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전자레인지 200%활용법

by *저녁노을* 2011. 6. 21.
728x90
반응형

 우리의 삶의 질은 많이 높아졌습니다.
부엌살림만 봐도 그렇습니다.
밥은 밥솥이 하고, 청소는 청소기가 하고, 빨래는 세탁기가 하고, 여자들의 생활이 많이 편리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가정마다 오븐이 생기고 나서 전자레인지가 뒤로 밀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지만, 잘만 이용하면 살림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전제레인지 200% 활용법 그 2탄입니다.





1. 간편하게 김 구워 먹기


 

김을 랩에 싸지 말고 4장을 내열 접시에 담아 강한 온도에 1분 정도 가열하면 김이 바삭하게 구워진답니다.



2. 먹다 남은 눅눅한 과자, 다시 바삭하게 구워먹기

 



내열 접시에 키친 타월을 깔고 먹다 남은 과자를 담아 강한 온도에 1분만 가열하면 다시 바삭바삭한 과자가 됩니다.




3. 과실주 빨리 숙성시키기




밀폐해서 차갑고 어두운 곳에 2~3개월 보관해야 제맛이 나는 과실주. 하지만,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금방 입맛 도는 술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과실주 재료를 유리컵에 담아 랩에 씌운 뒤 강한 온도에서 5분 정도 가열하면 됩니다.


딸아이가 속이 답답하고 배가 아프다고 해 담가둔 지 며칠 되지 않은 매실을 꺼내 전자레인지에 돌려 매실 주스를 만들어 주었답니다.





4. 남은 통조림은 전자레인지에 가열한 후 보관



통조림을 먹고 남은 내용물은 전자레인지에서 가열해두면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내용물을 내열 용기에 옮겨 담고 랩으로 꼭 맞게 싸서 가열하는데, 랩에 증기가 하얗게 서리면 다된 것입니다. 완전히 식혀서 랩을 벗기지 않은 채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랩을 벗기면 살균 효과가 반감되므로 벗기지 않는 게 좋습니다.
 






5. 딸기 잼 실패 없이 만들기


 

잼을 만들 때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거의 실패하는 법이 없습니다. 속이 깊은 내열용기에 꼭지를 뗀 딸기 100g을 넣고 설탕 50g과 레몬즙을 넣어 5~6분 가열한 뒤 꺼내서 잘 혼합하면 맛있는 잼이 완성됩니다.




6. 토마토 껍질벗기기

 



토마토는 열을 가하면 몸에 이로운 영양소가 증가하는 식품이므로 데쳐서 먹어도 좋습니다. 깨끗이 씻은 뒤 접시에 담고 전자레인지에 2~3분 정도 가열한 후 껍질을 벗기면 쉽게 벗겨진답니다.







7. 시금치.콩나물 데치기




시금치를 깨끗이 씻어서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로 접시에 담고 잎과 줄기를 번갈아가며 놓아 적당량 씩 랩에 싸서 가열한 뒤 찬물에 식힙니다. 콩나물은 소금을 뿌린 뒤 랩을 씌우지 않고 가열합니다. 식힐 때는 물에 담가두지 말고 소쿠리 등에 그냥 펴놓아 자연스럽게 열을 식혀야 아삭거립니다. 100g당 2분 정도면 적당하답니다.


더운 여름 불 앞에 서서 땀 흘리며 요리하지 않아도 되겠지요?

 




8. 콩 불리기

 



밥에 콩을 넣어 하고 싶은데 콩을 불리지 못했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대접에 적당량의 콩과 물을 붓고 5~6분간 가열하면 오랫동안 물에 불린 것과 똑같이 되므로 쉽게 콩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자! 어떻습니까?
그냥 내버려 두기는 아까운 전자레인지입니다.

전자레인지 200% 활용법 그 1탄은 여기를
전자레인지 200% 활용법 클릭 해 보세요.^^




여러분의 추천이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728x90
반응형

댓글67


"); wcs_do();