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휴가지에서도 찰랑찰랑한 머릿결을 뽐내고 싶다면?

by 홈쿡쌤 2010. 8. 10.
728x90
반응형

휴가지에서도 찰랑찰랑한 머릿결을 뽐내고 싶다면?


우리는 밖에 외출하면 피부를 위해 선크림은 필수로 바르고 또 챙겨나가곤 합니다. 하지만, 머리에는 신경을 별로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한여름의 강한 자외선과 과도하게 분비되는 땀, 피지는 모발의 탄력을 감소하고 건조하게 하여 모발을 푸석푸석하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더욱이 두피에서 난 땀이 먼지와 섞이게 되면 가려움증과 염증, 불쾌한 냄새와 심하면 탈모까지 일으킬 수 있으므로 여름철 모발은 더욱더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여름철 두피와 모발을 위한 필수품
㉠ 모자와 양산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두피의 모발을 보호하기 위한 모자나 양산은 필수적입니다.
㉡ 트리트먼트
트리트먼트 등을 통해 모발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렬한 햇볕은 피부뿐 아니라 머리카락에도 치명적이고 두피의 노화를 앞당깁니다.

㉢ 모발 전용 향수
향수를 머리에 뿌리면 피지가 생기거나 모발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모발을 보호하며 광택을 더하는 모발 전용 향수를 사용합니다.




★ 바닷가 & 수영장에서의 모발관리
바닷물 속의 염분은 삼투압에 의한 모발 탈수를 일으켜 머리카락을 건조하게 할 뿐 아니라 모발의 보호막인 큐티클을 파괴하며 모발을 갈라지게 하고 탈색시킵니다.

또한, 수영장 물속의 염소는 모발을 거칠고 건조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물놀이 후엔 반드시 꼼꼼히 샴푸하고 충분히 헹 궤 내 두피와 모빌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 건강한 두피와 탈모예방을 위한 좋은 식품
㉠ 참치 시금치
비타민 B, E군이 많이 함유된 참치, 돼지고기(살코기), 현미, 치즈, 시금치 등은 두피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해 모발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우유, 달걀노른자, 검은콩, 석류 등도 요오드와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해 모발건강을 도와 탈모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오전 11시 ~ 2시가 자외선이 가장 강하다고 합니다.
휴가철, 모발관리에도 관심을 가져 보시는 게 어떨는지.


*공감가는 정보였다면 아래 추천을 살짝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답니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