보조 인격적 성향을 나타낸다. 왼손잡이인 경우에는 반대이다. 이제 자신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확인 해 보자.


★ 호형문

온화하고 안정적이지만 도전정신 낮은 편


지문의 무늬가 잔잔한 물결을 이루듯 흘러가는 ‘호형문’은 사무능력과 관리능력이 뛰어나며 안전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다 기본적으로 온화하고 안정적이지만 도전정신은 높지 않다. 정해진 계획이 갑작스럽게 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개인의 사생활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몇몇 절친한 사람들과의 깊이 있는 교류를 선호한다. 충성심이 뛰어나지만 도전적이지 못하기 Eons에 지도자적 자질 역시 약한 편이다. 안정감이 높고 학식이 풍부하며 깊게 생각하는 편이다. 위기에 직면했을 때 차분히 대응하고, 예의 바르고 독립심이 강하며, 복잡하지 않고 단순한 삶을 선호한다. 공무원. 교사. 자원봉사자. 비서. 회계직 등에 적합니다.


★ 정기문

감수성 강하고 열정적인 성향으로 한국인에 가장 많은 형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갖고 있는 ‘정기문’은 감성적이고 풍부한 표현력을 지니고 있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창의적이지만 충동적이다. 따라서 끊임없는 존중과 관심을 쏟아 주어야 한다. 정서적 반응이 비교적 직선적이다. 자유스러운 방식으로 일을 처리하며 매우 민감하다. 단체 활동과 융화를 중시하지만 어떤 일을 결정할 때 충동적으로 하는 성향이 있다. 성격이 급하고 잘 기다리지 못하는 편이다. 가수성이 강하고 매우 열정적인 사람으로서, 창조력이 뛰어나고 다른 사람의 아픔을 민감하게 느끼며 연민이 많다. 감정 반응이 강렬하고 낭만적인 것을 추구한다. 예술가, 연예인, 세일즈맨, 마케터, 서비스 종사자 등에 어울린다.


★ 두형문

용감하고 과감하면서도 사람을 끄는 형


지문의 무늬가 중심에서 원을 그리는 형태인 ‘두형문’은 리더십과 통솔력, 기획력이 뛰어나다. 용감하고 용의주도하지만 자신의 약점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온유한 방식으로 대화를 풀어 나가야 한다. 매사에 엄격하고 합리적이며 공평하다. 인격을 중시하고 노력을 많이 하지만, 간혹 극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용감하며 목표주도형이다. 용감하고 과감하며 공정하고 다른 사람들의 능력을 보호해 주는 타입니다.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우정을 중시하며 생각이 깊다. 기업 CEO, 연설가, 정치가, 지도자에 적합하며, 회사 내에서는 기획이나 관리 업무에 해당된다.


★ 반기문

신뢰와 책임감 높지만 자기주장 강한 형


정기문과 반대 방향의 모습을 띠고 있는 ‘반기문’은 독창적이고 개성 넘치는 성향을 지니고 있다. 신뢰와 책임감이 크지만 자기주장이 강하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일방적으로 주문을 하기보다는 개성을 충분히 살려 주어야 한다. 자유스러운 가운데 자기주장이 강하고, 낭만적이지만 자의식이 분명하며 충성심과 강인함이 있다. 말 바꾸는 것을 싫어하고 유머러스한 대화와 재치로 일을 처리한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성실하게 반응하고 직접적으로 대응한다. 신뢰를 중시하고 책임감이 있는 사람이다. 다른 사람에게 충성을 다하고 일을 처리하는 데 우회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며 실험정신이 강하다. 인정이 많고 다른 사람의 능력을 보호하고자 한다. 관찰력이 뛰어나며 기지와 위트가 뛰어나다. 상대방이 도움을 요청했을 때 적극적으로 돕고자 하는 성향이다. 작가, 예술가, 영화감독 등 창의성을 발휘하는 분야에 적합하며, 과학적 연구와 수사, 조사 등의 직업도에도 걸맞다.


★ 쌍기문

사교적이고 새로운 것을 쉽게 받아들이는 형


정기문과 반기문이 공존하는 모양인 ‘쌍기문’은 지문의 무늬가 회오리를 그리듯 보인다. 조율능력이 뛰어나며 사교적인 성향을 지닌다. 적응 능력이 강하고 긍정적이지만 효율성이 떨어지는 면도 있다. 이런 사람에게는 지시는 명확하게 계획은 엄격하게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을 언제나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며 안정적인 인생을 선호하고 중용의 도를 추구한다. 남을 도와주는 것을 즐기고 직접적으로 거절하는 것을 힘들어하며 다양성이 있고 매사에 생각이 많다. 자신이 주도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갖고 몸으로 실천한다. 책임감이 강하고 조정능력이 탁월하며 환경이나 상화에 따른 적응 능력이 뛰어나 새로운 것을 쉽게 받아들이며 사랑이 많다. 컨설턴트, 심리상담가, 외교관, 무역통역관, 여행가이드 등에 적합니다.


유럽에서는 오래전부터 손이나 지문을 연구하여 사람의 기질과 의학적 상관관계를 밝히려는 연구가 끊임없이 이루어져 왔다. 중국에서는 지문의 구조가 복잡한 사람 중에 대체로 지능지수가 높은 사람이 많다는 것을 밝히기도 했다. 최근에는 과학적 통계를 기반으로 하는 지문적성검사가 보편화되고 있으며, 진로지도나 학습지도에서도 활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현대과학의 대부 아인슈타인이나 케네디 닉슨 아이젠하워 같은 미국의 대통령들, 그리고 아이들의 꿈을 실현한 월트디즈니, 흑인인권운동가 마틴 루터 킹 목사 등 지문이 알려진 유명인들의 일생을 살펴보면 놀랍게도 그들의 미래 모습이 이미 지문에 예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지문은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이미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유형인가요?


스크랩을 원하신다면 http://blog.daum.net/hskim4127/13744363 클릭

도움되신 정보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