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여성건강을 위협하는 패션?

by *저녁노을* 2010. 2. 1.
728x90
반응형


여성건강을 위협하는 패션?

2010년에는 어떤 패션이 유행할지 궁금해하는 여성들이 참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유행을 따라가면서 멋 내려다가 잘못하면 병을 키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성건강을 위협하는 패션 무엇이 있을까요?



1.  커질수록 위험한 가방
흔히 빅백이라고 부르는데 멋스럽고 실용적이긴 하지만 화장품과 지갑 , 각종 통장, 읽을 책 한 권이 들어가다 보니 가방의 무게는 3kg이 넘습니다. 이렇게 무거운 가방을 하루에 1시간 이상 들고 다니면 목과 어깨 허리에 통증이 생깁니다. 그리고 한쪽에만 무게가 실려 척추측만증 등 몸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가방 무게를 줄이고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거운 가방을 들고 다닐 때 머리와 어깨를 똑바로 펴는 정확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2. 무좀균은 부츠를 좋아해!

따뜻하면서도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부츠가 무좀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을 아세요? 부츠는 쉽게 땀이 차고 통풍이 안 되기 때문에 무좀균이 살기에 안성맞춤의 환경이랍니다. 무좀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부츠 속의 습기를 제거해 줘야함으로 부츠속에 신문지를 넣어두는 게 좋습니다. 실내에서는 실내화로 갈아신으시기 바랍니다.






3. 눈이 싫어하는 컬러렌즈

몸이 천량이라면 눈은 구백 량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그만큼 눈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콘택트렌즈에 여러 가지 색을 입혀 눈동자 색을 달라 보이게 하는 것이 바로 컬러렌즈입니다. 일부 제품은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아 착색제로 말미암아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더구나 관리를 소홀히 하면 시력저하와 각막염 등의 위험까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컬러렌즈를 꼭 착용하시겠다고 생각하시면
, 일단 눈검사를 통해 자신의 눈이 렌즈를 착용하여도 안전한 눈인가를 확인하시고, 렌즈로 인한 부작용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 지, 어떤 경우에 렌즈 착용을 중단하고 검사를 받아야 하는 지 등을 확실히 알고 착용을 하셔야 합니다.

 

아울러 어떠한 렌즈라고 연속착용은 눈에 좋을 이유가 전혀 없답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렌즈의 착용시간을 줄이, 올바른 렌즈 세척법 및 착용법등을 숙지하시어 렌즈 부작용으로 인한 불행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해야 할 것 같습니다.




4. 자궁을 위협하는 미니스커트

미니스커트의 열풍은 사라지지 않고 있는데 이 미니스커트가 여성 자궁을 위협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치마길이가 2Cm 짧아지면 체감 온도는 0.5도 낮아진다고 합니다.
거기에 바람까지 불면 냉기로 인해 자궁이 수축하게 됩니다.  자궁건강을 해치고 생리통을 유발하는 미니스커트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면 외출에서 돌아온 후 온찜질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5. 킬힐이 척추 킬!

패션의 완성은 구두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 각선미를 살려주는 높은 하이힐 즉, 킬힐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10Cm가 넘는 구두는 보기만 해도 아찔한데, 이 킬힐이 척추건강을 해친다는 사실.

킬힐을 신으면 중심을 잡기 위해 몸을 뒤로 젖히게 되고 이것이 반복되면 척추가 뒤로 휘는 척추후만증이 되기도 합니다
. 인체의 중심 척추를 지키려면 이제 킬힐에서 내려와야 할 것 같습니다.




한 번쯤 생각해 보고 입고 신으며 나의 건강 지키는 것이 어떨까요?

*유용한 정보라면 아래 추천을 살짝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답니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태그

, ,

댓글24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