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제대로 효과 보는 생강 족욕 노하우

by 홈쿡쌤 2015. 2. 6.
728x90
반응형

제대로 효과 보는 생강 족욕 노하우




살아가면서 우리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열은 위로 올라가는 성질이 있어 머리는 뜨거워지고 발은 차가워집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몸에 이상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얼굴은 화끈거리고 열이 나는 안면홍조, 스치기만 해도 깜짝 놀랄 정도로 차가운 수족냉증, 충분히 잠을 자도 풀리지 않는 만성피로, 체액 순환이 되지 않아 종아리나 다리가 붓는 하지 부종 등 관련 증상도 다양합니다. 이런 증상을 쉽고 간단하게 해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따뜻한 물속에 두 발을 담그는 목욕법, 족욕이랍니다. 족욕으로 발을 따뜻하게 하면 발끝에 모여 있던 피가 온몸으로 퍼지면서 몸 전체가 따뜻해지고, 혈류가 좋아지면서 몸에 머물던 냉기는 몸 밖으로 빠져나가 뭉쳤던 근육도 풀어집니다.

우리 발에 생기는 통증들이 대부분 염증이 생겨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귤이나 생강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항산화 효과가 발의 통증을 많이 완화해줍니다. 그래서 귤과 생강을 넣은 차를 마시면 발 건강에 이롭습니다.

 

 

 

제대로 효과 보는 생강 족욕 노하우

▶ 준비물 : 스티로폼 1개, 비닐봉투 1개, 물 2L, 생강 500g

 

㉠ 물 한 잔을 마셔요.

제대로 효과 보는 족욕 노하우 족욕을 하기 전에 발을 깨끗이 씻고 물 한 컵을 마십니다. 물을 마시면 체액 순환이 원활해질 뿐 아니라 족욕을 하면 땀이 나면서 몸속 수분이 빠져나가므로 탈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땀이 더 잘 나서 족욕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 물 온도는? 체온보다 조금 높은 38~40℃

족욕은 차가운 것은 아래로 내려가고 뜨거운 것은 위로 올라가는 '상열 하한(上熱下寒)'의 원리를 이용해 혈액순환을 유도합니다. 상체는 시원하게, 하체는 따뜻하게 해서 몸 전체에 혈액이 잘 돌도록 합니다. 물 온도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38~40℃가 적당합니다.



㉢ 물의 양은? 물 양은 발목 복사뼈가 잠길 정도

족욕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발목 복사뼈가 충분히 잠길 정도로 물 높이를 맞춥니다. 발목 복사뼈에서 손가락 네 마디 정도 위에 삼음교라는 경혈이 있는데 이 부분까지 잠기게 하는 게 좋습니다.

 

 

㉣ 족욕의 시간은? 10~15분이면 충분해요.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10~15 분 지나면 몸 전체가 훈훈해집니다. 땀이 많은 사람은 겨드랑이, 이마, 등에 땀이 배어나기도 합니다. 발을 담그고 있을 때 발가락과 발목을 부드럽게 움직이거나 발의 혈점을 자극하면 순환이 더욱 원활해집니다.

 

 

 

◈ 생강의 효능

생강 속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gingerol), 쇼가올(shogaol) 성분은 살균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항염증과 진통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족욕 할 때 생강을 넣으면 진저롤 쇼가올 성분들로 인해 몸이 따뜻해집니다.

무지외반증, 발가락 관절염, 족저근막염 등 발 건강 질환을 운동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공감가는 유용한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 꾸우욱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