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스키장에서 지친 피부 되돌리는 방법

by *저녁노을* 2011. 12. 21.
728x90
반응형


스키장에서 지친 피부 되돌리는 방법



온 세상이 꽁꽁 얼어붙어 버렸습니다.
쌩쌩 불어오는 바람을 가르며 모임장소를 향했습니다.
따뜻한 차 한잔으로 몸을 녹이니 하나 둘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합니다.
살면서 마음 통하는 이들과 함께 정담 나누며 산다는 게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새삼 느끼게 해 주는 시간입니다.
한참 시간이 흐른 후 들어선 친구에게
"왜 이렇게 늦었어?"
"응. 그럴 일이 좀 있었어 미안해."
가만 보니 얼굴이 부석부석 안 좋아 보였습니다.
옆에서 이야기를 들으니 스키장을 다녀온 모양인데 쉽게 생각하고 넘긴 피부에 트러블이 생겨 병원을 다녀오는 길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추운 날이면 즐겨 찾게 되는 스키장입니다.
하얀 눈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진 요즘, 스키장에서 지친 피부 되돌리는 법입니다.





 



★ 스키장에서 지친 피부 되돌리는 방법


1. 자극받은 피부 진정시키기


스키장처럼 실내 외 온도 차가 많은 곳에 있다 보면 피부는 심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특히

 각질층이 두껍게 쌓이게 되는데 그렇다고 각질제거를 위해 섣불리 스크럽제나 필링제를 사용하면 예민해진 피부를 더욱 자극할 뿐입니다. 먼저 스팀타월로 얼굴을 감싸주어 모공이 열리면 미지근한 물에 위시오프 타입이나 에센셜 오일이 충분히 함유된 부드러운 제품으로 마사지해줍니다. 세안 후에는 알코올 베이스를 가진 제품 대신 워터베이스의 토너와 에센스로 피부 결을 정리합니다.





2. 충분한 수분 공급하기



스키장을 다녀온 후 2~3주 동안은 고산지대의 강한 바람과 자외선 탓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집니다. 세안을 마치고 피부 결을 정리한 후 30초 안에 보습력이 강한 제품을 발라줍니다. 안티링클, 안티 트러블 기능을 가진 무거운 질감은 지친 피부를 처지게 할 수 있으니 가벼운 젤이나 리퀴드 타입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또한, 평소 사용하던 양의 1.5배를 바르고 얼굴을 손바닥으로 감싸 충분히 흡수시키는데 특히 건조하다고 생각되는 부위에는 에센스와 보습크림을 섞어 바르면 좋습니다.




3. 부르튼 입술 관리하기


피부 중 피지선과 모공이 없어 수시로 건조해지는 입술은 땀과 침의 노폐물 그리고 강한 맞바람 탓에 심하게 트고 갈라집니다. 갈라진 입술을 손으로 뜯게 되면 침의 세균과 곰팡이가 피부를 공격해 탈락성 입술염으로 피가 나거나 수년간 따갑고 화끈거리는 통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먼저 스팀타월로 입술을 충분히 불린 후 밤타입의 립 에센스를 페이스 오일과 섞어 수시로 발라줍니다. 입술이 부드러우질 때까지는 자극적인 성분이 들어 있는 메이크업을 자제하고 자외선 차단제와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된 입술 보호제나 바셀린을 충분히 발라줍니다.





4. 고글 자국 없애기


자외선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위는 고글 바로 밑 광대뼈 부위, 기미나 주근깨가 많이 생기는 이 부위는 눈에 반사된 강한 자외선으로 검은 색소가 침착되기 쉽습니다. 우스꽝스러운 팬더곰 자국을 남기지 않으려면 주 1~2회 눈더덩을 제외한 얼굴 전체에 미백 에센스를 사용해줍니다. 웃을 때 불룩하게 나오는 C존에 에센스를 두드리듯 발라준 뒤 색이 짙은 부분에는 한 번 더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가에 사용해도 좋은 화이트닝 제품이라면 얼굴과 눈가에 동시에 사용해 다크서클을 함께 관리해줍니다.




 

5. 상한 머릿결 되돌리기

건조한 바람과 대기의 먼지 자외선으로 손상된 모발의 큐티클은 머리카락은 물론 두피까지 손상시킵니다. 샴푸 하기 전 엉킨 머리카락을 굵은 빗으로 살살 빗질해 풀어주어야 하는 데 힘을 사용해 강제로 빗으면 두피에 자극을 주어 염증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추어주는 에센스 타입의 샴푸와 린스를 사용하고 모발 내부 결함을 강화할 수 있는 단백질 콜라겐 성분이 있는 트리트먼트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짜릿한 스피드를 만끽하기 위해 안전 장구를 챙기는 일은 기본이 됐지만 정작 피부안전을 생각하는 사람은 아직도 드문 것 같습니다. 스키장에 있는 동안 피부는 찬바람 때문에 건조해지고, 자외선은 피부에 주름과 기미를 만들기도 한다는 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추천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7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