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달인에게 배우는 달걀 완전정복!

by 홈쿡쌤 2009. 5. 30.
728x90
반응형

 

우리 집 냉장고에 항상 자리하는 달걀, 아이들 반찬이 마땅찮을 때 계란부침 하나 뚝딱 만들어 간장에 비벼주곤 했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성장기 어린이와 임산부에게 좋은 완전식품인 달걀이기도 합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달걀의 노하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달인에게 배우는 달걀 완전정복!

1. 달걀 완숙과 반숙을 한 번에 삶는 법은 없을까?

머그잔 하나면 완숙과 반숙을 동시에~

냄비와 머그잔에 달걀을 넣어준다.

약 15분 동안 삶는다.



머그잔에는 금속보다는 열전도율이 낮은 도자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머그잔 밖은(냄비) 100℃로 끓고 있어도 머그잔 안은 더 낮은 온도를 유지하면서 반숙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2. 달걀 지단, 깔끔하게 잘 붙이려면?


 


 
식초를 1~2방울 떨어뜨린 다음 달걀과 천천히 섞어주세요!

울퉁 불통 기포도 생기지 않고 간단한 달걀말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식초의 아세트산 성분을 이용한 것입니다. 아세트산이 달걀의 단백질 사이로 결합구조를 강화시켰기 때문.


3. 더러운 물병, 깊은 병을 닦을 때



 
손도 들어가지 않는 물병, 달걀 껍데기를 곱게 빻아 물과 함께 넣고 거품이 날 때까지 흔들어 주세요. 물때는 물론 냄새까지 싸악!


4. 달걀을 깨뜨릴 때 흰자가 손에 묻어난다면?



  
날달걀을 손에 꼭 쥐고 5번 정도 흔들어 주세요. 그럼 깨뜨릴 때 손에 묻어나지 않는답니다.  달걀의 부분적인 점도 차이를 이용


5. 냄비에 눌러 붙지 않고 달걀찜 하는 법



 

달걀찜을 할 때는 냄비에 물(다시물)을 붓고 김이 올라올 때까지 끓이다가 미리 풀어 양념해 놓은 달걀 물을 부으세요. 달걀이 고르게 익어 더 맛있을 뿐 아니라 냄비 가장자리에 달걀이 눌어붙지 않아 설거지하기도 편안하답니다. 물 달걀과 동량, 멸치 5~10마리 청주나 맛술 약간, 소금 약간, 파 약간, 청주는 달걀 비린내 때문에 넣는건데 생략가능하구요, 소금은 간에 맞게 조절하세요.

물이 끓어 멸치 국물이 우러나면 멸치를 건져내고 약불로 줄여준 다음 청주나 맛술과 소금을 약간씩 넣어주고 미리 풀어둔 달걀을 부어가면서 젓가락으로 몇번 휘휘 저여줍니다



팔방미인 달걀로 만점 주부에 도전하세요.


*스크랩을 원하신다면 http://blog.daum.net/hskim4127/13744392 클릭


*도움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