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딸아이가 준 세상에서 가장  기분 좋은 선물


낳으실 때 괴로움 다 잊으시고,

기르실 때 밤낮으로 애쓰는 마음
진자리 마른자리 갈아 뉘시며
손발이 다 닳도록 고생하셨네.
하늘 아래 그 무엇이 높다 하리오.
어머님의 희생이 가히 없어라.


어버이날이었습니다.
늘 부모님에게 잘해 드리지 못한 것만 후회하며 살아가는 우리입니다.
기다려 주시지 않는다는 걸 알면서도 우린 부모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쉽게 대하는 것 같습니다.
"엄마! 선물!"
"무슨 선물?"
딸아이가 내미는 건 며칠 전 치렀던 시험지였습니다.
"에게~ 이게 무슨 선물이야?"
"잘 보세요. 엄마가 제일 좋아할 선물인데."
가만히 살펴보니 빨간 볼펜으로 동그라미를 그리며 매긴 점수였습니다.
"아! 100점 맞았다고?"
"응"
"아이쿠! 잘했어. 잘했어."
"나름 열심히 공부했는데. 100점짜리는 한 과목뿐이네."
"다음에 잘하면 되지. 괜찮아. 잘했어."

스스로 알아서 공부할 줄 알고,
간섭이라곤 하지 않는 여고 2학년인 딸아이입니다.



▶ 100점 짜리 시험지


▶ 함께 쓴 딸아이의 편지





To. 엄마!
나야, 아림이! ㅋㅋ 내가 사실 최대한 100점 맞아서 선물로 주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문학밖에 그렇게 .안 되게 되어버렸네. 나름 열공했는데...나도 슬퍼...그래도 3등급 받았던 국어를 그것도 이번 시험은 어려운 편이었다고..ㅋㅋ
무튼 비록 1개지만 다른 시험에선 많이 받아올게. 항상 밥 잘 챙겨주고 내가 하고 있는 거 하게 해줘서 고마워~ 애들이 부러워한다구 얼마나 ㅋㅋ 엄마짱
내가 커서 꼭 호강*200만 배 시켜줄게.
사랑해 엄마 ♥



딸 키우는 재미가 이런 것인가 봅니다.
늘 친구 같고 내 마음 헤아려 주는 의지 되는 딸이니 말입니다.

녀석! 자라서 호강시켜준다고 하니 기다려 볼까요?

어버이날, 딸아이가 내게 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이었습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어주렴!
사랑해~ 우리 딸!~



글이 마음에 들면 추천 한방!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Posted by *저녁노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skybluee

    부럽습니다.ㅎㅎ

    2011.05.11 11:37 [ ADDR : EDIT/ DEL : REPLY ]
  3. 이야... 뿌듯한 선물 받으셨는데요. 좋으시겠어요 ^^

    2011.05.11 11:42 [ ADDR : EDIT/ DEL : REPLY ]
  4. 효심이 지극하네요~
    수요일을 보람 있게 보내세요~

    2011.05.11 11: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따님의 편지, 정말 세상에서 제일 기분 좋은 선물이셨을 것 같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2011.05.11 11:51 [ ADDR : EDIT/ DEL : REPLY ]
  6. 저두 편지한장을 받았느데...
    차원이 다르네요~ 제딸은 협박성..ㅋ

    2011.05.11 13: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부모님에게 이런 기쁨이 없죠..ㅎㅎ
    축하드리고요~~~

    2011.05.11 13:21 [ ADDR : EDIT/ DEL : REPLY ]
  8. 느낌있는 딸의 편지 부럽네요. 전 짧은 한 문장의 편지를 받고 있습니다만, 머지 않아 이런 느낌있는 편지를 받을 날이 올거라 기대해봅니다.

    2011.05.11 13: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부모님 생각하는 그 마음은 백점일 넘긴것 같네오^^

    2011.05.11 14: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아이를 키우는 보람을 느낀 시간이셨던 듯 합니다. 그게 바로 사는 재미 ^^

    2011.05.11 14: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자기 일에 능동적으로, 그리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
    아마 그게 부모님들껜 최고의 선물인 듯해요..^^
    게다가 이미 그걸 안다는 것도 그렇고요...^^

    2011.05.11 14:52 [ ADDR : EDIT/ DEL : REPLY ]
  12. 최고의 효도선물이네요.
    행복하시겠습니다 ^^

    2011.05.11 14: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100점짜리 선물입니다!!!
    따님 정말 잘 키우신거 같아요~^^

    2011.05.11 16: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ㅎㅎ 따님의 마음이 느껴져 저까지 므흣해지는 거 같으네요~
    많이 뿌듯하고 좋으셨겠어요^^
    엄마가 뭘 가장 좋아할지 잘 아는 따님이시네요~ㅎㅎ

    2011.05.11 17: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ㅋ 완전 효녀입니다.

    2011.05.11 17: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부모들을 애타게 하기도 하고 기쁘게도 하는것이 자식인듯합니다..저는 아이들이 커서 현금으로 선물을 받앗습니다..^^

    2011.05.11 20: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칼스버그

    기분이 완전 좋으시겠어요..
    공부 잘하고 효성까지 지닌 자녀를 두신 것 같아 부럽게 느껴집니다.
    더윽 행복한 가정의 달이 되세요..

    2011.05.11 20:40 [ ADDR : EDIT/ DEL : REPLY ]
  18. 그 어떤 선물보다 훌륭한 선물이네요.
    축하합니다.^^

    2011.05.11 21: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아이고~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딸의 이쁜짓이었네요.. ^^
    (고2라니 눈에 넣으면 좀 아프긴 하겠네요.. ㅡㅡ;)

    2011.05.11 21: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정말 가장 소중한 선물이네요~자주 받고싶은 선물이겠죠?ㅎㅎ편지 보니까 찡하네요..

    2011.05.11 22: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1. 따님 이쁘네요.

    2011.05.11 23: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