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겨울철, 촉촉한 피부를 위한 생활습관

by 홈쿡쌤 2012. 12. 21.
728x90
반응형

겨울철 촉촉한 피부를 위한 생활습관입니다.
겨울철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가져야 할 습관 중 하나는 '물 마시기'입니다. 하루 필요한 수분의 양은 2.5L 정도인데 절반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고 나머지는 물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체내 노폐물을 밖배출해주어 피부를 맑게 해주기 때문인데, 물을 마시기 힘들다면 로즈마리 같은 허브티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 겨울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생활습관


잦은 세안이나 스트레스, 흡연, 음주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므로 삼가고 실내온도도 너무 높으면 피부각질층이 손상되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정 실내온도는 18~20도 정도이며 습도는 가습기를 이용하거나 젖은 수건 등으로 조절해주도록 합니다.



세안 후에는 수분이 증발하기 전 오일, 로션 등을 발라서 손실된 수분 유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후 3분이 지나면 피부표면에 남아 있는 수분이 증발하면서 당기는 느낌이 강해지는 등 더욱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수분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도비니다. 수분크림을 발라도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가습기 등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좋습니다.



㉢ 겨울철에는 목욕할 때 때를 미는 것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하게 때를 밀면 피부보호막인 피지막, 각질층을 제거해 피부건조증, 가려움증, 알레르기 트러블 등을 유발하며 접촉성 피부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목욕 후에도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제를 발라도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밤 형태로 된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건조한 부위에 펴 바른 다음 손의 체온을 이용해 감싸주면 흡수력이 높아집니다.




★  트러벌 유형에 맞는 피부 관리법


1. 허옇게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
수분제품을 바르고 관리를 하는데도 허옇게 각질이 일어날 때는 묵은 각질, 모공 속 노폐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각질이 일어났을 때는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보습마스크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보습제품을 발라 수분호호막을 만들어주면 수분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는 주 1~2회가 적당한데, 각질제거를 너무 오랜 시간 하거나 자주하게 되면 피부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예민하다면 각질제거제도 자극이 적은 제품을 선택해야합니다.




◎ 흑설탕 각질제거


크렌징크림에 설탕 반술 정도를 넣어 잘 섞은 다음 설탕 알갱이가 어느 정도 녹았을 때 얼굴에 펴 바르고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3분 정도 마사지한 후 물로 가볍게 헹구어 줍니다.





2. 탄력이 떨어진 피부

탄력은 비푸 속 콜라겐과 관계가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부드러움과 탄력을 결정하는데 겨울철에는 피부가 전조해지고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콜라겐 수치가 떨어지면 피부가 탄력을 잃고 버석거리게 됩니다. 이럴 때는 로션이나 에센스, 보습제품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주 2회정도 수분팩이나 콜라겐팩 등이 도움이 됩니다. 수분크림을 바르고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리프팅 효과를 높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 참깨팩

 


볶지 않은 참깨 2스푼에 물을 약간 넣어 믹서기(또는 절구)에 간 다음 우유 1스푼, 우리밀을 넣어 농도를 조절합니다.
얼굴에 거즈를 덮고 팩을 바른 다음 15~20분 정도 뒀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냅니다.






3. 잔주름이 늘어난 피부
피부 속에 수분이 부족할 때 잔주름이 늘어납니다. 특히 피지선이 적고 움직임이 많은 눈가, 입 주변이 예민한데, 아이크림 등 기능성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이크림을 바를 때는 문지르지 안호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고 세안 후 마시지크림으로 부드럽게 마시지해주는 것도 좋스빈다. 이마는 세로, 볼은 아래에서 위로 나선형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시지해 줍니다. 피부가 건조할 때는 세안할때 사용하는 제품에 계면화성제가 첨가되지 않은 천연비누나 클렌징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면활성제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민감하게 만들어 피부자체의 면역기능을 저하시킵니다.





◎ 바나나달걀팩

우유에 바나나 으깬 것, 달걀 노른자, 꿀을 농도를 맞춰섞어줍니다. 얼굴에 거즈를 데고 팩을 바른 다음 15~20분 두었다가 씻어 냅니다.





조금만 부지런하면 겨울철 촉촉한 피부 만들 수 있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였음 참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여러분의 추천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추천 한방!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