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수능 100일, 고3 아들을 위한 아빠의 기도

by 홈쿡쌤 2013. 7. 30.
728x90
반응형

2014학년도 11월 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제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 처음 수준별 선택형 수능이 처음 도입되면서 A형과 B형, 어떤 걸 골라야 할지 수험생의 고민은 하나 더 늘었습니다

고3 수험생들은 여름방학도 무더위도 잊은 지 오래입니다.

남들은 휴가에, 피서에 들떠 있지만 개학과 동시에 시작되는 입시 시즌을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의 속은 타 들어갑니다.


"여보! 오늘 우리 절에 갔다 올래?"
"갑자기 왜?"
"응. 오늘 수능 100일 남았어. 기도나 하고 오자."
"그러지 뭐."






▶ 집 가까이 있는 견불사



수능 점수를 높여달라는 기도보다는
그저 건강하게 잘 견뎌내주길 바라는 맘입니다.







 


남편은 108배를 시작합니다.
곁에서 따라하다가 도저히 다리가 아파 그냥 일어서고 말았습니다.
어찌나 공손히 하던지 아들을 위한 아버지의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땀 범벅이 되어 방석이 다 젖어버렸습니다.




▶ 누군가 부처님 앞에 축언을 적어 놓았습니다.

"여보! 우리도 하나 올리고 갈까?"
"쓸데없는 소리한다. 기도나 열심히 해!"
"..................."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돌아왔습니다.







올해도 수능과 EBS 교재 연계율은 70%로, EBS 인터넷 강의와 교재를 반드시 참고하고 어떻게 변형되더라도 풀 수 있도록 모의평가의 출제경향을 꼼꼼히 분석해 대비해야합니다.
또 수능시험에서 각 영역의 기본 핵심 문제들은 유형만 변형될 뿐 반복적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역대 기출문제를 단원별로 정리하면서 마무리 학습을 해나가는 게 중요합니다.

EBS 교재 밖에서 출제되는 30%는 6월과 9월 모의평가 기출문제를 위주로 대비하는 게 효율적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수능이 100일 남은 이맘 때쯤이 수험생에게는 체력적으로나 심리적으로 가장 힘든 시기입니다.
하루 중 아침밥상에서만 얼굴을 마주하고 식사를 하지만 아무 말이 없습니다.
한참을 앉아 눈만 깜박이는 아들이 애처롭기만 합니다.
"왜 밥맛이 없어?"
"................."
"많이 먹어야 기운차리지."
그래도 숟가락을 들면 한그릇 뚝딱하는 걸 보면 대견합니다.


이제 잘 자고 잘 먹고 적당히 운동하는 것이 마지막까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 무얼 먹이지? 수험생 건강관리

㉠ 두뇌 활동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아침은 꼭 먹이는 게 좋습니다.

㉡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되 신선한 채소와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 우유같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나 아몬드나 땅콩같은 견과류는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간식은 제철 과일로 먹고 채소를 잘 먹지 않는 학생은 비타민을 챙겨 먹는 것도 필요합니다.

㉤ 활동량이 부족한 수험생에게 과도한 긴장감까지 더해질 경우 근육이 뭉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틈틈이 걷거나 스트레칭을 하면 체력도 유지되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덥다고 에어컨이나 선풍기에 의존하지 말고 냉방병 등에 걸리지 않도록 자주 환기하고 배탈이 나지 않도록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 등은 가려 먹어야 합니다.







◇ 한방차로 집중력을 높이자

사고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오미자, 인삼, 영지를 달여서 묽게 물처럼 자주 마셔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 인삼(人蔘)기초체력을 보충하여 피로를 회복시키며 불안하거나 초조할 때 안정시킵니다.
▶ 감국(甘菊) 머리를 맑게 하고 눈의 충혈을 막으며 집중력을 높혀 줍니다. 
▶ 오미자(五味子) 원기를 보충하고 기침을 멎게 하며 기관지를 보호합니다. 
▶ 연근(蓮根) 차로 마시거나 생즙을 내어 마시면 장부를 튼튼하게 하며, 마음의 안정과 집중력을 높이고 설사를 할 때도 좋습니다.





 
 ▶ 수험생을 위한 건강음료 '인삼차'


 

수삼을 깨끗이 씻어 작게 절편으로 만든 후 햇볕에 말려 완전히 건조되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인삼차는 물 약 2L에 말린 인삼 8~10g 정도를 넣고 끓여서 적당량을 마시면 됩니다. 여기에 잣과 말린 대추를 띄워 마시면 보다 부드러운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삼을 달여 먹을 경우에는 수삼 2뿌리, 대추 3개, 생강 1/2쪽과 물을 약탕기에 넣은 후 물이 3분의 2로 줄 때까지 2시간 정도 달이면 된답니다. 인삼 달인 물은 상하기 쉬우므로 반드시 냉장실에 보관하고 가급적 2~3일 내에 먹도록 합니다.






무엇보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마음을 다스리며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하게 수능을 잘 볼 수있는 비법입니다.


정말 아무것도 대신해 줄 수 없습니다.
스스로 이겨내고
스스로 공부하고
스스로 극복해 나가는 일 밖에.....

백일 동안 엄마의 기도는 계속됩니다.



아들! 기운 내!









여러분의 추천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노을이의 사는 이야기 자주 만나 보고 싶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